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코인원 원화 마켓,네스트리,트웰브쉽스(12척,Twelve Ships),업비트,캐셔레스트,비트코인HD,테라,홍콩 해시키 캐피탈,니오앱스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와이어

▲ 네스트리(Nestree), 코인원 원화 마켓 첫 상장

블록체인 기반 보상 메신저 네스트리(Nestree)가 에그(EGG) 토큰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Coinone)의 원화 마켓에 첫 상장한다고 22일 밝혔다.

네스트리는 에그 토큰을 활용하여 커뮤니티의 성장과 활성화에 특화된 메신저로, 커뮤니티 관리자 및 참여자를 위한 보상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메신저와 탈중앙화 지갑 서비스를 지원하여 사용자들의 안전한 P2P 거래를 돕고 있다.

네스트리 관계자는 “네스트리는 채팅을 하면서 토큰을 자유롭게 송금할 수 있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매우 필요한 서비스다”며 “코인원 상장을 통해 네스트리의 사용자가 더욱 증대되길 바란다”고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네스트리는 블록체인 보안 감사 플랫폼 서틱(Certik)으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 안정성 검사를 통과했으며 암호화폐 정보 공시 플랫폼 쟁글(Xangle)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트웰브쉽스(12척,Twelve Ships), 업비트 원화 마켓 상장 발표 

- 자체 채굴기 개발을 바탕으로 건전한 채굴 생태계 구축

-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최초 상장으로 사업 가치 인정받아

친환경 고성능 채굴기 기반 마이닝(채굴) 생태계 구축 프로젝트 12척(Twelve Ships)이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22일 발표했다. 

트웰브쉽스(12척,Twelve Ships)은 업계 최초 11나노 공정 ASIC 기반 고성능 채굴기 ‘판옥선II’를 자체 개발하여 채굴기 수급 문제를 해결하고 건전한 채굴 생태계를 구축하며 동시에, 국내 유일 자체 마이닝 풀인 ‘한산도’를 개발하고 있다. 12척에 따르면 현재 개발 중인 채굴기 ‘판옥선2’는 비트메인의 S9보다 약 30배 높은 해시파워(연산력)를 낼 수 있으며 삼성전자의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공급 업체인 넥셀이 칩을 설계했다. 

트웰브쉽스(12척,Twelve Ships)은 자체 채굴기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올레 체인을 구축하고 이커머스인  올레네이처로 플랫폼을 확장시켜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트웰브쉽스(12척,Twelve Ships)의 주요 팀원은 삼성전자, 엔씨소프트, 카카오 출신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크립토펀드인 GBIC, FBG 캐피털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글로벌 컨설팅 업체인 Block72, 블록체인 프로젝트 STP 네트워크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로 협력하고 있다. 

민영훈 12척 CSO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 최초 상장을 통해 12척이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채굴 산업 및 생태계 구축의 시작을 알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12척이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업을 통해 국내 채굴 산업을 건전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캐셔레스트, 채굴 부담 줄인 ‘비트코인HD’ 상장

- 채굴 부담 줄여 탈중앙화 가치 실현하는 ‘비트코인HD’ 22일 상장

- BHD 활성화 위한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대표 박원준)는 비트코인HD(BitcoinHD)의 암호화폐 BHD를 22일 자사 원화마켓에 성공적으로 상장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BHD는 CPoC(Conditioned Proof Of Capacity, 조건부 용량 증명)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암호화폐로 채굴 과정에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활용해 전력 소모를 줄이고 채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일부 채굴업자의 독점, 연산력 중앙화, 에너지 자원 소모 등 기존 비트코인 채굴의 단점을 개선하고 보다 많은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블록 사이즈는 8MB로 1MB인 비트코인보다 크고 블록 생성 시간은 5분으로 비트코인의 절반이다. 반감기는 4년, 총발행량은 2100만 개로 비트코인과 동일하다.

캐셔레스트는 BHD의 상장을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본인 인증을 완료한 후 BHD 지갑 주소로 5BHD 이상을 입금한 고객 선착순 29명에게 5BHD씩 제공한다. 개인지갑 입금 시간을 기준으로 선정하며 1인 1계정에 한해 지급한다.

또한 BHD 트레이딩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BHD 누적 거래금액 상위 5명을 선정해 550BHD를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누적 거래금액은 매수와 매도를 합산한 총금액을 말한다. 메일 인증까지 완료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BHD 상장 기념 이벤트는 오는 9월 5일 23시 59분 59초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캐셔레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셔레스트 박원준 대표는 “BHD는 채굴에 대한 부담을 줄여 탈중앙화된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탈중앙화 가치에 충실한 암호화폐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테라, 홍콩 해시키 캐피탈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 아시아 전역에 걸쳐 테라 입지 강화 및 얼라이언스 확장

차세대 결제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대표 신현성)가 해시키 캐피탈(HashKey Capital)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홍콩 소재 해시키 캐피탈은 핀테크 및 블록체인 관련 대규모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다. 해시키 캐피탈의 모기업 해시키 그룹(HashKey Group)은 전세계 블록체인 기술에 초점을 맞춘 비영리 연구기관 완샹 블록체인 랩스(Wanxiang Blockchain Labs)의 전략적 파트너로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산업 발전에 힘쓰고 있다. 완샹 블록체인 랩스는 중국 대기업 완샹그룹(China Wanxiang Holdings)으로부터 펀딩을 받는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테라는 해시키 그룹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아시아 전역에 걸쳐 테라 얼라이언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테라 얼라이언스에는 현재 한국의 티몬과 배달의민족, 글로벌 쇼핑 플랫폼 큐텐(Qoo10), 동남아 최대 중고거래 사이트 캐러셀(Carousell), 베트남의 티키(TIKI) 등 아시아 25개 이커머스 플랫폼이 참여하고 있으며, 연 거래액 약 47조억원(400억달러)을 자랑한다. 최근 국내 최대 음원 서비스 업체인 벅스, 국내 1위 B2B 패션 플랫폼 신상마켓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시장 입지를 강화했다. 

또한, 테라는 지난 6월 국내 모바일 간편결제 앱 차이(CH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거래를 강화했다. 차이는 거래량이 꾸준하게 증가하며 출시 두 달 만에 유저 수 38만명을 기록했다. 

덩차오(Deng Chao) 해시키 캐피탈 최고경영자(CEO)는 “테라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결제 시장에서 실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며 “아시아 선도 핀테크 기업이자 떠오르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인 테라에 투자함으로써 해시키 캐피탈의 포트폴리오가 더욱 두터워졌다”고 밝혔다.  

신현성 테라 공동대표는 “테라는 최근 간편결제 앱 차이와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에서 상당한 소비자 인지도를 확보했다. 테라의 성장에 힘입어 홍콩, 중국 등 아시아 전역에서 높은 영향력을 지닌 해시키 캐피탈로부터 투자를 이끌어 내 매우 기쁘다”며 “테라는 아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며 글로벌 핀테크 선도 스타트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앞으로도 블록체인 분야에서 신뢰를 쌓고 얼라이언스를 꾸준히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테라는 최근 싱가포르 룬엑스 벤처스, 미국 헤지펀드 율리시스 캐피털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며 사업을 국내외로 활발하게 확장하고 있다. 마이닝 토큰 루나(LUNA)는 현재 업비트, 코인원, 지닥, 고팍스, 비트렉스,  비트루 등 국내외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 니오앱스, ‘니오메신저 풀업데이트(Full-Upgade)’ 버전 출시

-전체적으로 디자인에서부터 UI까지 풀(Full)로 업데이트..

-글로벌 유저들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

글로벌 SNS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니오앱스(대표 맹정호)는 최근 가입자수가 급상승 중인 니오메신저(NEEO messenger)를 대대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니오메신저 풀업데이트(Full-Upgade)’를 버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버전은 기존에 있던 니오메신저를 약간 수정만 하는 수준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디자인에서부터 UI까지 풀(Full)로 업데이트했다. 이번 풀업데이트 버전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니오앱스 관계자는 “최근 업데이트로 사용자의 편의성이 강화되면서 가입자수가 급증하고 있다.”며 “글로벌 유저들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니오메신저(NEEO messenger)은 사전에 등재되지 않은 구어와 단어를 즉시 번역할 수 있으며, 매일 새로운 어휘를 추가하는 인공지능 자가 학습 앱으로써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동시 통/번역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이다.

니오메신저는 현재, 한국을 비롯한 세계 178개 국가에서 다운로드하여 활용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외국인 친구 만들기, 외국을 대상으로 한 무역 거래, 해외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있다. 니오메신저는 세계 최초로 100개 이상의 서로 다른 언어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다.

한편, 니오앱스는은 니오(NEEO)의 사용자를 크게 유입시켜 줄 게임인 ‘니오플레이-E’도 최근 출시했다. ‘니오플레이-E’는 기존 니오플레이 1이 니오 토큰으로 사용한 반면, 이더리움으로 게임을 하고 리워드를 받는 커다란 변동이 있었다. ‘니오플레이-E’는 게임 형식을 빌리 ‘복권’ 시스템이자 플랫폼이다.

‘니오플레이-E’는 블록체인 기술(스마트 컨트랙트 등)과 메트릭스 기술, 전자 지갑 등 다양한 기술이 혼합되어 있는 거대한 플랫폼이다.

또한, 글로벌 SNS 플랫폼인 니오는 채팅 서비스뿐 아니라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앱을 준비 중이다. 음성 대화를 즉시 번역해주는 <NEEO ROBOT>, 해외 어디든지 자기 주변의 니오 친구 들을 찾을 수 있는 <NEEO By you>, 자신의 라디오 방송국으로 청취자를 늘려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NEEO RADIO> 등의 서비스가 빠른 시일 내 출시될 예정이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