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유벤투스,칠리즈,소시오스닷컴,후오비 토큰(HT),크라우디,피블,이그드라시,GIF ON 플랫폼,무비블록,콘텐토스,펜윅앤드웨스트,패브릭,매틱 네트워크,말린 프로토콜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칠리즈, ‘유벤투스vs팀K리그 친선 경기’ 공식 암호화폐 파트너

- 칠리즈∙소시오스닷컴, 26일 서울서 열리는 유벤투스 한국 친선 경기 공식 스폰서 확정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BitMax: $CHZ)가 오는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유벤투스FC vs 팀 K리그 친선 경기’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칠리즈는 현재 유벤투스의 공식 암호화폐 파트너기도 하다.  

칠리즈(Chiliz)와 소시오스닷컴은 이번 스폰서십에 따라 유벤투스FC와 팀K리그 친선경기 티켓을 이벤트를 통해 한국 팬들에게 증정한다. 또한 선수 대기실에서 유벤투스FC 대표단을 만날 수 있는 VIP 체험 기회를 선택된 소수 팬들에게 제공한다. 

스포츠∙엔터테인먼트 팬을 위한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앱 소시오스닷컴은 레알 마드리드, FC바르셀로나 등 조합원 출자로 운영되는 스페인 소시오스(Socios) 멤버십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디지털 플랫폼이다. 소시오스닷컴은 전략적 제휴를 맺은 축구 클럽의 공식 암호화폐 파트너로서 디지털 자산인 ‘팬 토큰(Fan Token)’을 발행한다. 

팬 토큰 구매자는 투표 권한을 갖고 자신이 응원하는 팀에 관련된 의사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참여도가 높고 클럽과 상호작용이 많은 팬은 더 많은 리워드를 획득한다. 참여 경쟁에서 얻은 리워드를 사용해 팬은 클럽이 제공하는 특별 콘텐츠, 이색 체험 등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팀 전용 굿즈, 게임, 리더보드에 접근할 수 있다. 소시오스닷컴은 유벤투스 외에도 파리 생제르망, 영국 웨스트햄 등 유럽 명문 축구 클럽과 파트너 계약을 맺었다.   

팬 토큰은 소시오스닷컴의 고유 토큰 ‘칠리즈($CHZ)’로 거래할 수 있다. 칠리즈는 스포츠 구단 후원에 특화된 코인으로 소시오스닷컴에서 이용 가능한 디지털 화폐다. 비트맥스(BitMax), 쿠코인(KuCoin), 바이낸스덱스에 상장된 칠리즈는 파트너십을 맺은 클럽의 팬 토큰을 발행하고 있다. 클럽의 팬 토큰은 소시오스닷컴에서 사용되지만 운영은 각 클럽이 권위증명(PoA)으로 노드가 되는 분리된 허가형 사이드 체인에서 이뤄진다.  

팬 토큰 구입을 위해서는 팬 토큰 오퍼링(FTO)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팬은 칠리즈 코인을 암호화폐 거래소나 소시오스 앱을 통해 먼저 구입한 후 코인을 이용해 팬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팬 토큰은 앱에서 클럽과 정기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획득하거나 앱의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서비스 ‘토큰 헌트’를 통해 무료로 수집할 수 있다. 

유벤투스FC와 팀 K리그 친선 경기는 오는 26일 저녁 8시 6만7000석 규모의 상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다. 팀 K리그는 팬 투표를 통해 한국 최고 선수들로 구성된다.

▲ 후오비 글로벌, 후오비 토큰(HT) 2019년 2분기 매입 물량 소각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이 올 2분기 후오비 토큰(Huobi Token, HT) 매입 및 소각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16일 후오비 글로벌은 공지를 통해 2019년 2분기에 약 5,366만 4,900 USDT에 달하는 후오비 토큰(HT) 총 1,401만 1,700HT를 매입해 소각했다고 밝혔다. 

후오비 글로벌은 후오비 토큰(HT) 매입 계획에 따라 분기마다 후오비 글로벌과 후오비 DM에서 발생한 수익의 20%로 후오비 토큰(HT)을 매입한다. 이번에 소각된 2분기 물량 1,401만 1,700HT는 지난 1분기 소각 물량 647만 4,800HT에서 약 116.4% 증가한 수치다. 이번 소각으로 지금까지 소각된 총 후오비 토큰(HT)은 15일 기준 총 2,135만 6,800HT가 됐다.

후오비 글로벌에 따르면 이번 소각 이후, 발행 예정인 물량을 포함한 후오비 토큰(HT) 총 수량은 4억 7,864만 3,200HT이며 시장에서 유통되는 수량은 2억 4,643만 7,000HT인 것으로 나타났다. 락업(Lock-up) 된 수량은 6,388만 1,300HT다.  

현재 후오비 토큰(HT)은 후오비 패스트트랙(Huobi FastTrack) 상장 투표, 후오비 프라임(Huobi Prime) 참여 권한, 거래 수수료 혜택 등에 활용되고 있다. 후오비 글로벌은 향후 후오비 토큰(HT)의 공급 감소와 응용 증대 두 가지 전략을 지속해서 진행해 더 나은 활용 방안을 펼칠 예정이다.

후오비 그룹(Huobi Group) 리린(Leon Li) CEO는 “이번 분기 소각 물량을 보면 두 가지 트렌드를 알 수 있다”면서 “첫 번째는 디지털 자산 시장이 강세였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후오비 그룹의 서비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졌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 두나무, UDC 2019 연사 라인업 2차 공개

글로벌 표준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오는 9월 개최되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9, 이하 UDC 2019)에 설 연사 라인업을 19일 추가 공개했다.

오는 9월 4일(수)부터 5일(목)까지 인천 그랜드 하얏트에서 열리는 UDC 2019는 지난해 처음 ‘Proof of Developer(개발자 증명)’를 주제로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블록체인 지식을 공유한 바 있다. 

두나무가 이날 공개한 UDC 2019 2차 라인업에는 ▲그라운드 X의 한재선 대표, ▲아바랩스의 테드 인 수석 프로토컬 아키텍트 겸 공동설립자, ▲슬리버 티비의 미치 류 대표, ▲테라의 신현성 공동대표, ▲크립토 아티스트 케빈 아보쉬, ▲캐리 프로토콜의 최재승 공동창립자 및 대표, ▲토카막 네트워크의 정순형 대표, ▲슈퍼블록의 장용숙 대표, ▲메디블록의 고우균 공동대표, ▲모스랜드의 손우람 대표, ▲웨이투빗의 송계한 대표가 포함되었다.

지난 6월에는 ▲헤더라 해시그래프의 리먼 베어드 공동설립자 겸 수석과학자, ▲블록스트림의 샘슨 모우 CSO, ▲언체인의 이홍규 CEO, ▲리퀴드의 마이크 카야모리 공동설립자 겸 CEO, ▲보어 슈투트가르트의 알렉산더 홉트너 CEO, ▲핀헤이븐의 김도형 CEO, ▲TTC 파운데이션의 정현우 설립자 겸 CEO, ▲파워 렛저의 비노드 티와리 사업총괄 실장, ▲왓챠의 원지현 공동 설립자 겸 COO, ▲두나무의 송치형 의장, ▲람다256의 박재현 CEO, ▲업비트 APAC의 김국현 CEO가 포함된 1차 연사 라인업을 발표한 바 있다.

▲ 크라우디, 게임 크라우드펀딩 ‘크라우디 플레이 데이' 개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대표 김기석, 김주원)는 19일 인디게임 기획전의 2번째 오프라인 이벤트인 ‘크라우디 플레이 데이’ 를 개최한다.

‘크라우디 플레이 데이’는 게임 개발사의 새로운 도전을 지원하는 크라우디에서 기획한 ‘크라우디 플레이’의 일환으로 게임 크라우드펀딩과 관련된 국내 유일의 오프라인 이벤트이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크라우디 플레이와 크라우드펀딩에 대해서 소개하고, 기획전에 참여하는 팀들(▲SOWON 소원 ▲Door 도어 ▲ 냥냠 ▲KNOCK KNOCK 낙낙 ▲CATRIX 캣트릭스 ▲PHIGOLF 파이골프)과 게이머들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이전 크라우드펀딩 행사와는 다르게 참여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할 수 있고, 개발자와의 대화를 통해 좀 더 게임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크라우디 관계자는 “이번 크라우디 플레이 데이를 통해 많은 게이머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써 현재의 개발 단계를 직접 확인할 수 있고, 개발사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여 게임 크라우드펀딩에 관한 인식을 개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슈+] 암호화폐 상승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 박차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하면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 높아져..

-소셜 미디어 서비스 ‘피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이그드라시’, 유전체 정보공유 ‘GIF ON 플랫폼’ 등 눈길..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하면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는 관광, 반려동물,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 8개와 추가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로써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서비스 파트너는 총 51개로 확대됐다.

이와 함께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이 박차를 가하고 있어 관심을 끈다. 최근 주목 받은 서비스로는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인 ‘피블(PIBBLE)’, 한국발 차세대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이그드라시(YGGDRASH)’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유전체 정보 공유 플랫폼인 ‘GIF ON 플랫폼’ 등이 눈길을 끈다. 

◇ 피블(PIBBLE),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베타 서비스 7월 중순 출시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서비스인 피블(대표 이보람)은 6개월간의 알파테스트 기간을 마치고 7월 중순 오픈 베타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피블(PIBBLE)은 인스타그램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나, 소셜 활동을 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보상모델로서 화폐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피블(PIBBLE)에서도 인스타처럼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자신의 일상의 공유하지만, 피블의 팔로워나 친구들은 좋아요를 날리는 대신 ‘업보트’를 통해 포인트를 던져줄 수 있다.

피블은 기존 사진 및 동영상 게시 등의 소셜미디어 기능뿐만 아니라, 디지털 이미지 판매, 안심결제가 가능한 오프라인 상품 판매 등의 커머스를 비롯 상금 이벤트 등 다양한 기능으로 인스타그램의 사용자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보상형 소셜미디어 피블(PIBBLE)은 SNS의 대표주자인 인스타그램을 겨냥하며, 다음달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갈 예정이다. 특히 최근 클레이튼 합류와 지난 7월 16일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의 상장으로 국내 사용자 기반을 확보하는 데 탄력이 붙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피블 이보람 대표는 “현재 피블은 플랫폼 내에서 보상받은 포인트로 커피나 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기프티콘 기능 탑재도 준비하고 있다. 피블은 계속 진화 중으로 7월 중순 오픈베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그때는 인스타그램을 흉내 내는 소셜이 아니라, 새롭게 디자인된 미래의 소셜에 한층 더 가까워진 모습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피블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다.

◇ 이그드라시,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올해 9월 출시 예정.

알투브이(대표 서동욱)의 한국발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이그드라시(YGGDRASH)’는 최종 내부 테스트를 마치고 이그드라시 테스트넷의 두번째 버전을 7월초 공식 선보이며 올해 9월 메인넷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그드라시는 개발자 커뮤니티로부터 이더리움의 잠재적 문제점으로 지적된 확장성의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테스트넷 공개로 시장 내 이그드라시 토큰 YEED(이드)의 거래량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그드라시는 작년 3분기, 업계 최초로 인터체인의 개념을 표현한 테스트넷 알파 버전을 공개했었고, 이번 테스트넷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된 모습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넷 베타 버전에서는 노드와 노드 간 네트워크 연결, 컨센서스 모듈과 신규 노드의 블록 동기화, 노드 간 트랜잭션 전파를 중점적으로 구현했다.

류동옥 이그드라시 CTO(최고기술책임자)는 “지난 3분기 동안 높은 수준의 안정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하며 밸리데이션 모듈, 블록체인 모듈, 컨트랙트의 실행 등 이그드라시 메인넷을 위한 개발을 이어 갔다”며 “자사 서비스를 비즈니스에 도입할 준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어 “다중의 컨트랙트를 실행할 수 있는 환경 구축과 블록체인의 데이터 안정성 테스트 및 컨센서스, 노드 안정화에 많은 시간을 투자를 했다"며 “발전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하여 고민했을 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이 필수적으로 지녀야 할 요소도 놓치지 않으려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그드라시는 테스트넷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사양 업그레이드에 힘 쓰고,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연계 방향을 구상하여 다양한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는 모습을 갖출 계획이다.

아태 지역에 6만여 독자 수를 보유하고, IT 기술 동향을 전하는 매거진 APAC CIO Outlook은 블록체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수록 생기는 수용 문제를 해결하고, 누구나 사용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자 하는 이그드라시를 높이 평가하여 이그드라시의 개발사 (주)알투브이를  ‘2019 블록체인 기술 솔루션 공급업체 탑10’에 선정한 바 있다. 이그드라시는 크립토미소 11위, 한국 블록체인 프로젝트 최초로 코인코드캡 100위 권에 진입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 젠인포메이션, 블록체인 기반 유전체 정보 공유 ‘GIF ON 플랫폼’ 하반기 출시.

헬스케어 스타트업 젠인포메이션(대표 미쉘 양)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한 글로벌 유전체 정보 공유 플랫폼인 ‘GIF ON플랫폼’을 올 하반기 베타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젠인포메이션(Gene Information LTD, UK)은 2019년에 설립된 유전체 기반 개인 질병관리 및 생애 주기별 건강정보 분석 전문기업으로, 유전체 분석 결과를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통해 유통할 예정이다. 또한 탈중앙화 저장공간(Decentralized Storage) 기반의 유전체 정보 은행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의 유전체 정보 공유에 최적의 안정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젠인포메이션은 대규모 유전체 정보가 유통될 수 있는 환경과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수백만 명의 유전체 정보 분석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영국뿐만이 아니라 홍콩, 미국, 한국 등의 유전체 정보 분석 기업과 업무 조율 중이며, 여러 나라의 유전체 분석기업과 의료기관, 유전학 관련 전문 연구기관을 모집하여  'GIF 얼라이언스(Alliance)'를 구축 중에 있다.

젠인포메이션 미쉘 양 대표는 "향후 전 세계 유전체 빅데이터 관련 마켓 볼륨은 반도체의 약 20배 이상으로 전망될 정도로 잠재력이 대단한 분야”라며 “일반 대중, 연구소, 의약품 개발자, 전 세계 유전체 DB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선 순환의 구조를 구축하여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젠인포메이션의 대표 미쉘양(Michelle Yang) 박사는 미국 휴스턴에서 열린 2019 디지털 헬스 사이언티픽 컨퍼런스(Digital Health Scientific Conference)의 연사로 최근 참여해 '유전체 정보 공유' 라는 주제로 발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 무비블록, 콘텐츠 플랫폼 콘텐토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무비블록과 콘텐토스 플랫폼 사이에서 자유롭게 콘텐츠를 생산 및 유통 
- 공동 마케팅 및 홍보를 통해 콘텐츠 생산자 및 소비자에게 혜택 제공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이 지난 18일 개최된 콘텐토스 밋업에서 콘텐토스와 ‘블록체인을 통한 콘텐츠 가치 증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발표에 따르면 양사는 영화 콘텐츠를 중점으로 플랫폼 이용자를 중심으로 한 공동 마케팅과 이에 따른 보상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콘텐토스의 유저는 무비블록 플랫폼 상의 영화에 대한 홍보 및 리뷰 영상을 자유롭게 업로드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무비블록 플랫폼으로 유입이 생길 경우 보상이 지급된다. 

무비블록 유저는 자신이 생산한 콘텐츠가 코스티비를 통해 노출되어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이 직접 만들어낸 콘텐츠를 중심으로 마케팅 및 홍보가 진행되며 이에 대한 보상이 지급되어 두 생태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구조이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해 콘텐토스의 믹차이(Mick Tsai)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상호간에 활발한 콘텐츠 제휴와 협력이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며 “양사가 구축한 콘텐츠 통한 보상 체계를 더욱 견고하게 구축하여 참여자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비블록의 강연경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실제 플랫폼을 사용자는 유저에 초점을 맞추고 기획했다”며 “무비블록과 코스티비 사이에서 자유롭게 콘텐츠가 생산되고 유통되어 더 많은 혜택이 콘텐츠 생산자 및 소비자에게 돌아가기 위해 다양한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참여자 중심의 영화 배급 플랫폼으로 제작자, 생태계 참여자, 관객 모두에게 양질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수익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무비블록은 2004년에 출시 된 판도라티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15년 이상의 컨텐츠 스트리밍 기술, 광고 비즈니스, 플랫폼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무비블록(MBL) 토큰은 프리미엄 콘텐츠 시청, 번역가 및 디자이너 임금 지불, 도네이션 등과 같은 경제적 활동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불법 콘텐츠를 신고하고 평점 또는 리뷰를 남기고 MBL을 받을 수 있으며. MBL 보상은 무비블록 플랫폼 광고 수익에서 발생하고 제공됩니다.

    

▲ FABRK, 세계 가장 인정 받는 법부법인 펜윅앤드웨스트와 파트너십 체결

미국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패블릭(FABRK)은 1972년 성립된 세계적으로 가장 인정받는 법무법인중 하나인 펜윅앤드웨스트(Fenwick and West)와 파트너쉽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패블릭은 인류, 결제시스템 및 기회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사회적 프로토콜(Social Protocol)이다. 패블릭팀은 인공지능, 블록체인, 소셜 네트워킹 및 금융 분야에 능통한 MIT및 하버드(HARVARD)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다. 

펜윅앤드웨스트는 1972년, 현재의 "실리콘 밸리"가 존재하기 전에 실리콘 밸리의 중심부에, 기술이 비즈니스 세계에 혁명을 일으키고 개척할 것이라는 공동의 신념을 추구하는 뉴욕에 소재한 일류 로펌 출신의 4 명의 선구적인 변호사들에 의해 설립되었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펜윅앤드웨스트는 패블릭에게 법률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다. 펜윅앤드웨스트는 미국에 소재한 기업들이 미국 법률을 엄격하게 준수하면서 해외에서 상장하고, 해당 국가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복잡한 구조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부지런히 세계 최고 수준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펜윅앤드웨스트는 법률 및 규정의 준수를 보장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들이 그들의 벤처 기업을 장기적인 성공으로 이끌 수 있도록 규정 사항의 변경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패블릭은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는, 인터넷의 “휴먼 프로토콜(People Protocol)”을 구축하고 있다. 이 프로토콜은 HTTP와 유사하지만, HTTP가 웹사이트를 찾는 것과 달리, 사람들을 찾는다. 사람들은 이 새로운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자신들의 데이터를 소유할 수 있고, 가치와 가상화폐를 자유롭게 교환하며, 새로운 소셜라이징 방법도 찾을 수 있다. 더불어, 이 휴먼 프로토콜(People Protocol)은 소셜 네트워크의 주권을 사용자들에게 부여하며, 개발자들에게는 소셜 DApps를 위한 강력한 소프트웨어 개발키트를 제공한다.

▲ 블록체인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 말린 프로토콜과 인도 블록체인 발전에 앞장선다

사이드 체인을 활용하여 이더리움의 확장성, 트랜잭션 처리 속도 및 보안성을 개선하고자 하는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가 말린 프로토콜(Marlin Protocol)과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 블록체인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최근 인도에서 블록체인 해커톤, 밋업, 컨퍼런스 등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발맞추어 매틱 네트워크는 뉴욕 벤처 캐피탈 포커스랩스(Focus Labs)와 협업하여 매틱 생태계에 기여하고 발전 가능성이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발굴하기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매틱 네트워크 측은 “인도내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한 보조금을 지원하고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등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틱 네트워크의 첫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블록체인 레이어 - 0 확장성 솔루션인 말린 프로토콜이 선정되었다. 레이어 - 0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가장 기초적인 레이어로, 주로 통신 규율 및 토큰 거래 부분의 프로토콜에 해당한다. 

말린 프로토콜은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와 애링턴 XRP(Arrington XRP) 등 유명 벤처 캐피탈로부터 약 3백 만 달러(약 35억 원)를 투자 받았으며, 프라이빗 세일 금액 중 25만 달러(약 3억 원) 규모의 토큰 세일을 매틱 토큰(Matic)으로 진행하기로 발표했다.

한편, 매틱 네트워크 공식 미디엄에 따르면 “매틱 토큰을 통한 말린 프로토콜의 프라이빗 세일은 블록체인 지원 프로그램의 일부분”이라며 “매틱은 사이드 체인을 이용하여 매틱 토큰으로도 세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매틱 네트워크는 지난 4월 25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IEO(Initial Exchange Offering) 플랫폼 런치패드(Launchpad)를 통해 5백만 달러(약 59억 원)의 자금을 성공적으로 모금했다. 현재, 바이낸스의 BNB, BTC, USDT 마켓에 상장되어 18일 오후 5시 기준 퍼블릭 세일 가격 대비 약 500% 상승한 약 0.013달러(약 15원)의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은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