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퀴즈톡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슈퍼알키,핀플 플랫폼,테조스,퀴즈톡-차플라인유튜브,인사이트프로토콜,위블락外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금융 전문 플랫폼 슈퍼알키, 핀플 플랫폼으로 재도약

-리브랜딩 통해 금융, 의료, 건강, 보험 등 산업 전반의 블록체인 서비스로 확대

블록체인 기술 구현 및 사업자금 확보 기회 높여주는 금융/기술 플랫폼으로 재탄생

금융 전문 플랫폼 슈퍼알키가 리브랜딩을 통해 핀플 플랫폼으로 재도약한다.

씨큐월드(대표 조강호)는 금융 전문 플랫폼 슈퍼알키를 ‘핀플 프로젝트’로 리브랜딩 하고 금융과 기술을 아우르는 종합 플랫폼으로 새롭게 도약한다고 밝혔다.

슈퍼알키에 대한 리브랜딩은 이미 예견되어 있었던 행보다. 씨큐월드는 그 동안 슈퍼알키 플랫폼을 통해 금융과 관련된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유통, 의료, 건강, 보험 등 금융 외 다른 많은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 요청을 받았다. 핀플 플랫폼은 이러한 시장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재탄생한 것으로 금융을 넘어 산업 전반의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연계하는 전문 플랫폼으로 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핀플은 ‘핀테크’와 ‘심플’의 합성어로 편리한 핀테크 블록체인 운영에 초점을 맞췄다. 핀플 플랫폼은 블록체인 시스템을 원하지만 현실적인 실행이 불가능하거나 플랫폼 개발에 대한 투자 유치가 어려운 중소기업들에게 블록체인 기술 구현과 사업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동시에 제공해준다.

핀플 플랫폼 생태계 내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자체 블록체인 전문인력이나 많은 자금이 없어도 쉽게 블록체인의 생태계를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다. 핀플 플랫폼은 수수료, 개인인증, 상호평가 등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할 때 필요한 여러 기술적 요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선택권을 기업들에게 부여함으로써 그들이 원하는 분야에 따라 맞춤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핀플 플랫폼에 참여하는 기업은 자신들의 서비스에 대한 일관적인 방향성을 유지하면서 쉽고 빠르게 고유의 상품을 개발, 암호화폐 경제 생태계에 손쉽게 진입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는 블록체인 산업에 진입하고 싶지만 자금이 부족하거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개발이 부담스러운 기업들이 큰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핀플 플랫폼의 조강호 대표는 “핀플 플랫폼을 통해 기존 슈퍼알키 플랫폼이 다루지 않던 산업 전반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며 “실질적인 금융·블록체인 기술 생태계를 만들어 전 세계 3대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주 본격적으로 행보를 시작한 핀플 플랫폼은 하나대투 국제본부장과 현대증권 해외투자 팀장을 역임한 조강호 대표와 이익치 전 현대증권 회장 등이 고문으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금융과 기술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 테조스 인도 재단(Tezos India Foundation) 설립

테조스 재단의 지원으로 인해 테조스 인도 재단(Tezos India Foundation)을 설립하기로 하였다.

테조스 인도 재단은 방갈로에 위치한 독립된 비영리 조직으로서 인도 내 개인 및 기업체들이 테조스 블록체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테조스 블록체인의 우수성을 전파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테조스 인도 재단은 향후 테조스 커뮤니티를 더 발달시키고 교육, 워크샵, 밋업 등을 통하여 인도 내 테조스를 진전시킬 예정이다.

13억 규모의 인구에 최선의 도달을 이루어 내기 위하여 테조스 인도 재단은 7개의 다른 도시 들에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테조스 인도 재단의 첫 해는 커뮤니티 밋업, 개발자 워크샵 및 해커톤 등으로 구성되어질 예정이며 Tezos India 2020 컨퍼런스 또한 개최될 계획이다.

테조스 인도 재단은 다가오는 열 두 달 동안 250명의 개발자들을 교육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는 2019년 내 1,000명의 개발자 교육을 목표로 세운 테조스 재단의 뜻을 돕고자 하는 의사로 보인다. 이를 비롯해 테조스 동남아 재단(Tezos Southeast Asia) 또한 2019년에 걸쳐 개정되고 향상 된 교육 트레이닝 자료를 공유해 줌으로써 테조스 인도 재단 및 그들의 인도 내 활동이 더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돕겠다는 뜻을 내비췄다.

▲ 퀴즈톡-차플라인유튜브, 마케팅, 쇼핑몰 오픈 등 업무 협약 체결  

유저 참여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 전개 

​퀴즈톡 전창섭 대표이사(왼쪽)는 차플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이벤트퀴즈 및 퀴즈출제의 업무협업(MOU)을 체결했다. 퀴즈 플랫폼 ㈜퀴즈톡이 고도화 과정을 진행하며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 마케팅을 벌이는 등 유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퀴즈톡은 참여자가 콘텐츠 소비자인 동시에 창작자가 되는 퀴즈 플랫폼이다.

㈜퀴즈톡은 차플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이벤트퀴즈 및 퀴즈출제의 업무협업(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차플라인 엔터테인먼트는 개그맨 차승환씨가 대표로 있는 에이전시 회사로 공연기획, 제작, 무대, 음향 등 영화, 방송, 행사에 배우와 가수, MC등을 전문적으로 섭외해주는 회사이다. 

퀴즈톡의 유저들은 문제를 출제하는 ‘퀴즈 크리에이터'와 문제를 푸는 '퀴즈 플레이어', 문제를 모아서 공유하는 '퀴즈 큐레이터'로서 참여할 수 있다. 선호하는 퀴즈를 태그 형식으로 선택하면 챗봇 형태의 ‘큐봇’을 통해 퀴즈를 풀 수 있으며, 유저들이 출제한 퀴즈는 ‘채널’을 통해서 풀 수 있다. 퀴즈를 출제하고 풀 때마다 ‘큐포인트’가 주어진다. 

전창섭 ㈜퀴즈톡 대표이사는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제하는 퀴즈를 퀴즈톡 유저들이 풀면서 퀴즈 출제에 대한 또 다른 아이디어를 자극받고, 퀴즈 순환 구조가 지금보다 더 잘 이루어 잘 이루어질 수 있는 자극제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전 대표는 “실제로 베타 버전보다 고도화된 버전을 새로 오픈한 뒤 유저들이 출제한 퀴즈 문제가 1만여 개를 달성하며 높은 참여도를 보이고 있고 평일에도 유저들이 꾸준한 유입을 보이고 있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에 더 높은 유입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 인사이트프로토콜, 위블락의 솔루션 적용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로 합류

탈중앙화 광고 플랫폼을 개발중인 위블락(대표 홍준)이 인사이트프로토콜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블록체인 정보 큐레이팅 서비스인 블록인사이트에 위블락의 블록체인솔루션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스마트컨트렉트 솔루션 전문업체 시그널나인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 중인 블록체인게이트웨이(가제)를 적용, 인사이트프로토콜을 블록체인 생태계로 합류시켰다.

블록인사이트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앱 활용, 정보 소비, 정보 제공 등의 행동 및 지급 보상이 아이콘(ICON)의 블록체인에 기록되고 있으며 이는 추후 정보의 가치 및 광고 효율성 평가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이미 유무형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정보의 투명화, 자산의 토큰화를 지원하는  블록체인솔루션인 블록체인게이트웨이는 위블락 및 위블락 얼라이언스의 서비스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내년 중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위블락 홍준 대표는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모든 플레이어의 활동이 공개되고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현하는 것은 위블락의 중요한 목표이다.”라며, “블록체인의 신뢰도와 자산의 토큰화에 대한 장점은 알고 있지만 개발자 채용, 기술 연구 등의 이슈로 쉽게 적용하지 못하는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제공하며 위블락이 추구하는 탈중앙화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라 말했다.

한편, 위블락은 국내 블록체인을 대표하고 있는 아이콘의DApp이자 공식 마케팅 파트너이다.

▲ 캐셔레스트, 거래소에 태극기 달았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대표 박원준)가 올해 74주년을 맞이하는 광복절을 기념해 ‘코인 독립 만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캐셔레스트는 고객과 함께 광복절의 역사적 의의와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코인 독립 만세’ 이벤트는 두 가지로 진행된다. ‘거래 수수료 할인’ 이벤트는 기존 수수료에 비해 약 45% 이상 낮춘 0.0815%로 할인한다. 또한 이벤트가 적용되는 7종 암호화폐에는 거래 화면 내 태극기 심볼을 적용한다.

이번 이벤트는 ▲볼트(VSS) ▲커스터디 토큰(CUST) ▲엑스탁(XTX) ▲엔디오(NDIO) ▲위피드(WeP) ▲캡(CAP) ▲HRT(HRT) 7종을 대상으로 하며 8월 14일 8시 15분부터 19일 18시 15분까지 등록된 모든 매수, 매도 건에 대해 적용한다. 8월 15일을 기념하기 위해 ‘815’에 맞췄다.

‘5대 코인 톱5 트레이더 모집’ 이벤트는 기간 중 5대 코인의 거래량이 가장 많은 고객 5명씩 총 25명에게 1000만 원 이상의 암호화폐를 에어드랍한다. 5대 코인은 ▲볼트(VSS) ▲커스터디 토큰(CUST) ▲엑스탁(XTX) ▲엔디오(NDIO) ▲위피드(WeP)이며 매수량과 매도량을 합산한 거래량을 기준으로 각각 5명씩 총 25명을 선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8월 21일에 발표하며 에어드랍은 이벤트 종료 후 2주 이내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역시 8월 14일 8시 15분부터 19일 18시 15분이다.

캐셔레스트 박원준 대표는 “광복절의 역사적 의의와 나라사랑의 의미를 기리는데 동참하고자 준비한 이벤트”라고 설명하며 “암호화폐 투자자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Notice.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은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