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해드림’ 간담회 통해 3년 성과 및 파트너사 상생 전략 공개
NHN고도 쇼핑몰 제작 컨설팅 서비스 ‘해드림’, 파트너사 대상 간담회에서 지난 3년 성과 공개
‘해드림’ 성장과 함께 파트너사 매출 4배, 고객사 PG거래액은 25배 증가
하반기 서비스 리뉴얼, 파트너사와의 상생 전략 통해 서비스 고도화할 것
[NHN, 2019-08-16]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컨설팅 서비스 ‘해드림’의 간담회를 진행하고 지난 3년간의 성과 및 파트너사와의 상생 전략을 공개했다.
‘해드림’은 쇼핑몰 세팅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쇼핑몰 제작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하는 컨설팅 서비스로, 현재 해드림과 구축 파트너 관계에 있는 디자인교과서, 디자인위브, 웨비더스 등 15개 업체가 고객의 쇼핑몰 제작을 돕고 있다.
‘해드림 파트너사 대상 간담회’에는 쇼핑몰 디자인 및 쇼핑몰 기능 커스텀을 제공하는 40여 명의 파트너사 담당자가 참석했다. ▲2016년부터 서비스해 온 ‘해드림’의 성과 공개와 ▲성장세에 따른 하반기 서비스 리뉴얼, ▲파트너사와의 상생 전략을 아젠다로 발표가 진행됐으며, 파트너사에 노고 감사패 및 선물을 증정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3년간 ‘해드림’의 매출액은 약 17배 증가했으며 상담신청은 약 20배 증가했다. 또, ‘해드림’과 함께 한 파트너사의 매출은 최대 4배, 고객사 PG거래액은 약 25배 증가했고, ‘해드림’을 통해 개설된 쇼핑몰의 월 최고 매출이 8억 5천 만원을 상회하는 등 ‘해드림’의 성장에 따라 고객사, 파트너사가 함께 동반 성장의 기회를 얻었다.
NHN고도는 하반기에 ‘해드림’의 성장세를 이어가고자 서비스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이다. NHN AD를 통해 마케팅 상품을 추가하고, 베이직/스탠다드/프리미엄으로 상품을 구분해 제시하는 등 세분화된 고객 타겟팅을 제공하게 된다.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해서는 파트너사의 수를 확대하고, 파트너사의 역할 또한 쇼핑몰 구축에 한정하지 않고 유지보수, 운영대행 등으로 확장시키는 방안을 준비 중이다. 또, ‘해드림’과 파트너사의 다양한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파트너사의 고객이 ‘해드림’을 활용할 경우, 수수료 0%, ‘해드림’ 서비스 무료 제공 등의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NHN고도 측은 “3년동안 쇼핑몰 구축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온 파트너사들과 한자리에 모여 비전을 공유한다는 차원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며, “파트너사 및 고객사의 동반 성장과 상생 전략을 중심으로 ‘해드림’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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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5일기준)(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Top 30) 셀트리온 1위 약 98억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93억원, 일진머티리얼즈 78억원, KT&G 67억원, 대림산업 130억원 주가 순으로 외국인 매수 나서… 일간 순매수 상위 기록.
- [표](5일기준)(코스닥 기관 순매수 Top 30) AP시스템 1위 약 39억원, 아이디스 35억원, 에스에프에이 27억원, 상아프론테크 15억원, 동진쎄미켐 26억원 주가 순으로 기관 매수 나서… 일간 순매수 상위 기록.
- [표](5일기준)(코스피 기관 순매수 Top 30) 삼성전자 1위 약 233억원, 삼성SDI 103억원, SK텔레콤 94억원, 삼성전기 81억원, 일진머티리얼즈 129억원 주가 순으로 기관 매수 나서… 일간 순매수 상위 기록.
- [표](16일현재) 거래금액 코스닥 Top 20 (전거래일 현재)
- [표](16일현재) 거래금액 코스피 Top 20 (전거래일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