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암호화폐 분석가들 “알트코인 조금씩 매입중... 비트코인이 조만간 극단적인 변동성 보일 것으로 기대”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7월 19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중국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NEO) – 온톨로지(ONT) 파트너십 체결 발표

중국 블록체인 플랫폼 온톨로지(ONT)와 네오(NEO)는 차세대 인터넷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상호운용 가능한 프로토콜을 구축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두 블록체인 회사는 두 회사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상호운용성 프로토콜에 기반한 개방적이고 세계적인 크로스체인 플랫폼을 구축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또한 각각의 전략의 초점을 완전한 상호운용성의 과제에 맞추면서, 네오는 전체 범위의 디지털 자산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토콜과 구성요소를 개발하는 일을 할 것이며, 온톨로지는 그것의 분산형 아이덴티티(ID) 프레임워크를 계속 구축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Chinese blockchain platforms Ontology and NEO are partnering to create an interoperable protocol in a bid to spur development of the next-generation internet.)

▲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들 “알트코인 조금씩 매입중... 비트코인이 조만간 극단적인 변동성 보일 것으로 기대”

미국 경제 전문 방송 CNBC의 크립토트레이더(Cryptotrader) 프로그램 진행자 겸 암호화폐 분석가인 란 노이너(Ran Neuner)는 17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알트코인 구매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란 노이너는 “나는 조금 이를지도 모르지만, 천천히 알트코인을 구입하기 시작했다”면서, 네오(NEO),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오미세고(OMG) 등을 언급했다. 이어, “비트코인(BTC), 바이낸스코인(BNB), 테조스(XTZ), 팬텀(FTM), 왁스(WAX) 등을 지켜보라”고 언급했다. 또한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인 조셉 영은 18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윗에서 “비트코인이 다가오는 몇 주 안에 극단적인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셉 영은 이어서 “투자자들은 투자하기 전에 왜 투자하는지 정확히 알 필요가 있으며, 단기적인 수익률만 추구하는 것은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못 한다”고 경고했다.

(I expect bitcoin to show some extreme volatility in the upcoming weeks. There really is a need for investors to know exactly why they are investing in the asset class before investing. Chasing for short term returns never turns out great for many investors.)

▲ 미 하원의원 맥신 워터스 “페이스북의 과거 잘못에 대해 재차 규탄”

미 의회 하원에서 페이스북 암호화폐 리브라에 관한 공청회가 개최되면서, 리브라 비판의 선봉장인 맥신 워터스(Maxine Waters) 의원이 페이스북의 과거 잘못에 대해 재차 규탄했다고 18일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 재팬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워터스 의원은 “페이스북이 고객 데이터의 개인 정보 보호에 지속적으로 실패했다는 과거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워터스는 2017년 미국 신용정보기관 대기업 Equifax가 총 1억 4,550만 명에게 영향이 미친 개인정보 유출 사건을 일으킨 것과 비교해 “비슷한 규모”라고 말했다. 이어서 민주당 워터스 의원은 “악의를 가진 러시아 정부 관련 인물에 광고 프레임을 쓰게 했다”며 2016년 미국 대선에 영향을 줬다고 비판했다.

(米議会下院でフェイスブックの仮想通貨リブラに関する公聴会が開催され、冒頭、リブラ批判の急先鋒であるマクシン・ウォーターズ議員がフェイスブックの過去の過ちについて改めて糾弾した。)

▲ SEC 위원 “페이스북의 리브라는 인터넷과 함께 할 돈... 흥미롭다”

SEC 집행위원인 헤스터 피어스는 최근 포춘의 브레인스톰 테크놀로지 행사에서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그녀의 견해와 페이스북의 ‘리브라’라는 화제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고 17일(현지시간)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피어스는 개인적으로 페이스북과 대화를 나누지 않았지만, 백서를 읽었다고 말했다. 헤스터 피어스는 “페이스북의 리브라에 대해 가장 흥미로운 것 중 하나는 사람들이 전세계로부터 협력하고 복잡한 통화 거래를 수반하지 않는 방식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기여금을 지불받을 수 있도록 세상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모든 사람이 동일한 통화로 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과 함께 할 수 있는 돈과 거의 비슷하며, 암호화폐의 잠재적인 가치는 바로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피어스는 “페이스북이 전세계에 퍼져있는 거대한 사용자 기반을 이용하는 것은 당연하며 미국이 기술 혁신을 잃어 버렸다는 우려를 표명하면서 규제 당국은 미국의 SEC와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민첩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Facebook’s Libra is the ‘money to go along with the internet’ and it ‘excites me,’ says SEC’s Hester Peirce)

▲ 미 하원 의원, “정부, 비트코인·암호화폐 막을 수 없어”

미 하원 금융서비스 부원장인 패트릭 맥헨리 의원은 17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프로그램 CNBC에 출연하여 정부와 규제 당국을 염두에 두고 “정부가 비트코인을 막을 수는 어디에도 없다”고 말했다고 18일 코인텔레그래프 재팬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맥헨리 의원은 “규제당국이 개방적이고 탈중앙화적인 비트코인을 파괴할 방법은 없다”고 말했다. 또한 맥헨리는 리브라를 염두에 두며, “비트코인을 흉내낸 분산되지 않은 중앙집권적 암호화폐는 폐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 의회 하원의 공화당 원내 총무 케빈 맥카시 의원 역시 “리브라는 소비자를 분산형으로 믿게 만들면서, 실제로는 중앙 집권적인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고 말하며 리브라를 비판한 바 있다.

(米議会のパトリック・マクヘンリー議員(共和党)は17日に米経済番組CNBCに出演し、政府や規制当局を念頭に「ビットコインを殺す能力はどこにもない」と発言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