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한국거래소
자료=한국거래소

[표](2일기준) 코스닥 공매도 특징주 Top 25 (전일 장마감 한국거래소 기준)
 
▲ (1위)  휴젤 공매도 비중 : 28.64%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291백만원/4506백만원), 휴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6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0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90.89백만원.

▲ (2위) 크리스탈 공매도 비중 : 24.05%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32백만원/3462백만원), 크리스탈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7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5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98.5백만원.

▲ (3위) 헬릭스미스 공매도 비중 : 23.92%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724백만원/40650백만원), 헬릭스미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377.95백만원.

▲ (4위) CJ프레시웨이 공매도 비중 : 23.81%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8백만원/624백만원), CJ프레시웨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6.53백만원.

▲ (5위) 리더스코스메틱 공매도 비중 : 22.35%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15백만원/962백만원), 리더스코스메틱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8.8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3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4.22백만원.

▲ (6위) 아프리카TV 공매도 비중 : 19.8%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19백만원/8179백만원), 아프리카TV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4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7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64.2백만원.

▲ (7위) 비에이치 공매도 비중 : 19.68%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477백만원/12584백만원), 비에이치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1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2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94.99백만원.

▲ (8위) 제닉 공매도 비중 : 19.49%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백만원/87백만원), 제닉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53백만원.

▲ (9위) 비디아이 공매도 비중 : 19.34%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8백만원/95백만원), 비디아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6.8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0.9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68백만원.

▲ (10위) 토비스 공매도 비중 : 17.95%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9백만원/273백만원), 토비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5.2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22백만원.

▲ (11위) 한국전자금융 공매도 비중 : 17.68%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07백만원/1740백만원), 한국전자금융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7.0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6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3.67백만원.

▲ (12위) 테스 공매도 비중 : 17%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221백만원/7181백만원), 테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5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6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69.44백만원.

▲ (13위) 카페24 공매도 비중 : 16.9%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28백만원/4901백만원), 카페24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4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56.26백만원.

▲ (14위) 오스템임플란트 공매도 비중 : 16.67%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27백만원/4365백만원), 오스템임플란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0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2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78.37백만원.

▲ (15위) 제이브이엠 공매도 비중 : 16.2%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5백만원/93백만원), 제이브이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5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8.45백만원.

▲ (16위) 루멘스 공매도 비중 : 16.14%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0백만원/186백만원), 루멘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0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2.59백만원.

▲ (17위) 피에스엠씨 공매도 비중 : 16.07%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1백만원/70백만원), 피에스엠씨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7.3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0.5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5백만원.

▲ (18위) 비츠로셀 공매도 비중 : 16.03%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7백만원/484백만원), 비츠로셀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2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87백만원.

▲ (19위) 액토즈소프트 공매도 비중 : 15.88%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21백만원/765백만원), 액토즈소프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0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8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9.34백만원.

▲ (20위) 세운메디칼 공매도 비중 : 15.8%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1백만원/326백만원), 세운메디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4.7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5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94백만원.

▲ (21위) 파라다이스 공매도 비중 : 15.53%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03백만원/5170백만원), 파라다이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8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62.27백만원.

▲ (22위) 이오테크닉스 공매도 비중 : 15.37%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345백만원/15256백만원), 이오테크닉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5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6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61.97백만원.

▲ (23위) 메디톡스 공매도 비중 : 15.24%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958백만원/19406백만원), 메디톡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7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3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61.95백만원.

▲ (24위) 유틸렉스 공매도 비중 : 15.16%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12백만원/4697백만원), 유틸렉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9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6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58.03백만원.

▲ (25위) 엔에스엔 공매도 비중 : 15.01%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2백만원/348백만원), 엔에스엔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1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3.85백만원.

▲ (26위) 유진기업 공매도 비중 : 14.8%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39백만원/1616백만원), 유진기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0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5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6.4백만원.

▲ (27위) 코미팜 공매도 비중 : 14.76%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13백만원/4153백만원), 코미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9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4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42.59백만원.

▲ (28위) 태웅 공매도 비중 : 14.72%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4백만원/303백만원), 태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2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4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3.56백만원.

▲ (29위) 바텍 공매도 비중 : 14.6%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8백만원/744백만원), 바텍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6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7.8백만원.

▲ (30위) 동화기업 공매도 비중 : 13.92%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23백만원/887백만원), 동화기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5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5.22백만원.

▲ (31위) 제넥신 공매도 비중 : 13.81%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579백만원/11431백만원), 제넥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4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2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45.07백만원.

▲ (32위) 씨큐브 공매도 비중 : 13.6%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백만원/104백만원), 씨큐브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7.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0.4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97백만원.

▲ (33위) JW신약 공매도 비중 : 13.18%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30백만원/986백만원), JW신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5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9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1.44백만원.

▲ (34위) 차바이오텍 공매도 비중 : 12.99%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85백만원/8358백만원), 차바이오텍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5.4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1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99.92백만원.

▲ (35위) 지트리비앤티 공매도 비중 : 12.89%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247백만원/9675백만원), 지트리비앤티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8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1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76.63백만원.

▲ (36위) 삼천당제약 공매도 비중 : 12.41%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309백만원/10542백만원), 삼천당제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6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1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56.49백만원.

▲ (37위) 제이씨현시스템 공매도 비중 : 12.37%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0백만원/329백만원), 제이씨현시스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1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7.34백만원.

▲ (38위) 펄어비스 공매도 비중 : 12.32%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14백만원/13911백만원), 펄어비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0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615.5백만원.

▲ (39위) 엘아이에스 공매도 비중 : 12.32%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35백만원/1097백만원), 엘아이에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5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8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2.96백만원.

▲ (40위) 앤씨앤 공매도 비중 : 12.22%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백만원/73백만원), 앤씨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5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84백만원.

▲ (41위) 현우산업 공매도 비중 : 12.12%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백만원/77백만원), 현우산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95백만원.

▲ (42위) 시그네틱스 공매도 비중 : 12.12%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5백만원/542백만원), 시그네틱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4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8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32.74백만원.

▲ (43위)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공매도 비중 : 12.11%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01백만원/2486백만원),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2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7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08.11백만원.

▲ (44위) 티에스이 공매도 비중 : 12.02%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1백만원/93백만원), 티에스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7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0.5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29백만원.

▲ (45위) 시공테크 공매도 비중 : 11.92%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백만원/54백만원), 시공테크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0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9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1백만원.

▲ (46위) 인터파크 공매도 비중 : 11.91%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6백만원/219백만원), 인터파크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3백만원.

▲ (47위) 한국알콜 공매도 비중 : 11.81%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9백만원/416백만원), 한국알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8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5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7.3백만원.

▲ (48위) 코맥스 공매도 비중 : 11.8%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1백만원/177백만원), 코맥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4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3.7백만원.

▲ (49위) 모바일리더 공매도 비중 : 11.61%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2백만원/881백만원), 모바일리더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5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7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9.7백만원.

▲ (50위) 코웰패션 공매도 비중 : 11.51% (2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2백만원/1233백만원), 코웰패션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9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6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4.29백만원.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