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 금융권 블록체인에 열공 중...한국금융투자협회 블록체인 이해 과정 개설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블록체인의 이해’ 집합교육과정을 23일 개설한다고 밝혔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다음달 3일까지다. 

‘블록체인의 이해’ 과정은 블록체인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블록체인을 통한 미래산업 전망분석을 해볼 수 있는 단기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은 금융투자회사 데이터 처리 관련 담당자, 금융투자회사의 전산(IT) 업무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요소기술 및 국내외 동향, 블록체인 서비스모델링·사례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기간은 9월23일부터 9월27일까지, 총 3일간 12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야간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도 금융권에서 원로 인사들이 블록체인 업계에 진출하고 있다. 한국블록체인협회는 오갑수 전 금감원 부원장이 회장을 맡고 있다. 최수현 전 금융감독원장은 블록체인 M&A 플랫폼사 ‘지비시코리아(GBC코리아)’에 어드바이저로 참여한다.황영기 전 금융투자협회 회장도 지난 1월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의 어드바이저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