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이더랩,비트파이넥스,울트라,토키넥스,칠리즈,비트맥스,캐셔레스트,커스터디 토큰,스타플레이,후오비 글로벌,코인베네,비트게인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이더랩,비트파이넥스,울트라,토키넥스,칠리즈,비트맥스,캐셔레스트,커스터디 토큰,스타플레이,후오비 글로벌,코인베네,비트게인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07.22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이더랩,비트파이넥스,울트라,토키넥스,칠리즈,비트맥스,캐셔레스트,커스터디 토큰,스타플레이,후오비 글로벌,코인베네,비트게인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울트라, 비트파이넥스의 IEO 플랫폼인 토키넥스 통해 자금 모집 성공

- 비트파이넥스의 IEO 플랫폼 토키넥스에서 5백만 달러 자금 모집 성공
- 토큰 분배 이후 17일 오후 7시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에 상장 예정

블록체인 기반 게임 유통 및 거래 플랫폼 울트라(Ultra)가 비트파이넥스의 토키넥스(Tokinex) 플랫폼에서 진행된 IEO(Initial Exchange Offering)를 통해 자금 모집에 성공했다. 

울트라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누구나 자신의 게임 유통 플랫폼이나 가상 상품 거래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울트라는 지난 6월 28일 토키넥스의 두번째 IEO 프로젝트로 선정되었으며, 16일 토키넥스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토큰 세일을 통해 5백만 달러 규모의 자금 모집에 성공했다. 

이번 토큰 판매는 약 35초만에 종료되었으며 전세계에서 400명의 투자자가 참여했다. 울트라 총 공급량 중 10%인 이후 토큰 분배가 진행될 예정이며, 오후 7시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 BTC/USDT 마켓에 상장되어 거래될 예정이다. 

니콜라스 길로트(Nicolas Gilot) 울트라 공동 대표는 "토키넥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IEO를 마감하게 되어 기쁘다”며 “세계 최대 거래소 중 하나인 비트파이넥스에 상장 예정인 울트라가 앞으로 만들 게임 업계의 혁신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스포츠를 위한 블록체인 칠리즈, 비트맥스 거래소 상장 발표

- 7월 17일 비트맥스 거래소 USDT/BTC 마켓에 상장되어 거래 예정
- 소시오스닷컴을 시작으로, 다양한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디지털 화폐로 저변 확대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인 칠리즈(Chiliz)가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Bitmax.io)에 상장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칠리즈는 7월 17일 오후 11시 비트맥스 거래소의 USDT / BTC 마켓에 상장하여 거래될 예정이다.

비트맥스 거래소는 코인마켓캡 기준 거래량 1위의 글로벌 거래소로써 CEO 조지 차오(George Cao), COO 에리얼 링(Aerial Ling) 등 월스트리트 출신의 유명 인사가 설립한 거래소이다. 비트맥스는 비트메인(Bitmain, 比特大陆)의 CEO 우지한 대표, 세콰이어차이나, 단후아(Danhua) 캐피탈 등이 업계의 유명 펀드가 투자사로 알려져 있다. 

칠리즈는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팬 참여 플랫폼에서 기반화폐로 사용되며, 현재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망,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등 유명 축구 구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블록체인기반 축구 팬 참여 모바일앱 소시오스닷컴에서 사용 가능하다.  축구 팬들이 소시오스닷컴 앱에서 칠리즈로 투표, 클럽 의사결정 참여, 인센티브 획득 등으로 더욱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의 팬덤 이코노미를 조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칠리즈의 알렉스 드레이퍼스 CEO는 “전 세계 거래량 기준 1위 거래소인 비트맥스에 칠리즈가 상장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세계 35억명의 축구팬과 3억명의 e스포츠 팬들을 비롯하여 빠르게 팽창하고 있는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효과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할것”이라고 밝혔다. 


▲ 캐셔레스트, 커스터디 전용 암호화폐 ‘커스터디 토큰(CUST)’ 상장

- 18일 캐셔레스트 원화마켓 통해 상장

- 최초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서비스를 위한 유틸리티 토큰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대표 박원준)는 글로벌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Custody) 서비스를 위한 암호화폐 ‘커스터디 토큰(CUST)’을 18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암호화폐 ‘커스터디 토큰’은 글로벌 STO 프로젝트 엑스탁(Xtock)이 글로벌 기업이나 개인을 위해 발행한 세계 최초의 커스터디 서비스 전용 유틸리티 토큰이다. 엑스탁이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서비스와 자산 입출금, 송금, 환전, 셋업 등의 결제수단으로 사용된다.

‘커스터디 토큰’을 이용하면 자산 거래의 통제가 가능하고 거래의 안전성이 보장되며, 수수료와 시간 단축을 비롯해 매번 달러로 환전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특히 수수료의 경우 기존 수수료보다 1/10 이상 저렴해 덕분에 전 세계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캐셔레스트는 이번 ‘커스터디 토큰’ 상장을 기념해 일정금액 수수료 달성 시 해당 수수료를 돌려주는 ‘수수료 환급 ×2 이벤트’를 비롯해 총 50만 CUST 규모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캐셔레스트 박원준 대표는 “’커스터디 토큰’은 커스터디 서비스의 주요 결제수단으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면서 “보다 안전한 검증절차와 결제의 유동성을 더해 글로벌 커스터디 서비스를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캐셔레스트는 글로벌 블록체인 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로 지난 16일 엑스탁의 STO 플랫폼의 기능 중 하나인 KYC/AML 솔루션을 도입해 개인자산 보호와 부정거래 방지 및 정보 보호 관리 체계를 국제 수준에 맞춰 강화했다. KYC/AML 솔루션은 부정거래를 사전에 차단하며 거래소 외의 거래에 대해서도 온체인상에서 거래를 중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 이더랩,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2019년 6월 시밀러웹(similarweb) 기준 트래픽 보고서 발표

이더랩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2019년 6월 시밀러웹(similarweb) 기준 트래픽 보고서 발표했다.

이더랩 보고서에 따르면 업비트,빗썸,코인원,코인빗,캐셔레스트가 상위 5위권에안 들었다. 10위 내에는 고팍스,코인피닛,코빗,유아이오,비트소닉이 순위에 올랐다.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후오비코리아,Coin25ex,코인제스트,코인첼큐브스,업사이드,코인투엑스,씨피닥스,프로비트,코인이즈가 10위권에 올랐다.

그 밖에 가즈아거래소,올비트,비트박스,유닥스,코인제우스,비트젯,바이빗,비트니아,코인패스,한빗코,체인비,코인윌,비트탑 등이 높은 트래픽을 기록했다. 

▲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스타플레이, 한국에서 ‘글로벌 팬덤 문화’ 첫 신호탄 울려
토큰 발매 앞두고 K-POP 본고장에서 첫 론칭 행사 개최… 국내외 벤처캐피탈 100여명 참석 
세계 최초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의 비전 선보여 
SBS The Show 참관으로 강력한 팬덤 문화 직접 목격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global fandom media platform) ‘스타플레이(StarPlay)’의 첫 론칭 행사가 7월 16일 서울 글래드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스타플레이 INC.(STARPLAY INC., 싱가포르)가 주최한 ‘스타플레이 글로벌 론칭 콘퍼런스(StarPlay Global Launch Conference)’는 토큰 발매를 앞두고 K-POP의 본고장인 한국에서 처음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세계 각국에서 초청된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미디어, 로펌 등의 업계 인사 약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다수의 블록체인 인플루언서들도 자리했다. 또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인큐블록(Incublock)’,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 ‘유블렉스(UBLEX)’가 주관사로, ‘노바 에코펀드(NOVA ecofund)’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번 론칭 콘퍼런스는 크게 3개의 섹션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스타플레이가 추구하는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의 비전을 전달했다. 다음 섹션에서는 지상파 방송사를 비롯한 협력사를 소개했으며, 사업모델, 비즈니스 확장, 글로벌화 등 구체적인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마지막에는 상암 SBS 방송국으로 이동해 the Show를 참관하며 글로벌 팬덤 문화를 직접 체험했다.

스타플레이 INC.의 대표이사 앤더슨 황(Anderson Hwang)은 “서울에서 개최한 첫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추후에는 K-POP 팬, 일반 투자자, 개발자 등 보다 많은 분들을 모실 수 있는 콘퍼런스를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김형중 교수(고려대 암호화폐연구센터 센터장)는 “그동안 K-POP은 개별적으로만 성공해 왔다. 영속성을 지닌 플랫폼이 필요하며 이 시점에 ‘전 세계 팬덤 문화를 하나로 묶는다’는 스타플레이의 발상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플레이 INC.는 ABS(Asia Blockchain Summit), BTC Night 등의 블록체인 행사에 연사로 참여했다. 당시 베트남/한국 국영방송 및 지상파 방송국과의 협력 네트워크, 사업/기술 등을 발표하며 현지 미디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 BitGain, 18일 BGC 프로젝트 CoinBene MoonBase IEO 진행 예정

CoinBene Moonbase 여섯 번째 프로젝트- BitGain project(BGC) IEO가 2019년 7월 18일 정식 오픈될 예정이다.

CoinBene Moonbase는 보다 저력을 지닌 블록체인 자산을 엄선하고, 업계 자원을 집결하고,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프로젝트의 영향력을 상향시키고 보다 효율적인 리스팅 프로세스, 여러 방면의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프로젝트의 빠른 발전과 상장을 추진한다.

Moonbase에서 출시되었던 5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보면 평균 15배 이상 상승했고, 다섯 번째 선별 프로젝트인 GOM은 100배 가까이 급등했다.

이번 여섯 번째 프로젝트- BitGain은 레버리지 거래소로 최대 배율이 200배이며, 일부 레버리지 거래소에 비해 BitGain의 레버리지율은 최대 200배까지 가능하다. BitGain 거래소는 안전성을 중요시하고 약 1년간 지속적으로 개발되었으며, 이번에도 중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BitGain 거래소는 고객이 만족하는 거래소가 되는 것을 목표로 추후 확장 범위를 확정하였다.

▲ 후오비 글로벌, 후오비 프라임 4기 완판 및 패스트트랙 3기 시작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이 후오비 프라임(Huobi Prime) 4기 ‘아크로폴리스(Akropolis, AKRO)’ 완판에 이어 패스트트랙(FastTrack) 3기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16일 진행된 후오비 프라임 4기에서는 아크로폴리스 토큰 총 발행량의 8%인 3억 2천 AKRO가 총 2개 라운드에 걸쳐 판매됐다. 1라운드는 지정가 거래로 랜덤 체결되는 방식으로, 참가자 7,301명 중 최종 795명이 당첨됐다. 2라운드는 지정가 매수 주문 후 시스템에 의해 자동 체결되는 방식으로, 7,631명이 참가했지만, 실제 거래된 인원은 7,573명으로 HT와 AKRO는 1대 9.45 배율로 교환됐다.

아크로폴리스(AKRO)는 16일 22시부터 후오비 코리아 HT, USDT, BTC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17일에는 한국 시각 21시부터 21시 59분 59초까지 약 1시간 동안 패스트트랙 3기 투표가 진행된다. 

패스트트랙 3기 투표 자격은 패스트트랙 2기 종료 시점부터 3기 거래 시작 전인 한국 시각 7월 10일 오전 1시부터 17일 자정 00시 59분 59초까지 일별 최소 1,000 HT부터 최대 5,000 HT까지 보유해야 한다. 해당 기간 내 최저 HT 보유 수량으로 HT 투표가 가능하다. 

패스트트랙 3기 후보는 Pivot(PVT)과 Crypto Neo-value Neural System(CNNS)이다. 두 프로젝트는 투표 종료 후 한국 시각 7월 17일 22시부터 22시 9분 59초 동안 토큰 교환이 이뤄진다. 약 50만 USDT 상당의 토큰은 시스템에서 투표 참가자의 비율에 따라 시가 기준 50% 할인된 가격으로 양도된다. 투표로 얻은 50만 USDT 상당의 HT는 당일 모두 소각된다.

우승한 프로젝트는 투표 당일인 한국 시각 17일 23시, 차점 프로젝트는 한국 시각 19일 오전 11시 USDT, BTC, HT 마켓에 동시 상장되며, 후오비 코리아에도 함께 상장될 예정이다. 

한편, 후오비 프라임은 후오비 토큰을 활용해 우수 프로젝트에 혁신적이고 합리적인 상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후오비 패스트트랙은 기존에 상장된 신규 프로젝트나 시장의 관심이 높은 디지털 자산, 자체 커뮤니티가 활발한 프로젝트 등 시장가격이 안정화된 우수한 프로젝트의 상장을 목표로 한다.


Notice.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은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