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제로 사움 누르살레히(Saum Noursalehi) CEO(좌),오버스톡(Overstock)의 패트릭 번(Patrick M. Byrne) (주) 사진=크라우드펀드인사이더
티제로 사움 누르살레히(Saum Noursalehi) CEO(좌),오버스톡(Overstock)의 패트릭 번(Patrick M. Byrne) (우) 사진=크라우드펀드인사이더

레이븐코인(RVN), 美 티제로(TZERO) 지원 암호화폐 목록 추가...비트코인,이더리움에 이어 3번째 암호화폐

티제로(TZERO), 지원되는 암호화폐 목록에 레이븐코인(RVN) 추가
티제로(TZERO), 모바일 지갑 앱의 암호화폐 서비스 확대 발표

美 티제로(tZERO)는 레이븐코인(RVN)을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라고 20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현재 티제로 암호화폐 앱(tZERO crypto app)에는 암호화폐 중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2개 암호화폐만 지원하고 있다.  

21일 티제로에 따르면 지난 19일 업데이트된 앱의 iOS 버전을 애플스토어에 제출했다. 티제로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먼저 출시하고 티제로 iOS 앱이 애플과 구글에 의해 승인되면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 티제로 암호화폐 앱에서 레이븐코인(RVN)을 거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티제로 트위터

티제로는 티제로 암호화폐 앱을 지난 6월 27일에 출시했다. 티제로 암호화폐 앱은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제3자 거래소를 통하지 않고 직접 휴대전화로 디지털 화폐를 사고 팔고 보유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티제로 사움 누르살레히(Saum Noursalehi)  최고경영자(CEO)는 "레이븐코인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암호화폐 중 하나일 뿐 아니라, 자산을 디지털화하고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어 철학적으로 티제로와 연계돼 있다"며, "레이븐코인은 증권형 토큰을 포함한 모든 디지털 자산을 직접 발행하고 온체인(on-chain) 전송이 가능하게 하여 RVN 지원이 티제로 암호화폐에 자연스럽게 적용된다."고 덧붙였다.

레이븐코인은 전 세계 누구에게나 즉시 결제가 가능하도록 고안된 오픈소스 프로젝트다. 레이븐코인 목표는 암호화폐와 같은 디지털 자산을 한 보유자에게서 다른 보유자로 전송하기 위해 특별히 최적화된 블록체인을 만드는 것이라는 설명이다. 레이븐코인(RVN)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것 외에도, 레이븐코인 플랫폼은 증권형 토큰, 디지털 수집품, 유틸리티 토큰, 기프트 카드, 피아트 통화 또는 기타 사용자 정의 자산을 구축하고 지원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티제로의 모기업인 오버스톡(Overstock)의 패트릭 번(Patrick M. Byrne)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2019년 가장 흥미로운 신규 코인으로 선정된 레이븐코인은 브루스 펜튼(Bruce Fenton)이 처음으로 이 코인에 생명을 불어넣었다"고 말했다. 또한, "티제로 암호화폐 앱이 RVN을 거래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은 충분히 흥분되는 일이다. 게다가 레이븐코인의 디자인은 사회를 위한 블록체인 기술 스택이라는 우리의 더 큰 비전을 완성하는 데 이상적이다."라고 번은 덧붙였다.

티제로 암호화폐는 규정 준수와 보안에 전념하며 생체 인증 기능을 활용하여 안전성과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자자들은 개인키나 휴대전화를 분실할 경우 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 티제로의 독특한 개인키 복구시스템과 암호장치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앱은 이제 iOS와 Android 기기에서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된 기능은 Apple의 승인을 받으면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제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월스트리트의 혁신을 꾀하여 금융 프로세스가 전통적인 제도적 시장 구조에 덜 의존하고, 시장 건전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2014년에 설립된 기술 기업으로 알려졌다. 티제로는 블록체인 자회사인 메디치벤처스(Medici Ventures)의 계열사(Keirtsu)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