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가 호남지역에서는 최초로 창업자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구축한다. 


전주대 창업선도대학(단장 이형규)은 19일 (주)필립크라우드펀딩과 ‘창업기업의 투자유치와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필립크라우드펀딩은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크라우드펀딩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가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 대중에게 자금을 모으는 방식을 말한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예비 창업자 크라우드펀딩 관련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창업지원 시스템 및 네트워크 구축 △예비창업자와 장기적 멘토링 및 투자연계 등이다.


양주용 필립크라우드펀딩 대표이사는 “크라우드펀딩을 원하는 업체들의 데이터를 받아 심사와 펀딩을 진행할 계획이다”며 “창업기업에게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편, 자금조달에도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고 말했다.


전주대학교 창업선도대학 이형규 단장은  “우수한 창업자를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공의 발판을 만들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것”이라며 “선순환 구조의 창업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