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13일기준) 코스닥 공매도 특징주 Top 25 (전일 장마감 한국거래소 기준)
 
▲ (1위)  세코닉스 공매도 비중 : 31.11%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5백만원/241백만원), 세코닉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7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5.82백만원.

▲ (2위) 에스와이 공매도 비중 : 30.86%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4백만원/80백만원), 에스와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9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17백만원.

▲ (3위) 헬릭스미스 공매도 비중 : 28.81%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3429백만원/46611백만원), 헬릭스미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7.0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388.08백만원.

▲ (4위) 셀트리온제약 공매도 비중 : 26.25%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150백만원/4382백만원), 셀트리온제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7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21.26백만원.

▲ (5위) NEW 공매도 비중 : 22.03%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9백만원/270백만원), NEW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1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5.28백만원.

▲ (6위) 다우데이타 공매도 비중 : 21.74%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2백만원/101백만원), 다우데이타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7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6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2.61백만원.

▲ (7위) 에이치엘비 공매도 비중 : 19.44%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597백만원/23649백만원), 에이치엘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2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478.75백만원.

▲ (8위) 동국산업 공매도 비중 : 19.16%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4백만원/334백만원), 동국산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2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6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1.96백만원.

▲ (9위) SKC코오롱PI 공매도 비중 : 19.11%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406백만원/12590백만원), SKC코오롱PI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6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640.44백만원.

▲ (10위) AP시스템 공매도 비중 : 19.08%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28백만원/7483백만원), AP시스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0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8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29.58백만원.

▲ (11위)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공매도 비중 : 18.96%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572백만원/8290백만원),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0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6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74.14백만원.

▲ (12위) 파라다이스 공매도 비중 : 18.68%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067백만원/11059백만원), 파라다이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4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4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48.38백만원.

▲ (13위) 디지털대성 공매도 비중 : 18.29%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7백만원/207백만원), 디지털대성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6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31백만원.

▲ (14위) 레고켐바이오 공매도 비중 : 17.9%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44백만원/1925백만원), 레고켐바이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3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37.39백만원.

▲ (15위) 고영 공매도 비중 : 17.21%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28백만원/3069백만원), 고영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13.3백만원.

▲ (16위) 에이프로젠 H&G 공매도 비중 : 16.91%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백만원/24백만원), 에이프로젠 H&G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6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56백만원.

▲ (17위) 케이맥 공매도 비중 : 16.87%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3백만원/82백만원), 케이맥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4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7.59백만원.

▲ (18위) 민앤지 공매도 비중 : 16.44%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9백만원/1028백만원), 민앤지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2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95.91백만원.

▲ (19위) 아나패스 공매도 비중 : 15.98%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67백만원/1048백만원), 아나패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2.33백만원.

▲ (20위) 네이처셀 공매도 비중 : 15.77%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39백만원/5319백만원), 네이처셀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6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1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12.58백만원.

▲ (21위) 테스나 공매도 비중 : 15.76%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66백만원/2325백만원), 테스나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7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07.23백만원.

▲ (22위) KG모빌리언스 공매도 비중 : 15.53%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7백만원/175백만원), KG모빌리언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9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1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9.2백만원.

▲ (23위) 조이시티 공매도 비중 : 15.29%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8백만원/317백만원), 조이시티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5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7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1.41백만원.

▲ (24위) 대한약품 공매도 비중 : 15.19%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7백만원/179백만원), 대한약품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3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8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64백만원.

▲ (25위) 세운메디칼 공매도 비중 : 15.17%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8백만원/384백만원), 세운메디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4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6.2백만원.

▲ (26위) 스튜디오드래곤 공매도 비중 : 14.71%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27백만원/4263백만원), 스튜디오드래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4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73.04백만원.

▲ (27위) 아프리카TV 공매도 비중 : 14.52%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05백만원/4858백만원), 아프리카TV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4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15.88백만원.

▲ (28위) 에스엠 공매도 비중 : 14.09%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06백만원/3594백만원), 에스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6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72.54백만원.

▲ (29위) 테스 공매도 비중 : 14.08%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94백만원/4218백만원), 테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5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58.02백만원.

▲ (30위) 에버다임 공매도 비중 : 13.99%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2백만원/85백만원), 에버다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9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37백만원.

▲ (31위) 이노메트리 공매도 비중 : 13.85%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8백만원/635백만원), 이노메트리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9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0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4.56백만원.

▲ (32위) 대봉엘에스 공매도 비중 : 13.78%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4백만원/399백만원), 대봉엘에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7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4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0.07백만원.

▲ (33위) 이오테크닉스 공매도 비중 : 13.53%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21백만원/6069백만원), 이오테크닉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2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0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52.05백만원.

▲ (34위) KT서브마린 공매도 비중 : 13.33%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5백만원/191백만원), KT서브마린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1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8.44백만원.

▲ (35위) 코나아이 공매도 비중 : 13.31%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1백만원/762백만원), 코나아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6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7.34백만원.

▲ (36위) 코세스 공매도 비중 : 13.22%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5백만원/799백만원), 코세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8.3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0.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2.69백만원.

▲ (37위) 한프 공매도 비중 : 12.95%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백만원/79백만원), 한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9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9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54백만원.

▲ (38위) 유틸렉스 공매도 비중 : 12.75%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41백만원/1897백만원), 유틸렉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6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75.97백만원.

▲ (39위) 엘앤에프 공매도 비중 : 12.74%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71백만원/7626백만원), 엘앤에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9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627.77백만원.

▲ (40위) 에스티큐브 공매도 비중 : 12.72%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95백만원/1537백만원), 에스티큐브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5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4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5.77백만원.

▲ (41위) RFHIC 공매도 비중 : 12.63%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73백만원/6119백만원), RFHIC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7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80.17백만원.

▲ (42위) 모두투어 공매도 비중 : 12.37%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42백만원/1962백만원), 모두투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8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7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32.42백만원.

▲ (43위) 에코프로 공매도 비중 : 11.63%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12백만원/4409백만원), 에코프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9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20.05백만원.

▲ (44위) 인피니트헬스케어 공매도 비중 : 11.62%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9백만원/249백만원), 인피니트헬스케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8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9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98백만원.

▲ (45위) 대한뉴팜 공매도 비중 : 11.62%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4백만원/293백만원), 대한뉴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4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3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8.18백만원.

▲ (46위) 젬백스 공매도 비중 : 11.59%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02백만원/1747백만원), 젬백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9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8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1.58백만원.

▲ (47위) 웹젠 공매도 비중 : 11.37%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19백만원/1930백만원), 웹젠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6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33.12백만원.

▲ (48위) 캠시스 공매도 비중 : 11.37%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3백만원/819백만원), 캠시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2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72.35백만원.

▲ (49위) 펄어비스 공매도 비중 : 11.28%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30백만원/9135백만원), 펄어비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5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732.63백만원.

▲ (50위) 투비소프트 공매도 비중 : 11.25% (13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0백만원/356백만원), 투비소프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4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0.45백만원.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