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트아이오(Gate IO)와 파트너십 체결한 코인제스트, 글로벌 진출 앞세워 

- 코인제스트, IEO 수익률 기준 1위 글로벌거래소 Gate.IO와 파트너십 체결
- 오는 29일 게이트체인(GT) 상장을 시작으로 공동 IEO, 공동 상장 등 전략적 파트너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스트(대표 전종희)는 "오는 8월 차세대 플랫폼 교체에 앞서 글로벌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 IO)와 게이트체인 상장 및 공동IEO 진행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이트아이오(Gate IO)는 2013년 설립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로 거래량 기준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상위권에 랭크된 글로벌 대형 거래소 중 하나다. 최근 자체 암호화폐 게이트체인 메인넷을 발표하고 대형IEO 프로젝트를 순차적으로 성공시킨 바 있다.

코인제스트 관계자는 "암호화폐 순위 집계 커뮤니티 크립토랭크(CryptoRank)에 따르면 IEO 수익률 기준 게이트아이오(Gate.io)는 바이낸스(Binance)와 OK거래소(OKEx) IEO 수익률을 앞서며 전세계 1위를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코인제스트 역시 자체 IEO 프로그램인 ‘토큰세일’과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를 통해 꾸준하게 IEO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로저버가 고문으로 참여한 블록체인 기반 뱅킹 플랫폼 애즈빗(AZBIT)과 실리콘밸리에서 화제가 되었던 분산형 클라우드 플랫폼 식스에이(SIXA) 토큰세일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에 우수 프로젝트를 소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코인제스트와 게이트아이오 두 거래소간 파트너십 체결은 양사간 글로벌 진출 시기에 맞춰 진행되었다. 양사는 마케팅과 기술자원 공유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공동 IEO진행 및 교차상장 등으로 글로벌 저변확대를 위한 전략적 행보를 꾸준히 이어갈 방침이다.

코인제스트 전종희 대표는 “코인제스트는 국내 첫 거래소 코인을 출시하며 국내 암호화폐 산업에 혁신적 변화를 일으켰던 주역으로 게이트아이오 거래소 코인인 메인넷 출시를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기술개발과 우수한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지원하자는 양사간 니즈가 맞아떨어진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게이트체인(GT)은 코인제스트 거래소에 오는 7월 29일 원화마켓을 통해 상장되며, 파트너십 체결과 원화마켓 상장을 기념하여 카카오 계정과 연동되는 안전한 지갑 비트베리를 통해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