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메디블록,비트릭스(BITLIX) 거래소,한국M&A거래소(KMX),재능아지트,이캐시(Ecash).데이비드 차움外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메디블록,비트릭스(BITLIX) 거래소,한국M&A거래소(KMX),재능아지트,이캐시(Ecash).데이비드 차움外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08.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앤에스모바일 - 재능아지트 합병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메디블록,비트릭스(BITLIX) 거래소,한국M&A거래소(KMX),재능아지트,이캐시(Ecash).데이비드 차움外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메디블록, 토큰스왑 일정 대폭 앞당겨...연말에서 3분기 내로... 이례적인 일정 변경 
- 업비트, 비트렉스, 빗썸 싱가포르...공식으로 토큰 스왑 지원 밝혀
- 국내 대표 플랫폼, 메디블록 토큰 스왑 일정 앞당겨

글로벌 헬스케어 블록체인 선도기업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은 연말에 예정되어 있던 토큰스왑(Token Swap) 시기를 2019년 9월 30일로 대폭 앞당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디블록과 공식적으로 협의가 이뤄진 거래소는 Upbit, Korbit, Bittrex, Gate io, Bithumb Singapore, 그리고 Coinrail이다. 애초에 공유되었던 일시는 2019년 연말이었기에, 이는 오랜 기간 동안 메디블록 토큰을 홀딩하고 있는 토큰 홀더들에게는 매우 의미 있는 소식이다. 메디블록은 지난달 메인넷인 ‘패너시어’를 성공적으로 런칭하여 그 기술력은 인정받은 기업이다. 메디블록에 따르면 토큰스왑 방법 및 추가 지원 거래소에 대한 내용은 조만간 메디블록 공식 채널을 통해 안내된다. 거래소 토큰스왑에 대한 상세 일정은 각 거래소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메디블록 고우균 공동대표는 “메디블록 팀은 메디블록을 믿고 기다려주시는 분들을 위해 토큰스왑 일정을 대폭 앞당겼다.”며, “토큰 홀더들의 혼선을 최소화하고 간편하게 토큰 스왑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메디블록은 정부 관계 부처가 합동으로 2023년까지 진행하는 ‘데이터 AI 경제 활성화’ 계획의 한 부분인 마이데이터 사업 의료분야에 최종 지원 사업자로 선정되는 등 여러 정부 과제를 국내외 유수의 의료기관, 산업과 활발하게 진행하여 기술 실현 가능성 또한 인정받은 플랫폼이다. 메디블록은 서울대병원, 세브란스 병원, 가톨릭중앙의료원, 그리고 하버드 의과대학 실습 수련병원인 MGH와 의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포브스가 선정한 2018년 기대되는 한국 스타트업 10곳’과 ‘포브스가 선정한 2019년 기대되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9곳’에 선정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의료정보 플랫폼이다.


▲ 비트릭스(BITLIX) 거래소 , 국내 최초 스크린 스크래핑 도입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릭스가 ‘암호화폐 거래소의 차세대 리더’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국내 최초로 ‘스크린 스크래핑’을 활용한 원화입출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비트릭스 거래소는 ‘스크린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들에게 번거로운 입출금절차를 간소화하였다.

스크린 스크래핑이란 인터넷 스크린에 보여지는 데이터 가운데 필요한 데이터만을 추출하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웹 스크래핑이라고도 한다. 각 사이트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해 오는 기술 및 일정 포맷으로 변환하는 기술이 핵심이다.

스크린 스크래핑 기술에는 이체정보 위·변조방지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된다. 이체 정보가 위·변조된 경우 이체 실행이 자동으로 중단되어 범죄로부터 고객들의 자산을 보호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고객 실수로 인한 오입금도 발생하지 않게 된다. 

비트릭스 측은 “보다 강화된 개인 인터넷뱅킹 입금 절차와 각 은행이 제공하는 보안 프로그램을 이용한 원화입금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며 “이를 통해 보이스피싱과 해킹 등의 보안 문제로 거래소 전체의 입출금이 막히는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비트릭스 거래소는 지난주 원화 입금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회원들의 성원에 힘입어 추가 원화 입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화 입금 이벤트는 보안 원화 입금으로 입금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비트릭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M&A거래소(KMX),“재능아지트” 인수를 통해 “분야별 전문가-수요자” 매칭사업 진출 

한국M&A거래소(KMX)는 자회사 홈넛 (대표 신호진, “웹”을 2분내에 “앱”으로 전환하는 솔루션 운영회사)을 통해 재능아지트(대표 박상준)를 인수하게 되었다

.재능아지트는 다자인, 마케팅, 문서/레포트, IT/프로그램, 비즈니스/창업, 번역 등 분야별 “전문가“와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수요자“간의 매칭(연결) 전문사이트이다. 

재능아지트는 업계 최초 '재능등록 대행 서비스', '판매 수수료 차등 적용', '웹진 컨텐츠(피플 아지트)'를 선보이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함은 물론,매년 15%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이번 홈넛(스타트업, 자영업 앱스토어)과의 합병으로 KMX의 자회사가 되었다.

이번 합병을 통해 판매 수수료와 광고 모델로 국한되었던 재능아지트의 수익모델 구조에서 에스앤에스모바일이 운영하는 홈넛 서비스와의 협업을 통해소상공인,개인, 중견/중소,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재능거래 플랫폼을 연계시킴으로 매출의 극대화를 추진하고 홈넛 서비스 또한 재능아지트를 통해 보다 폭넓은 고객 유입 경로를 확보하게 된 셈이다. 

또한 '무료 어플 만들기' 원천 특허 기술을 보유한 홈넛의 20만 회원에게 재능아지트 플랫폼을 통해 디자인, 마케팅, 번역 등의 각 분야의 전문가를 실시간으로 연결시켜 주며 KMX를 통한 세무, 회계, 법률 등의 독립 전문관까지 독보적으로 서비스 할 수 있게 되었다.

에스앤에스모바일 공동대표인 신호진, 박상준 대표에 따르면 "이번 합병은 각 사의 핵심 자원을 결합해, 공급자와 수요자간의 혁신을 이끌어 내는 것이 주요 목표"라며 "홈넛의 무료 앱만들기를 통해 확보된 20만 데이터와 안정적인 재능거래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앤에스모바일의 모회사인 한국M&A거래소의 이창헌 회장은 "금번 합병으로 에스앤에스모바일과 재능아지트와의 시너지를 통한 한차원 높은 고객만족서비스(전문가 및 수요자) 가 시행될 것이며, KMX의 기업고객과의 시너지창출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암호화폐의 아버지 데이비드 차움, 새로운 암호화폐 프랙시스 발표 

- 엘릭서 네트워크에서 구동되는 결제 기반 새로운 암호화폐

- 베를린에서 주최된 Web3 서밋을 통해 최초 공개 

암호화폐의 아버지이자 세계 최초의 암호화폐인 이캐시(Ecash)를 만든 데이비드 차움(David Chaum)이 새로운 암호화폐인 프랙시스(Praxxis)의 발행을 20일 베를린에서 열린 Web3 서밋에서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프랙시스는 비트코인에 대한 나카모토 사토시의 비전인 ‘순수한 형태의 개인간 거래(Peer-to-Peer)를 위한 디지털 통화’를 실현하기 위한 지불 수단이 될 예정이다. 프랙시스는 양자 컴퓨터 수준에 의한 공격에도 안전한 고유한 암호화 기법이 적용될 예정이며, 현재 블록체인의 한계로 지적되는 확장성, 개인 정보 보호, 보안성을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랙시스는 데이비드 차움이 작년 초 공개한 결제 기반 프라이버시 보호 메신저 플랫폼 엘릭서(Elixxir)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동된다. 엘릭서를 통해 개인의 메타데이터(Metadata)의 유출 없이도 프랙시스로 결제 및 금융 거래를 구현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차움은 “탈중앙화 디지털 화폐인 프랙시스를 통해 빠른 속도의 금융 거래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기존의 블록체인은 아직까지 한계를 극복하기 부족하며 앞서 발표한 엘릭서 네트워크의 통신 기술을 통해 우리는 메타데이터의 유출 없이도 안전한 메시징 및 결제가 가능하며, 프랙시스를 통해 네트워크를 강력하게 지원하기 위해 프로젝트에 집중해왔다”고 밝혔다. 

한편 프랙시스의 기술 세부 사항은 올해 말에 발표 예정인 백서에 기술될 예정이며, 사용자들은 올해 초 출시된 데이비드 차움의 커뮤니티 앱 xx collective를 통해 프랙시스와 엘릭서 네트워크를 테스트할 수 있을 예정이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