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코인베네,비트릭스,마스터카드,젠서,블록펫,알파시티,블록체인 게임,코빗,페럼 네트워크(Ferrum Netwrok),비트맥스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릭스, 국내 최초 LIX 토큰 상장 및 이벤트 진행

‘암호화폐 거래소의 차세대 리더’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릭스에서 유통될 LIX 토큰이 30일 비트릭스 거래소 원화 마켓에 최초로 상장된다. 

비트릭스는 국내 최초로 ‘스크린 스크래핑’ 기술을 통한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한 거래소로 지난 6월부터 업계의 관심을 끌어 모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16일에는 7억 5,000만 개의 LIX 토큰세일이 11분만에 마감되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암호화폐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비트릭스 거래소는 LIX 구매자들에게 지난 24일 토큰 분배를 마쳤으며, 다가오는 30일 오후 7시에 비트릭스 원화 마켓에 LIX를 상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장과 더불어 상장 호가에 1억 원 매수벽 이벤트, 비트릭스 서포터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비트릭스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비트릭스 관계자는 “비트릭스 거래소 내에서 바람직한 토큰생태계가 생성될 수 있도록 LIX 토큰의 가치 안정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며 비트릭스 운영과 LIX 토큰 생태계 조성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비트릭스 거래소는 LIX토큰 보유자에게 신규 상장 토큰 에어드랍 및 IAO참여, 각종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핀테크 기술을 통해 보이스피싱을 방지하며 원활한 원화 및 코인 입출금을 지원한다.
 
▲ 젠서(xensor), 코인베네의 문베이스 7차 프로젝트 선정

-코인베네(CoinBene)의 7번째 문베이스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오는 8월 5일부터 IEO 진행..

- 젠서(xensor)는 IoT 기반의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는 디바이스..

블록체인 기반 IoT플랫폼 젠서(xensor)의 젠서 코인(XSR)이 코인베네(CoinBene)의 7번째 문베이스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오는 8월 5일부터 IEO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인베네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거래소 순위 5위에 랭크되어 있다.

문베이스는 바이낸스의 IEO 플랫폼인 런치패드(Binance Launchpad)와 유사한 형태로, 좀 더 효율적인 상장 과정을 통해 빠른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상장 방식이다.

실제 문베이스 1~6차 프로젝트의 경우 판매가 대비 적게는 2,000%에서 많게는 9,500% 가량의 상승률을 보였으며, 판매 속도 또한 회를 거듭할 수록 빨라져 CPMS토큰의 경우 51초, GOM토큰의 경우 34초, BGC 토큰의 경우 16초만에 완판된 바 있다.

한편, 젠서(xensor)프로젝트는 문베이스 종료 후 코인베네에 리스팅되어 바로 거래할 수 있다.

젠서(xensor)는 IoT 기반의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번거로운 건물, 농장, 공장 등을 매우 저렴하면서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통신비가 없는 무선 화재, 누수, 정전, 기기 오작동 센서가 출시되어 있으며 곧 미세먼지 센서와 유동인구 센서가 출시될 예정이다.

▲ 이웅종 교수 초청, 반려견 핸들링 클라스 개최

블록펫이 주최하고 반려동물  커뮤니티 운영진들이 참여한 핸들링 교육 열어

이웅종 연암대학교 교수와 반려동물 커뮤니티 운영진들이 양육하는 반려견이 함께 모여 27일 슬로우드림스튜디오에서 핸들링교육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핸들링교육은 칭찬하고 친해지기, 복종훈련, 핸들링 시범 및 연습하기 등의 교육를 하였다. 교육에서 이웅종교수는 “핸들링 교육의 취지는 반려견과 교감하고 핸들링교육을 통해 올바른 자세를 알고 훈련함으로써 바른 걸음걸이 자세를 익히고 비틀어진 자세를 교정하기 위함이다.” 라고 말하였다.

또한 “전문 핸들러가 아니더라도 일반인이 쉽게 배울 수 있는 이번 핸들링 교육을 통해 반려견을 더욱 아끼고 사랑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현재 이웅종교수는 한국애견연맹(KKF)의 핸들러 심사위원으로도 활동중이다.
 
이번 행사에는 블록펫이 주관하고 아베크, 노아, 원데이케어, 히비스독,아투, 퓨라 네튜럴스 펫, 펫타민, 인스틱트가 참여했다.

▲ 알파시티, 블록체인 기반 MMORPG 게임 출시예정 

최고의 보안을 자랑하는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MMORPG AlphaCity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AlphaCityCoin( ACC )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창세 패키지(Genesis Package)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AlphaCity는 온라인 게임의 비즈니스 모드를 POA (주의 집중) 메커니즘 및 토큰 기반 경제 모델을 통해 전통적인 "플레이어 지출"에서 "플레이어 적립"으로 전환하며 3D 가상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현실 세계와 마찬가지로 영지를 구입하고 건물을 건설하며 투자하고 운영하게 된다.

개발자 게임 플레이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용자들은 생산,제작,거래를 통해 경제 활동이 가능하며 영지를 구입해 18여종의 다양한 건축물을 건설하여 나만의 영지를 구축할 수 있다.

게임이 발전함과 동시에 자연스레 유저들 간의 커뮤니티의 형성을 유도하는 한편UGC(user-generated content)에 초점을 맞춰 이용자가 직접 UGC를 창출하여 자산을 늘리고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를 통하여 실제 자산으로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AlphaCity의 탄생은 블록체인 경제를 촉진하고 게임 후반부에는 다양한 경제적 형태가 결합된 개방형 세계를 만들어 다른 퍼블릭 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도시들을 선별, 블록체인 생태계를 공동으로 촉진한다.

▲ 암호화폐거래소 코빗, CI 변경

국내 최초 가상화폐(암호화폐)거래소 코빗이 29일 기업이미지(CI)를 새로 적용한다.

박상곤 코빗 대표는 "코빗은 새로운 CI를 통해 국내 최초 암호화폐 거래소로써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미지 제고를 위해 변화를 줬다"며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 코인베네(CoinBene) 브라질, 마스터카드와 제휴… 세계 최초 가상화폐 은행 카드 발행

코인베네(CoinBene) 브라질과 마스터카드(MasterCard) 브라질 지사는 공동 계약식을 가졌으며, 양측은 브라질에서 가상화폐 업무와 전통적인 은행 카드 업무를 통합한 최초의 은행 카드를 발행하겠다고 발표했다.

또한 계약의 내용에 따라 코인베네(CoinBene)와 Master의 첫 번째 제휴 카드는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70주년 기념을 주제로 정했다. 주로 브라질의 30만 화교 사용자와 브라질의 화교 상인과 연결되어 있는 수백만 브라질 현지 사용자들이 사용할 것이다.

카드 소유자는 마스터카드의 전 세계적인 서비스 네트워크를 즐기며 편리한 카드 결제와 현금 인출을 할 수 있으며, 동시에 코인베네를 통해 믿을 수 있고 효율적인 법화와 디지털 통화 교환 게이트웨이를 통해 즉각적으로 가상화폐 자산과 법화 자산을 한 번에 전환할 수 있다.

이 은행카드의 발행은 브라질에서 코인베네의 발전에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코인베네는 은행카드 업무에 기초하여 브라질에서 Cross-border payment, 상호수신, 소액대출 그리고 Cross-border investment를 가능하게 한다. 

코인베네 브라질은 디지털 통화의 미래는 역시 금융과 융합해 블록체인의 자체 특성을 활용해 기존 금융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금융 서비스 제품까지 창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 브라질 담당자 Daniel은 “CoinBene와 협력은 매우 감격적인 것으로, 우리는 브라질 최초의 디지털 통화와 전통적인 프랑스 화폐가 융합된 은행 카드 업무를 공동으로 선보일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가상화폐 자산과 은행의 법화 자산 데이터베이스의 통합을 실현함으로써, 우리 같은 새로운 조합은 현지 금융 시장에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질은 현재 120만명이 넘는 가상화폐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상화폐 거래량이 라틴아메리카 지역 전체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법화 거래는 현지 법률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 현지 정부도 가상화폐에 대한 감독 조치를 계속 개정하고 있다.

코인베네는 2018년 브라질 시장에 진출한 이래 현재 현지에서 유일하게 완전한 법화 과 코인거래를 갖고 있는 국제대형 가상화폐 거래소로, OTC 시장을 현지 감독받은 선두주자로 2019년 현지 지불업무 허가를 받았다.

▲ 비트맥스(BitMax), 페럼 네트워크 최초 상장 발표

- 비트맥스 거래소에 한국 시간 8월 5일 오후 11시 페럼 네트워크 토큰 상장 예정

차세대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BitMax)가 금융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인 페럼 네트워크(Ferrum Netwrok)를 최초 상장한다고 발표했다. 비트맥스 거래소의 페럼 네트워크 토큰 입출금은 8월 4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며, 이후 8월 5일 오후 11시에 상장되어 거래될 예정이다.

페럼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인프라 구축을 위한 플랫폼이다. 페럼 네트워크는 DAG(Directed Acyclic Graph) 알고리즘 기반으로 빠른 속도를 확보하고,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는 탈중앙화 거래소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페럼 네트워크의 자체 암호화폐인 FRM 토큰은 페럼 네트워크 내의 거래에 수수료 형태로 사용되며, 추후 결합될 다양한 금융 거래로 사용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비트맥스는 18년 8월에 출시된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CEO 조지 차오(George Cao), COO 애리얼 링(Ariel Ling)을 비롯한 월스트리트 출신의 전문가들이 만든 거래소이다. 비트맥스는 세계 최초로 다중 채굴 모델을 적용했으며 OTC, 마진 거래를 지원하여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바 있다. 

비트맥스의 CEO 조지 차오는 “금융 인프라 구축을 통해 더욱 발전된 탈중앙화 거래소 모델을 지향하는 페럼 네트워크를 비트맥스 거래소 유저에게 최초로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비트맥스가 지향하는 차세대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처럼 앞으로도 유망한 금융관련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Notice.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은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