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이 시작되면서 실내 공기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새집의 경우 실내 오염물질과 더불어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화학물질이 배출되기 때문에 새집증후군 주의가 필요하다.

새집증후군은 건물을 새로 지을 때 사용하는 건축자재나 벽지, 페인트, 마감재, 접착제 등에서 나오는 포름알데히드와 벤젠, 톨루엔, 클로로폼, 아세톤 등의 발암물질과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오염물질이 배출되면서 건강상 문제 및 불쾌감을 느끼는 현상을 말한다. 

새집증후군에 계속해서 노출이 될 경우 두통, 천식, 두드러기, 호흡기 질환 등의 질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임산부, 노약자, 아기의 경우 새집증후군에 취약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새집증후군청소 방법으로 ‘베이크아웃’을 통해 제거를 할 수 있다. 베이크아웃은 실내 온도를 40도 가량 올린 후 환기를 통해 유해물질을 배출시키는 방법으로 벽지, 페인트냄새, 새집냄새제거에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미세먼지, 장마철 등 날씨 제약과 중앙난방을 사용하는 아파트에서는 온도를 올리기 어려운 제약이 따르고 있어 간단한 새집증후군 제거 제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은 미세먼지로 환기가 어려울때나, 베이크아웃을 하지 못하고 입주했을 때 간단하게 새집증후군을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공기정화용숯과 달리 전문적으로 포름알데히드를 흡착하는 효과로 새집냄새제거 뿐 아니라 새차냄새제거, 차량냄새제거가 가능하다. 한번 구매시 재사용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베이크아웃볼에는 편백나무원액이 들어있어 새집 유해물질 제거에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피톤치드효과로는 냄새제거와 세균, 곰팡이, 이불진드기 퇴치 효과를 가지고 있어 집먼지알레르기 예방이 가능하다. 다만, 편백수와 피톤치드청소만으로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려고 했을 때 베이크아웃볼과 같은 직접적인 유해물질 제거 기능이 없어 새집증후군 제거 효과를 볼 수 없다. 

유르테 편백나무오일은 피톤치드 원액 100% 첨가 제품으로 화학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안전한 친환경 제품이다. 재사용이 준비된 베이크아웃볼에 리필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스프레이 공병에 직접 물과 편백나무오일을 희석해 천연탈취제로 활용이 가능하다.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 예방법으로 편백나무오일을 기호에 따라 조절해 만들어주면 진드기 물린자국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침구에 뿌려 이불진드기 퇴치가 가능하다. 또한 신발, 옷장탈취제 등으로 살균, 탈취, 항균 효과를 볼 수 있다.

편백나무원액이 함유된 베이크아웃볼은 방향제, 디퓨저와 달리 냄새의 원인을 흡착하는 제품으로 새집증후군청소가 가능하며, 피톤치드오일은 실내 냄새제거, 오염물질제거 효과로 여름철 실내 공기질 개선이 도움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르테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