국가시험 1개월 전에 실시하는 한글실시간속기 자격시험에서 속기사들의 실무역량강화를 위해 최근 필기시험 과정이 추가되었다. 

필기시험의 내용은 실무에 바로 적용될 수 있는 띄어쓰기, 맞춤법, 외래어표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문제은행방식으로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나뉘어져 있다.  

시험에 응시하려는 예비속기사들은 한국스마트속기협회 홈페이지에서 객관식과 주관식, 각각의 문제은행을 내려받고, 정답은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응시자가 직접 전체 문제를 풀어 정답을 확인하며 익히면 된다. 

실무능력의 강화라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국가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문항을 풀고 익히는 과정이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일부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속기에듀는 국가시험을 준비하는 예비속기사들의 부담을 덜고, 좀더 정확하고 빠른 이해를 위해 필기과정 문제풀이 특강을 실시한다. 

속기에듀 구본수 선임강사는 "실무에서 띄어쓰기나 맞춤법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다. 벼락치기 공부라고 생각하지 말고, 해설과 함께 충분히 이해한 후 시험과 상관없이 꾸준히 익히시면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라고 밝혔다. 

속기에듀 필기과정 해설특강은 7월 29일(월) 강남점과 종로점, 그리고 온라인 동시에 실시되며, 자세한 시간과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