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충청북도 진로교육원은 13일 오후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충청북도 진로교육원에서 도내 초/중/고등학생들의 진로교육 체험지원을 위한 ‘사물인터넷 체험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진로교육원 내 사물인터넷 스마트홈 체험관 시설 운영 지원 ▲ IoT 코딩 프로그램 운영 진행자 연수 및 지원 ▲ 스마트라이프 직업군 관련 진로∙직업 심화과정 운영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충청북도 진로교육원은 KT의 사물인터넷 기술을 바탕으로 교육원을 방문하는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코딩을 통해 체험관에 구축된 스마트 가전을 제어하는 등 직접 IoT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단순 코딩 방식의 SW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실생활의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생각하고, 직접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줌으로써 간접적으로나마 소프트웨어 진로에 대해 체험해보는 기회가 제공된다.


김기택 KT 충북고객본부장(상무)는 “소프트웨어, 특히 사물인터넷은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한 필수역량”이라며 “본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사고력, 문제해결능력, 창의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이며, 이를 통해 컴퓨팅적 사고 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에 일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