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피모건(J.P. Morgan) 쿼럼 블록체인...'2019 서울 쿼럼 해커톤' 오는 9일 열려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이자 Quorum의 한국 공식 앰버서더인 ‘Proof Suite’가 협력하여, '2019 서울 쿼럼 해커톤'을 오는 9일부터 이틀간 개최한다.

미국의 종합 금융 투자은행인 제이피모건(J.P. Morgan) 의 투자형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쿼럼(Quorum)’은 분산형 원장인 이더리움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프라이빗 트랜잭션을 도입한 기업형 블록체인이다.

해커톤 관계자는 "‘쿼럼(Quorum)’ 프로젝트는 국제 간 송금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고, 기타 금융 서비스 간 정보 교환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한 p2p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블록체인으로 이달 초 마이크로소프트와 제휴하여 기업 채택하는 등 사업 개발 또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한화 시스템' 및 블록체인 기업 Veron이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으며,  중앙대학교, 동국대학교, 월튼 블록체인, 한국 FIDO산업협회 등 교육/ 산학 기관이 해커톤의 협력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해커톤에서 우승하는 총 4 팀에게는 상금이 수여되며, 1등 수상팀에게는 상금 뿐만아니라, 한화 시스템 입사 지원 시 서류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