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시큐릿,코인매니저 인수 계약,후오비 태국,스타플레이,KT,서틱(Certik),네스트리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후오비 태국, 태국 디지털 자산 거래소 라이선스 획득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태국(Huobi Thailand)이 태국에서 디지털 자산 거래소 라이선스를 정식으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후오비 글로벌에 따르면 후오비 태국(Huobi Thailand)은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운영을 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정식으로 획득한 5번째 거래소가 됐다. 후오비 태국은 올 3분기 후오비 클라우드(Huobi Cloud) 서비스를 통해 론칭 될 예정이다.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지난 2018년 디지털 자산 분야에 라이선스 제도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거래소, 브로커, 딜러 등은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현재 후오비 태국(Huobi Thailand)을 포함해 총 5개의 거래소가 라이선스를 받았다. 

한편, 후오비 클라우드 플랫폼은 후오비 그룹이 전 세계 블록체인 업계의 신속하고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고, 금융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개발한 서비스다. 공식 파트너는 복잡한 IT 기술 없이도 간편하게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연동과 보안 솔루션을 받는다. 

후오비 태국(Huobi Thailand)의 사크다 카테캐우(Sakda Katekaew) CEO는 “우리의 목표는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태국 사용자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만한 디지털 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향후 정부 당국과 현지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블록체인 기반 팬덤 투표 플랫폼 스타플레이, 론칭 3일 만에 8200만표 돌파

블록체인 기술로 투표 투명성 보장… SBS ‘더쇼’ 투표 플랫폼 
전 세계 글로벌 팬 참여… 론칭 첫날 ‘10만명’ 몰려 
팬과 스타 모두에게 ‘리워드’가 제공되는 ‘팬덤 생태계’ 될 것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투표의 투명성을 높인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Global fandom media platform) ‘스타플레이(StarPlay)’가 론칭 3일만에 전 세계 팬으로부터 8200만 투표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팬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로 만들어지는 스타플레이는 7월 26일 안드로이드 앱을 론칭했다. 론칭 첫날부터 전 세계 10만여명의 팬들이 몰렸고, SBS 더쇼(THE SHOW) 사전 투표 마지막날인 29일까지 최종 투표수 8200만표를 기록했다.

스타플레이INC의 대표이사 앤더슨 황(Anderson Hwang)은 “팬들은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투표 시스템을 원하고 있다. 스타플레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조작이 불가능하다. 또한 전 과정이 누구에게나 공개되기 때문에 투표 조작 이슈 같은 신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타플레이는 기존의 스타패스가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팬덤 플랫폼의 개발과 운영 경험이 있는 한국의 글림미디어그룹이 기획을,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인큐블록(Incublock)’이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술 분야를 맡아 개발했다.

인큐블록의 정근용 본부장은 “스타플레이는 국내외 글로벌 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앞으로 스타와 팬 모두에게 참여도 만큼 리워드가 제공되는 블록체인 팬덤 생태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전투표에서는 CIX가 총 56.08%로 1위를, 펜타곤이 42.23%로 2위를 차지했다. 스타플레이는 사전투표에서 1위를 한 CIX와 팬들을 위해 더쇼 촬영 당일 서포트럭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더쇼의 초이스로 선정된 스타에게는 뉴욕 타임스퀘어에 광고영상을 게재해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6월에는 워너원 출신의 가수 강다니엘의 뉴욕 타임스퀘어 1주년 광고가 올라와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스타플레이 안드로이드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 앱도 곧 론칭될 예정이다.

▲ KT, 블록체인‧AI로 ‘소규모 전력중개’

KT가 인공지능(AI) 및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소규모전력중개 서비스 ‘기가 에너지 트레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는 2016년 전력중개 시범사업자로 선정된 이래 전력중개 시스템 개발 및 고도화를 추진해왔으며, 이번 출시로 본격적인 고객 서비스 및 전력중개자원 모집에 나선다.

전력중개사업은 ▲신재생 에너지 ▲에너지 저장장치(ESS) ▲전기차 등에서 생산한 1메가와트(MW) 이하의 전기를 집합전력자원으로 구성해 전력시장에서 제공하는 사업이다.

KT 기가 에너지 트레이드는 에너지 통합관제 플랫폼 ‘KT-MEG’을 기반으로 한다. KT-MEG은 AI 분석엔진인 e-브레인을 탑재하고 있어 에너지 관제뿐만 아니라 진단·예측·최적제어가 가능하다.

기가 에너지 트레이드 기본형 서비스는 ▲발전량 및 정산수익 정보 ▲계통한계가격(SMP)·REC 시장정보 ▲발전자원 종합관리 ▲수익분석 등 소규모 발전사업의 최적 운영을 지원한다. 

거래형 서비스는 기본형 서비스에 REC 현물시장 판매 대행을 추가로 제공한다. 고객이 KT 중개 플랫폼을 활용해 REC 최저 희망가·수량·기한을 지정하면 최적의 거래를 위한 종합 정보를 알려준다. 

이기욱 KT 에너지플랫폼사업단 상무는 “KT는 이번 서비스 시작으로 전기를 생산해 쓰고 저장하고 남는 전기를 파는 VPP로의 본격 진입을 의미한다”며 “KT는 AI, 블록체인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발전수익 극대화와 안전한 거래는 물론 국가 전력 계통 안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시큐릿, 코인매니저 인수 계약 체결

보안 전문 기술 기업 시큐릿 (대표 김동한)이 클레이원 (대표 문승우 )이 운영하던 코인 정보 서비스, 코인매니저와 멀티월렛-DApp 플랫폼, 클레이 인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코인매니저는 암호화폐 시세 알림 서비스로 현재 시점 45만 명이 다운로드 받은 클레이원의 대표적인 서비스로 클레이원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구글캠퍼스 지원 스타트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클레이는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블록체인 자산뿐 아니라 다양한 거래소 지갑을 지원하는 멀티월렛-DApp플랫폼이다. 클레이만이 가지고 있는 기능인 ‘보따리’는 자신이 보유한 코인을 가장 쉽고 재미있게 나눠 줄 수 있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시큐릿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보안 시장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블록체인 기반 금융 도메인에 적용함으로써 블록체인에서 문제로 제기되는 보안에 대한 강화된 솔루션을 제공하여 편리함과 강력한 보안이 결합된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큐릿은 White-box 암호화 방식을 글로벌 최초로 블록체인에 적용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현재 서울창업허브가 선정한 블록체인 특화 기업 10곳 중 한 곳으로 선정돼 서울창업허브 본관에 입주해 있다. 시큐릿은 블록체인 다중서명 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블록체인 분야에서 보안과 관련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큐릿의 코인매니저, 클레이 서비스 인수는 오는 8월 말경 마무리된다. 

▲ 네스트리, 블록체인 보안 감사 업체 '서틱' 안정성 검증 완료

블록체인 기반 보상 메신저 네스트리(Nestree)가 블록체인 보안 감사 플랫폼 서틱(Certik)으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를 받아 100점 만점 중 97점으로 안정성 통과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네스트리는 안전하고 투명한 보상 시스템을 제공하며 개방적이고 공정한 커뮤니티 형성을 할 수 있게 된다.

네스트리는 자체적인 유틸리티 토큰인 에그(Egg)를 활용하여 커뮤니티 성장과 활성화를 목표로 한 보상 메신저 플랫폼으로, 탈중앙화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며 텔레그램과 연동하여 커뮤니티 채널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서틱은 보안 감사 리포트를 통해 “이번 보안 감사는 서틱의 전문 보안 기술자와 컨설턴트가 함께 진행했다”며 “보안 감사 기술을 통해 프로세스 및 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이고 네스트리의 안전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네스트리의 관계자는 “네스트리가 꼼꼼하고 까다로운 서틱의 보안 감사 인증을 무사히 통과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네스트리는 앞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보상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며 메신저 사용자들과 커뮤니티는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서틱은 독자적인 수학 방식을 활용하여 블록체인의 보안과 안정성을 검증하는 플랫폼이다.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로부터 인큐베이팅을 받았으며 바이낸스, 후오비, 오케이엑스(OKEx) 등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테라(Terra), 네오(NEO), 아이콘(ICON) 등 다양한 블록체인의 보안 감사를 진행하였다.

Notice.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은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