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스블록재단 Michael Cha 총괄의장과 ㈜엘토브 김지성 대표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좌-타우스블록재단 Michael Cha 총괄의장/ 우-엘토브 김지성대표) 한편,타우스블록은 포블게이트에 상장돼 거래되고 있다.
타우스블록재단 Michael Cha 총괄의장과 ㈜엘토브 김지성 대표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좌-타우스블록재단 Michael Cha 총괄의장/ 우-엘토브 김지성대표) 한편,타우스블록은 포블게이트에 상장돼 거래되고 있다.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포블게이트,후오비코리아,엑사랩,인사이트프로토콜,위블락,타우스블록 재단,㈜엘토브,STP 네트워크,지엑스체인(GXChain),샤딩, 엘론드(Elrond),체인링크(Chainlink)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엑사랩, 밋업을 통한 얼라이언스 공개… “엑사랩의 구상은”
엑사랩, 밋업 개최 ‘다양한 협력사 한자리에 모였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생태계 기업의 플랫폼을 운영하는 엑사랩이 23일 강남 관광정보 센터에서 밋업을 개최했다. 이날 밋업에는 엑사랩뿐 아니라 이른바 얼라이언스 회사인 더나인 컴퍼니, 뤼마마 코리아, 엔젤 UMS 마스터카드가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엑사랩은 얼라이언스를 구축하고 이에 따른 사업군을 분류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엑사 얼라이언스는 6개의 사업군으로 분류된다. 이 중 실물 경제를 담당하는 서비스, 생산, 관광, 엔터테인먼트 사업군과 지원을 담당하는 시스템, 파이낸스 사업군이 독립적인 영역에서 구분되게 된다. 이를 통해 상호 연계를 이어가며 사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사업을 어떻게 지원하게 될까? 엑사 얼라이언스 생태계는 고유 사업을 시스템적으로 지원한다. 이는 연계를 통한 사업 활성화를 비롯해 자원공유를 통한 시장 규모 확대, 이코노미 시스템을 통한 지급의 효율성, VC를 통한 자금원 확보에 나선다.

또한 관리 감독 시스템도 구축하게 된다. 오퍼레이팅 슈퍼바이저를 따로 둔다. 이 슈퍼바이저는 제3기관과 얼라이언스를 중심으로 구축되게 된다.

주요 관리는 기업의 실적, 시점별 상황, 지원을 위한 신용도 및 실적의 신뢰도, 미래성 및 향후 사업발전도 평가, 가치 평가 등이 이어지게 된다. 불성실 운영에 대해서는 제재를 가하기 때문에 엄격한 관리가 이뤄지게 된다.

엑사 얼라이언스는 현재 60여개 기업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 말까지 100여개 글로벌 기업을 참가 시킨다는 것이 현재 엑사 얼라이언스의 목표다. 엑사랩은 우리 주변에는 엑사 얼라이언스를 중심으로 하는 생태계가 구축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한 움직임은 얼라이언스를 중심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엔젤 UMS 마스터카드의 경우 하이브리드 국제 선불카드로 이미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뤼마마의 경우 중국 내 관광여행 관련 사이트 1위를 기록했을만큼 저력이 있는 회사다.

이 회사는 현재 엑사 얼라이언스 중 하나인 더나인컴퍼니와 협업하고 있다. 더나인컴퍼니는 글로벌 키오스크 업체로 중국 관광지를 비롯해 국내에도 진출했다. 이처럼 얼라이언스 간의 협력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

엑사랩은 이번 밋업을 통해 엑사 얼라이언스의 진면목을 보실 수 있었길 바라며 앞으로 엑사 얼라이언스가 드릴 퍼포먼스를 기억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기업도 속속 합류하고 있다. 앞으로 엑사 얼라이언스가 실생활에 더욱 파고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인사이트프로토콜, 위블락과 제휴.. 서비스 참여자를 위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서비스 사용자에게 합당한 보상 생태계 구현을 목표로 하는 인사이트프로토콜과 블록체인 기반 광고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위블락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프로토콜은, 블록체인 뉴스, 전문 분석 콘텐츠, BApp가이드, 에어드랍, 밋업 등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블록인사이트 DAPP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업비트와의 콘텐츠 협력계약을 통해 암호화폐 인덱스와 시세 정보도 제공중이다.

최근 ‘벨릭’ 에 상장한 위블락은 ‘보상’, ‘참여’, ‘확장’을 기반으로 광고 참여시 WOK을 지급하는 ‘PAYWOK’을 서비스 중이며, 

좋아하는 연예인 순위 투표를 할 수 있는 ‘오늘의 아이돌’, LBS기반 APP으로 제주도 주변 카페 시 WOK를 획득할 수 있는 ‘JUBJUB’ 등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양사는 상호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히고, 

그 첫번째 제휴로 블록인사이트 회원에게 서비스 사용에 따라 매일 지급되고 있는 인사이트프로토콜의 INX코인과 별도로 동일한 수량의 위블락 WOK 토큰을 추가로 지급하기로 하고 최근 앱 업데이트도 완료했다고 밝혔다.

▲ 타우스블록 재단, ㈜엘토브와 공식 파트너 계약 통해 “타우스블록 프로젝트” 본격화 

-파트너사 ㈜엘토브, 10년 이상의 국내, 싱가포르 쇼핑몰 IoT 융합 플랫폼 부문 No.1 

-㈜엘토브와 파트너 계약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융합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예정  

타우스블록(TauschBloc) 재단이 블록체인 기반 쇼핑몰 데이터 플랫폼 타우스블록의 국내 파트너사인 (주)엘토브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싱가포르에 설립된 타우스블록 재단은 쇼핑몰 마케팅&유통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쇼핑몰 전문 블록체인 재단이며, O2O 융합 쇼핑몰 데이터 플랫폼 타우스블록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하여 한국/싱가폴 쇼핑몰 안내플랫폼 1위인 ㈜엘토브와 협력 관계를 준비해왔다. 

이에 타우스블록 재단은 ㈜엘토브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엘토브가 보유하고 있는 IoT 인프라를 통해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으며, 관련 레퍼런스들을 적극 활용하여 향후 더욱 공격적이고 체계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엘토브는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에서도 쇼핑몰 IoT 융합 플랫폼 분야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계약을 통해 타우스블록은 ㈜엘토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플랫폼 기반 마련과 시장 진출 및 마케팅에 더욱 전념 할 수 있게 됐다. 

이에 타우스블록 재단 Michael Cha 총괄의장은 "해당 파트너 계약을 통해 타우스블록의 마케팅 노하우와 ㈜엘토브의 쇼핑몰 플랫폼 구축 노하우가 만나 O2O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마련할 것이다."라고 전하며, “㈜엘토브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국내외 파트너사와의 추가 협약 및 마케팅을 통하여 중국, 홍콩, 일본, 동남아시아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플랜을 세우고 이를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 STP 네트워크, FBG 캐피털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 성공

- 지분 투자에 이어 추가적인 토큰 직접 투자로 STP 네트워크의 장기적 발전에 동참
- 25만 달러 규모의 토큰에 대한 투자 및 장외 거래를 통한 6개월 락업 조건 포함

디지털 자산화 프로토콜 STP(Standard
Tokenization Protocol) 네트워크가 중국 크립토 펀드 FBG 캐피털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FBG 캐피털을 2015년에 설립된 블록체인 기술 전문 투자 펀드로 아시아에 거점을 두고 미국, 싱가포르, 한국, 그리고 이스라엘 등에서 글로벌 투자를 진행한 잔뼈 굵은 기업이다. FBG 캐피털은 엘프, 질리카, 에터니티, 오미세고, 폴카닷, 메이커다오 등을 포함한 등 70개 이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FBG 캐피털은 글로벌 크립토 펀드인 GBIC와 함께 STP 네트워크의 첫번째 지분 투자자이며 STP 네트워크의 장기적인 비전에 동참하기 위해 추가로 토큰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25만 달러 규모이며 기존 프라이빗 투자자의 물량을 장외거래로 구입하여 6개월 간 락업하는 조건이 포함되어있다. 

FBG 캐피털의 CEO인 빈센트 조(Vincent Zhou)는 “지난 달 런칭한 STP 네트워크가 약 한달 반의 기간 동안 보여준 PoB(Proof of Business), MTO(Micro Token Offering), 전략적 파트너십 등으로 보인 사업 성과에 무척 감명을 받았다”며 “STP 네트워크의 초기 파트너이자 앞으로 이뤄갈 다양한 사업의 장기적인 파트너가 되기 위해 추가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STP 네트워크는 표준 토큰화 프로토콜(Standard Tokenization Protocol)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자산을 국제적으로 호환 가능한 방식으로 토큰화 할 수 있는 분산화된 플랫폼입니다.  STP 네트워크는 온체인 컴플라이언스 준수 검증 기구를 통해 항상 토큰 수준에서 지역별 법적 규제 준수를 보장하며, 기존의 자금 조달 방식은 물론 ICO, IEO가 지닌 보안과 법적 문제점을 해결합니다. STP 네트워크는 프라이빗 1,2 라운드 토큰 세일을 통해 7백만 달러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네오글로벌캐피털(NGC), 블록VC, 알파비트 등 대형 크립토 펀드와 지분 투자자인 GBIC와 FBG 캐피털이 펀딩에 참여했습니다. STP 네트워크는 글로벌 블록체인 컨설팅 펌에서 디지털 투자 자산 은행으로 변모한 블록72(Block72)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 중국 3대 메인넷 GXChain, 글로벌 블록체인 연구소 출범 및 신뢰기반 컴퓨팅 보고서 발간

중국 3대 메인인넷으로 불리는 GXChain이 7월 22일 정식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연구소의 설립과 함께 첫 번째 신뢰기반 컴퓨팅 보고서<신뢰기반 컴퓨팅:연구진도와 기술분석>을 발간했다.

GXChain 글로벌 블록체인 연구소는 보스톤대학교, 스토니브룩대학교, 워싱턴 주립대학교 등 해외 명문대학 석박사 10명으로 구성되어 빅데이터, 암호학, 분산 시스템 및 인터넷 통신 등의 연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GXChain은 한 단계 더 발전된 기술의 구현과 블록체인 생태계의 구조를 지속적으로 완벽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GXChain 글로벌 블록체인 연구소의 수석 분석가 Guo Shuang 박사는 “GXChain 글로벌 블록체인 연구소는 블록체인 기술 본연의 연구를 통해 일반분야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을 알리고, 업계 내에서도 더욱 정확한 분석과 해석을 위한 콘텐츠를 생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연구소 설립 당일 보고서 <신뢰기반 컴퓨팅 : 연구진도와 기술분석>도 발간되었으며, 5년 동안의 정상급 논문과 공개 실험보고서 등에 대해 소개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신뢰기반 컴퓨팅 프로젝트를 분석했다.

현재 데이터 정보 보호의 기술 수단은 주로 신뢰기반 하드웨어와 암호학의 두 방향으로 나뉜다. 신뢰기반 하드웨어는 주로 TEE(Trusted Execution Environment, 신뢰기반 집행 환경), 암호학은 동형암호, 퍼블릭키 암호 및 영지식 증명을 사용하고 있으며 응용 설계의 복잡성, 기술 성숙도와 생태계의 발전 방향으로 보아 TEE의 장점이 가장 크고 앞으로 3년 내 TEE는 가장 경쟁력 있고 실용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는 결론이다.

한국에서 GXChain의 노드를 맡고 있는 힐스톤 블록체인 센터의 황라열 대표는 “GXChain의 글로벌 연구소 설립은 아직 기초 기술과 발전방향 등이 불완전한 블록체인 영역에서 이론적인 근거제시와 방향 예측이 가능하게끔하여 중국, 미국 뿐만 아니라 한국의 블록체인, 데이터 보안 등의 영역에서 크게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 샤딩 기반 블록체인 엘론드(Elrond), 체인링크(Chainlink)와 기술 협약

확장성 해결을 위한 샤딩 기반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엘론드(Elrond)’는 탈중앙화 오라클(Oracle) 솔루션 블록체인 미들웨어 ‘체인링크(Chainlink)’와 기술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블록체인에서 오라클이란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를 블록체인 상으로 가져오는 것을 의미한다. 블록체인은 위변조가 불가능한 분산 원장 기술이지만,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Off-Chain)가 변경되거나 블록체인 안(On-Chain)으로 데이터를 가져오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체인링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가져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블록체인 미들웨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엘론드는 체인링크의 탈중앙화 오라클 서비스를 활용하여 스마트 컨트랙트의 보안성을 높였으며,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 및 API를 안전하고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엘론드의 베니아민 민쿠(Beniamin Mincu)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엘론드는 블록체인의 탈중앙화와 보안성을 모두 해결하고자 한다”며 “체인링크의 오라클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외부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엘론드는 블록체인 확장성 해결을 위해 기존 샤딩 기술을 응용하여 적응형 상태 샤딩(Adaptive State Sharding)을 개발하였다. 또 기존 지분증명(Proof of Stake, PoS) 방식 합의 알고리즘을 보완한 안정 지분증명 방식(Secure Proof of Stake, SPoS)을 도입하여 지난 1월 테스트넷에서 1만 TPS를 기록한 바 있으며, 최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토큰 세일 플랫폼 런치패드(Launchpad)를 통해 성공적으로 세일을 마무리했다.

▲ 후오비 코리아, 총 2,200만 원 상당 UUU 에어드롭 이벤트 진행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25일 U Network(UUU) 상장을 기념해 총 2,200만 원 상당(시가 0.0085 USD 기준)의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후오비 코리아 회원(Lv.2)을 대상으로 하며, 현재 2개의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25일부터 31일까지는 U Network(UUU) 입금 또는 매수 시 100% 페이백을 제공한다. 후오비 코리아에서 U Network(UUU)를 입금 또는 매수한 신규 및 기존 회원 각 100명에게 최초 1회 입금액 또는 매수액을 100% 페이백한다. 단 신규 회원은 최대 10,000UUU, 기존 회원은 최대 5,000UUU까지 페이백 받을 수 있다. 선착순 마감 시 자동 종료된다. 

또한 동일 기간 U Network(UUU) 거래량 TOP 5를 선정하여 순위별 UUU를 차등 지급한다. 1등은 150,000UUU, 2등과 3등은 각 100,000UUU, 4등과 5등에게는 각 50,000UUU를 에어드롭 한다. 이벤트 기간 내 해당 물량 출금은 제한되며 최소 거래량은 150,000UUU이다. 

한편 24일 시작된 UUU 공식 텔레그램 에어드롭 이벤트는 참여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당일 마감됐다. 이벤트 상세 내역은 후오비 코리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는 “U Network(UUU)는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콘텐츠 발행 및 평가 플랫폼으로, 국내에서는 후오비 코리아에 최초로 상장된다”면서 “앞으로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프로젝트들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otice.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은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