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그 라이트 “비트코인에 대한 모든 거짓말은 이제 끝”,애플 신용카드로 암호화폐 구입, 고객 계약 위반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8월 5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크레이그 라이트 “비트코인에 대한 모든 거짓말은 이제 끝”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를 자칭하는 크레이그 라이트는 2일(현지시간)에 비트코인을 둘러싼 모든 거짓말은 이제 끝났다는 말을 포함한 블로그 글을 업데이트했다고 3일 코인텔레그래프 재팬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라이트는 특히 ‘비트코인이 검열 불가능으로 정부에 대항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하는 설을 부정했다. 또한 비트코인은 정부를 무너뜨리고 익명의 드러그 머니(Drug Money 마약(밀매) 자금)라고 주장하는 자들을 강하게 비난하며 “모든 거짓말은 곧 끝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라이트는 “비트코인은 ‘무정부주의자’의 것이 아니며, 자연적으로 익명성도 아니다. 이전의 모든 암호화폐 시스템과 디지털 화폐 시스템의 실패는 마약 판매, 돈세탁 및 밀수를 가능하게 하는 끝없는 탐구에서 비롯되었다. 비트코인은 불변의 증거 시스템 역할을 하는 블록체인을 가지고 있다. 비트코인은 장기적으로는 이같은 일들이 수행되지 않도록 한다. 세금을 회피하는 사람들에게 비트코인은 우호적이지 않으며, 비트코인이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일반 범죄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ビットコイン創設者サトシ・ナカモトを自称するクレイグ・ライト氏は、2日にブログを更新し、ビットコインをめぐる全ての嘘はもう終わりだと述べた。)

▲ 델피 디지털 보고서 “세계 경제 동향, 비트코인·암호화폐에게 완벽한 폭풍”

현재 세계 경제의 동향은 비트코인에게 ‘완벽한 폭풍’이 될지도 모른다고 디지털 자산 연구를 다루는 델피 디지털(Delphi Digital)의 최신 보고서를 포브스의 보도를 인용해 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델피 디지털은 4월부터 시작된 비트코인의 강세 시세를 미리 예측했던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델피 디지털은 “FRB(미 연방준비제도), ECB(유럽중앙은행), 일본은행, 중국인민은행 및 다른 많은 중앙은행들이 추가 금리인하 및 추가 완화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미중 무역 전쟁, 10월 말에 일어날 수 있는 하드 브렉시트(영국이 무역, 관세, 노동 등 모든 분야에서 유럽연합을 완전히 떠나는 것), 독일 경제의 침체가 추가 금융 완화책을 정당화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또한 뉴욕 연방 은행에 따르면, 향후 12개월 이내에 미국에서 경기 후퇴가 있을 가능성은 약 30%이라고 한다. 이에 델피 디지털은 “유사시 금(골드)과 함께 디지털 골드로 불리는 비트코인에겐 완벽한 폭풍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現在の世界経済のトレンドはビットコインにとって「完璧な嵐」となるかもしれない。デジタル資産研究を手がけるデルフィ・デジタルの最新レポートをフォーブスが報じた。)

▲ 트위터, 스퀘어 CEO 잭 도시 “우리는 비트코인을 사랑해”

대형 소셜 미디어 업체인 트위터와 비트코인(BTC)을 지원하는 결제업체 스퀘어(Sqaure)의 설립자인 잭 도시(Jack Dorsey)는 “우리는 비트코인을 사랑한다.”라고 말했다고 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퀘어의 2019년 2분기 실적 수익 상담에서 잭 도시는 비트코인 지원을 도입하는 것이 회사의 캐시 앱(Cash App) 수익에 미치는 놀라운 영향에 대해 언급하면서 ‘우리는 비트코인을 사랑한다’고 말했다. 스퀘어는 2017년 11월 자사 스퀘어 캐시 앱 고객 300만 명을 대상으로 비트코인 트레이딩 옵션을 출시하겠다고 처음으로 발표했다. 그 발표로 스퀘어의 주식은 닷새 만에 10억 달러를 벌어들였다. 올해 2월 스퀘어가 미국 전역의 비트코인 거래에 대한 지원을 발표했을 때 스퀘어 주식은 다시 상승했다. 또한 스퀘어의 2019년 1분기 보고서에서 캐시앱을 통한 비트코인 매출 6억 550만 달러로 비트코인 매출에서 새로운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수치는 전분기 대비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Jack Dorsey — founder of social media giant Twitter and Bitcoin (BTC)-supporting payments provider Square — has said: “we love you Bitcoin.”)

▲ 애플 신용카드로 암호화폐 구입, 고객 계약 위반

애플 카드 고객 협약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회사의 곧 출시될 신용카드 서비스를 이용해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없게 된다고 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용자 협약 중 현금서비스와 현금등가물은 애플카드 사용이 금지된 여러 활동 중 하나이며, 이는 그들의 카드로 암호화폐를 구입하는 것을 금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애플 웹사이트에 따르면 애플 카드는 올 여름 출시될 예정인 신용카드 서비스의 계획된 형태라고 한다. 애플카드는 아이폰뿐만 아니라 티타늄으로 만든 골드만삭스가 발행한 소비자 신용카드를 통해 모두 제공될 예정이다.

(According to the Apple Card Customer agreement, users will not be permitted to buy cryptocurrencies using the company’s upcoming credit card service.)

▲ 넥소(NEXO),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암호화폐 신용카드 발행 발표

암호화폐에 의한 즉시 대출 서비스 넥소(Nexo코인)는 2일 마스터카드 브랜드를 사용한 암호화폐 신용카드를 발행하겠다고 발표했다고 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재팬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넥소는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를 실제로 사용하지 않고 결제할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지금까지의 암호화폐 신용카드는 거래 마다 암호화폐와 법정화폐의 교환이 있었지만, 넥소는 이용자로부터 암호화폐를 담보로 법정 통화로 같은 금액의 대출을 제공한다. 따라서, 이용자는 이 대출을 사용해 법정 통화로 즉시 결제할 수 있다고 한다. 대출금 상환은 법정통화나 암호화폐 모두에서 가능하다. 넥소는 “지금 당신에게 돈을 쓸 자유를 주고, 미래에 원하는 시기에 보유물을 팔아 대출 상환을 할 수 있다”고 이점을 설명했다. 

(仮想通貨による即時融資サービスを手がけるネクソ(Nexo)は2日、マスターカードのブランドを使った仮想通貨クレジットカードを発行すると発表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