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게아 재단, ‘판게아 메인넷’ 개발 카운트다운 시작

판게아 재단은 다가오는 2020년 1월 16일에 자체 메인넷 공개 예정이다고 밝혔다.

판게아 재단 관계자는 "판게아 메인넷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단순 결제뿐만 아니라 오프체인 스마트 컨트랙트에서도 빠르고 안전한 트랜잭션 처리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을 개발 중이며, 2개월간의 테스트넷 기간을 거쳐 약 5개월 후에 메인넷 런칭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했다. 

이어 "메인넷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시스템 운영을 통해 디지털 화폐 생성뿐 아니라 다른 디앱(dApp)을 탄생하게 하는 기반을 제공해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성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판게아 재단 관계자는 메인넷 개발 공개에 대해 “충분한 기술과 검증을 통해 메인넷 구축을목표로 하고,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두었다” 며, “앞으로 지속적인 개발과 프로토콜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판게아 재단의 메인넷 런칭 카운트다운은 판게아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