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CEO, “비트코인 1만 달러 밑에서 판매한 사람은 자신의 뺨을 때려라”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8월 5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바이낸스 CEO, “비트코인 1만 달러 밑에서 판매한 사람은 자신의 뺨을 때려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CEO인 창펑 자오는 2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BTC)을 1만 달러 밑에서 판 사람들은 자신의 따귀를 때려라”라고 언급했다. 이어 다음 트윗에서, “그래야 다음 번에 기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글 작성시점 비트코인은 바이낸스 기준 전날대비 1.17% 상승한 10,526.1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Slap yourself, if you sold BTC under $10,000.)

▲ 중국 CCID, 암호화폐 기술평가 순위 발표.."이더리움 여전히 1위"

중국이 지난 달 31일 제13차 암호화폐 기술평가 순위를 발표했다. 1위는 이오스(EOS)에서 변하지 않았으며, 비트코인은 1개 등급이 올라 11위를 차지했다고 1일 코인텔레그래프 재팬이 보도했다. 중국 암호화폐 순위는 중국공업정보화부 산하 ‘정보산업개발센터(CCID)’에서 맡고 있다. 상위 3위는 이오스(EOS), 트론(TRX), 이더리움(ETH)에서 바뀌지 않았지만 4위에 널스(NULS), 5위에 GX체인이 들어갔다. CCID는 지난해 6월부터 이 랭킹을 발표했으며, “기반 기술, 창의성, 적용 가능성”의 세가지를 평가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평가 점수는 103.0 CCDI으로 1위인 이오스와 153.1로 큰 차이가 벌어져있다.

(中国が先月31日、第13回目となる仮想通貨ランキングを発表した。1位はEOSで変わらなかった。ビットコインは1つランクを上げて11位に浮上した。)

▲ 톰 리, "미국 금리 인하가 비트코인(BTC)의 이익 될 것"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스(Fundstrat Global Advisors)의 공동 설립자인 톰 리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최근 미국 금리 인하가 비트코인(BTC)의 이익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3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톰 리는 7월 31일(현지시간) 폭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금리 인하는 유동성을 더하고 있다"면서, "유동성이 모든 위험 자산과 헤지펀드에 돈을 밀어넣고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톰 리는 비트코인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그는 "비트코인에 대한 목표치는 없지만, 이전 최고치는 2만 달러였다. 올해는 비트코인이 그만큼 다시 높은 수준을 유지할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고 제안했다.

(Fundstrat Global Advisors co-founder Tom Lee believes that recent interest rate cuts in the United States by the Federal Reserve are a boon for Bitcoin (BTC). )

▲ 분석 결과, "ICO를 통해 자금조달한 프로젝트, 이덜움 보유량 꾸준히 감소"

더블록의 분석에 따르면, IC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한 사업의 이더리움(ETH) 보유는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고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더블록은 “57개의 ICO 프로젝트를 분석했는데, 평균적으로 지난 12개월 동안 매달 2,500개의 ETH(약 6억 4천만원) 정도를 정리하거나 다른 주소로 이동했다. 이 프로젝트들은 총 820만 ETH를 모금했다. 이 수치 중 590만 ETH(모금액의 72%)가 ICO를 시작한 이후로 이동하거나 청산되었다”고 분석했다. 또한 더블록은 “일부 다른 프로젝트들은 운용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ETH 잔고에 손을 대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반면, 그들은 또한 어느 정도 일정 수량의 현금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Ether (ETH) holdings of projects that raised funds via initial coin offerings or ICOs have been steadily declining, according to research from The Block.)

▲ 중국 인민은행, "법정 디지털 통화의 개발을 가속화 할 것"

중국의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2일 열린 '2019 하반기 화상회의'를 통해 2019년 하반기 주요 과제를 논의했다. 이 회의에서 "국내외 암호화폐의 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인터넷 금융의 리스크 개선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며, "법정 디지털 통화의 연구와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더블록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지난 달, 인민은행 연구국 겸 화폐금은국 국장 왕신(Wang Xin)은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와 세계 통화 정책에 대한 그것의 영향력과 가능성을 고려하여, 인민은행이 자체적인 암호화폐를 개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China's central bank said that it will accelerate the research and development of its "legal digital currency", according to a statement issued by the People's Bank of China today.)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