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 총 85% 채굴 완료…앞으로의 전망은? 크레이그 라이트, 로저 버에 대한 명예훼손 소송 기각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비트코인(BTC) 총 85% 채굴 완료…앞으로의 전망은? 크레이그 라이트, 로저 버에 대한 명예훼손 소송 기각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08.03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로저 버 트위터
사진=로저 버 트위터

비트코인(BTC) 총 85% 채굴 완료…앞으로의 전망은? 크레이그 라이트, 로저 버에 대한 명예훼손 소송 기각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8월 3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크레이그 라이트, 로저 버에 대한 명예훼손 소송 기각

크레이그 라이트(Craig S Wright)의 로저 버(Roger Ver)에 대한 명예훼손 소송은 잉글랜드와 웨일즈 고등법원(Queen’s Bench Division)에 의해 기각되었다고 31일(현지시간)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자칭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크레이그 라이트는 앞서 비트코인닷컴 대표이자 비트코인 캐시 진영의 대표 주자인 로저 버가 자신을 ‘사기(fraud)’라고 칭한 것에 대해 10만 파운드(약 1억 4천만원)를 배상하라는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했었다. 하지만, 판결은 크레이그 라이트의 명예가 훼손됐다는 혐의를 입증할만한 실질적 근거를 제시하지 못 했다는 이유로 기각되었다. 이에 대해 매튜 닉클린(Matthew Nicklin) 고등법원 판사는 "청구인 크레이그 라이트가 제시한 출판물(증거물)이 일으킨 손해 정도에 관한 증거는 약하고, 디테일이 부족하다"면서, "잉글랜드와 웨일즈에는 평판에 해를 끼친 객관적 증거가 없다"고 말했다.

(Craig S Wright’s libel suit against Roger Ver was dismissed by England and Wales High Court [Queen’s Bench Division].) 

▲ 조셉 영, “암호화폐 산업의 장기적 성장, 긍정적”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은 3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윗을 통해 “암호화폐 산업이 활발해지고 있다”면서, 이는 “장기적 성장을 위한 좋은 징조”라고 평가했다. 이어, 조셉 영은 “‘크라켄 거래소의 기관 투자 유치’나 ‘블록체인닷컴의 암호화폐 거래소 출시’ 같은 암호화폐 산업에 대기업에 속한 회사들이 계속 확장되는 것을 보게되어 흥미롭다”고 덧붙였다.

(Just this week, Kraken acquires institutional-grade exchange, Blockchain launches a crypto exchange. Rising activity in the industry is always a good sign for long term growth.) 

▲ 영국 FCA,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규제의 범주 밖”

영국의 규제당국인 금융행위감독기구(FCA)는 최근 암호화폐에 관한 지침서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관할 밖”이라고 발표했다고 1일 코인텔레그래프 재팬이 보도했다. FCA의 최신 지침서에 따르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교환 토큰'으로 분류돼 규제의 범주 밖이라고 전했다. FCA가 분류한 '교환 토큰'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중앙의 관리자에 의해서 발행되거나 백업 되어 있지 않으며, 교환 수단(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도록 의도되어 있다. 전통적인 중개업자 없이 상품·서비스를 사고파는 행위를 위한 분산형의 도구이며, 이러한 토큰은 보통 규제의 범주 밖이다."

(英国の金融行動監視機構(FCA)は仮想通貨に関する最新のガイダンスの中でビットコインとイーサリアムは管轄外であると発表した。)

▲ 비트코인(BTC) 총 85% 채굴 완료…앞으로의 전망은?

현재 비트코인은 전체 2,100만개 중 1,785만개가 채굴됐다고 1일(현지시간) 크립토글러브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전체 비트코인 중 85%가 이미 채굴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내년 5월 블록보상을 12.5BTC에서 6.25BTC로 내리는 이벤트에 집중하고 있지만 실제 비트코인의 공급은 이미 상대적으로 최대치에 근접해 있다. 당초 백서에서 언급되었지만 비트코인은 최대 2,100만개의 공급량을 가지고 있다. 하드 포크와 기타 자회사들이 생겨났음에도 불구하고 2,100만의 BTC만이 생산될 것이며 대부분의 보고서들은 공급물량(400만 BTC)의 20에서 25%가 이미 회수 불능 상태에 빠지거나 잠겨있다고 추측하고 있다. 또한 최대 공급량의 15%가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300만 BTC는 완전히 채굴하는 데 100년이상 걸릴 것이라는 추측도 일고있다. 이에 블록 보상이 정기적으로 감소함에 따라 최종 비트코인은 2140년에 채굴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Bitcoin has crossed a historic landmark in terms of supply, as 85%of the world’s BTC has already been mined. )

▲ NBA, 새로운 암호화 게임 출시 위해 Dapper 랩스와 제휴

미국 농구 협회(NBA)와 그 계열사인 농구 선수 협회(NBPA)는 새로운 암호화 수집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크립토키티(CryptoKitties)의 대퍼랩스(Dapper Labs)과 제휴했다고 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NBPA 웹 사이트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다가오는 게임은 2020년 초에 오픈될 예정이다. NBA 탑 샷(NBA Top Shot)이라는 이 게임은 암호 수집품을 기반으로 한 명부 구축 경쟁 게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발표에 따르면, 팬들은 NBA 게임의 라이브 영상을 수집 할 수 있으며, 게임을 위한 경쟁 명단을 만들거나 사용자가 선택한대로 간단하게 소유하고 소장 할 수 있다. 대퍼 랩스의 CEO인 로함 가르고즐(Roham Gharegozlou)은 “NBA 선수들과 선수들은 세계 문화에서 가장 위대한 헤비급 선수들 중 한 명”이라며 “NBA 탑 샷 농구팬들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좋아하는 선수, 팀, 그리고 서로를 상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우리는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휴대성과 영구성이 보장된 자산과 경험을 창조했다”고 덧붙였다.

(The United States 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 (NBA) and its affiliated union — the National Basketball Players Association (NBPA) — have partnered with Dapper Labs of CryptoKitties-fame to release a new crypto collectibles game.)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