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포블게이트,이영호,업사이드(UPXIDE) 거래소,미콘캐시(MeconCash),인큐블록,후오비 블록체인 워크플레이스,증권플러스 for Kakao,두나무,NH투자증권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와이어

▲ 포블게이트, 'e스포츠 시장'으로 사업 영역 확대

-아프리카TV BJ 이영호 개인 방송 후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 및 리그 후원 예정..

-e스포츠를 포블게이트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 중 하나로 확대해 나갈 계획..

-포블게이트는 국내 최고의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가 만든 암호화폐 거래소..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김태원)는 포블게이트 주관의 '포블 배 6:6 스타크래프트1 팀 리그'가 아프리카TV BJ 이영호의 개인방송에서 지난 13일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개인 방송 플랫폼을 통해 진행됐음에도 동시 접속 시청자 수 16,000명을 달성했다. 해당 콘텐츠는 시청자 순위 TOP 12명의 BJ 중 7명이 참가해 많은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포블게이트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 각종 e스포츠 후원 등 활동 범위를 넓혀갈 것”이라며 “이번 이영호 선수와의 콜라보를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 및 리그 후원을 통해 e스포츠를 포블게이트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 중 하나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블게이트는 국내 최고의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가 만든 암호화폐 거래소로 바이낸스, 후오비, 오케이엑스 등 글로벌 거래소 코인 동시 상장과 더불어 유망 코인을 자체 발굴 및 엑셀러레이팅하는 독특한 거래소로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업사이드(UPXIDE) 거래소, 멀티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ADWARD 토큰세일 진행
26일부터 29일까지 실시, 유저 맞춤형 광고 서비스 플랫폼 
광고주와 시청자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광고 생태계 기여 
토큰세일 기간 동안 매수왕 이벤트와 인증 이벤트 진행 예정

업사이드(대표 김승연)는 자사 거래소 UPXIDE에서 8월 26일부터 29일까지 ADWARD 토큰세일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ADWARD는 블록체인 기반의 광고 미디어 플랫폼으로, 광고 시청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고 퍼스널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누구나 ADWARD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크리에이티브 툴을 활용, 직접 광고 콘텐츠를 게재하는 광고주가 되거나 광고를 시청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ADWARD는 첫 번째 Dapp 비비 스크린을 출시할 예정이며, 연령대와 활동 지역, 선호도 등 최소화된 지표를 제공하여 광고를 시청한 유저에게 보상을 주는 기능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유저들은 광고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보상을 받으며, 일방적인 광고 제작 방법이 아닌 양방향으로 광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광고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업사이드 김승연 대표는 “전통적인 광고 플랫폼에 블록체인을 추가하여 새로운 광고 플랫폼의 대안을 제시하는 ADWARD 토큰세일을 통해 UPXIDE 유저분들이 많은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며 “ADWARD가 추구하는 광고 플랫폼 기여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업사이드는 이번 토큰세일을 기념하여 토큰세일 기간 중 ADWARD 토큰을 가장 많이 구매한 상위 5명에게 총 300만 ADWD를 제공하는 매수왕 이벤트와 토큰세일 참여 인증 시 치킨을 제공하는 참여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콘커뮤니티 조재도 회장이 18일 베트남 호치민 에카토리오 호텔에서 14개국과 써밋을 진행했다. (좌측 다섯 번째, 조재도 회장)

▲ 미콘커뮤니티의 미콘캐시(MeconCash),글로벌 14개국에 판매계약 진행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의 미콘캐시(MeconCash)가 전세계 14개국과 판매계약을 진행하면서 글로벌 진출의 신호탄을 올렸다. 이번 계약은 지난 18일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는 베트남 호치민 에카토리오호텔에서 14개국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밋업행사를 개최하면서 이루어졌다. 

이날 밋업행사에 참석한 국가는 미국, 베트남, 호주, 일본, 브라질, 싱가폴, 캄보디아, 미얀마, 말레이사아, 태국, 영국, 인도네시아, 중국, 스위스 등 14개국이며, 미국, 호주, 일본,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는 미콘캐시 판매계약을 완료했고, 이외에 나머지 국가는 순차적으로 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 

특히 미국 측 판매계약사는 조지아, 뉴욕, 캘리포니아에 대형사무실 개설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미국 내에서 미콘캐시가 실생활에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여러 분야에 적용 하는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호주 판매계약사는 9월 20일에 베트남에서 진행했던 대형 밋업행사를 진행하면서 미콘캐시의 새로운 사업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판매계약과 관련하여 미콘커뮤니티 조재도 회장은 “한국에서 미콘캐시의 지속적인 사업 확장이 이번 글로벌 판매 계약을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글로벌 판매 계약을 시작으로 미콘캐시의 거래량은 더욱 많아 질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미콘캐시 거래를 더욱 활성화 하여 미콘캐시의 건전한 발전 시스템을 구축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인큐블록, 8월 23일 YAO Network&VIDY 밋업 성황리 종료
스타플레이(StarPlay)이후 두번째 글로벌 프로젝트 밋업 
인큐블록 “해외 유망 프로젝트 지속 초청해 한국 시장 성장 돕겠다” 
후오비 블록체인 워크플레이스에서 120여명 국내외 블록체인 인사 모여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인큐블록(Incublok)이 주최한 Yao Network&VIDY의 첫번째 밋업이 8월 23일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Huobi)의 블록체인 워크플레이스인 커피하우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 120여명의 국내외 블록체인 인사들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인큐블록이 자문하는 글로벌 유망 프로젝트를 국내 업계에 소개하는 자리로 글로벌 팬텀 플랫폼 스타플레이(StarPlay) 밋업 이후 두번 째 행사다.

YAO(야오) 네트워크의 Asia CEO인 빅터 리(Victor Lee)는 이날 행사에서 “개발자에게 혜택을주고 기업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모든 사람이 즐길 수있는 블록 체인 기술의 성공을 가져 오는 것이 YAO네트워크의 비전”이라며 “YAO네트워크는 개발자, 기업 및 일단 대중의 유용성을 극대화시켜 퍼블릭 블록체인,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포함한 모든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YAO(야오) 네트워크는 Baas 3.0 블록체인의 퍼블릭 인프라를 위한 플랫폼으로 주요 퍼블릭 블록체인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고 기본 서비스 모듈도 제공하고 있다. YAO네트워크는 유틸리티 계산에 필요한 여러 계산 패러다임의 통함, 클라우트 컴퓨팅을 기반으로 분산 및 중앙 집중식 계산 단위의 표준화, 토폴로지컬 오케스트레이션 및 가상화를 통한 블록체인의 정의, 시스템의 높은 인클루시비티라는 기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어 VIDY(비디)의 CEO 패트릭 콜란제로(Patrick Colangelo)는 “VIDY는 1억개가 넘는 웹페이지에서 NLP컨센선스 프로토콜을 통해 마이너들이 운영하는 세계에서 최초로 탈중앙화된 광고생태계다. VIDY는 페이지 상에서 관련성이 높은 단어를 자연어 처리를 통하여 자동적으로 강조표시해주는 VIDY 링크를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VIDY링크를 통해 접속할경우 방금 읽었던 내용과 관련성이 높은 관련 다이나믹 영상을 보게 되며, 그로 인해 매초마다 VIDY코인을 획득하게 된다. 획득된 VIDY코인으로 별도의 페이지 이동없이 한번의 탭으로 영상속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수 있다.

행사를 주관한 인큐블록의 정근용 본부장은 “VIDY는 사용자들에게 보상을 줄 뿐만 아니라 자발적인 선택권이 얼마나 강한 힘인지 알려준다. 이전에 존재한 광고들과 다르게 새로운 차원의 광고 인벤토리를 제시할 것이며, 한국 시장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VIDY가 확고히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인큐블록은 현재 Yao네트워크의 글로벌 시장 및 한국 시장을 자문할 뿐만 아니라, Yao네트워크의 디앱(Dapp)인 VIDY의 한국 시장 진출에 있어 기술 및 비즈니스 자문을 하고 있다.

▲ 실시간 잔고동기화하면 주식도 받고, 비트코인도 받는다...‘증권플러스 for Kakao’ X NH투자증권, 럭키박스 이벤트 진행

국민 증권 어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 for Kakao’를 운영 중인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과 공동으로 ‘실시간 잔고동기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투자증권 신규 계좌개설 (모바일증권 나무) 고객 및 6개월 이상 휴면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오늘(26일)부터 12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증권플러스 앱에서 NH투자증권 계좌에 대해 잔고동기화를 진행하면 자동으로 랜덤 비트코인과 랜덤 주식 1주가 담긴 ‘럭키박스’가 증정된다.

비트코인은 최소 5,000원 상당에서 최대 1 비트코인이 랜덤으로 증정되며 고객의 업비트 계정으로 자동 입금된다. 주식은 신세계, SK, GS 등 증권플러스의 종목진단 서비스가 선정한 평가 상위 50 종목 중 랜덤으로 증정되며, 신설된 NH투자증권 계좌(나무)로 1주가 자동 입고된다. 랜덤 주식과 함께 해당 종목에 대해 1개월간 무료로 증권플러스 종목진단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이용권도 제공한다. 증정 경품은 참여 종료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지급된다.

잔고동기화는 증권플러스 앱에서 NH투자증권 계좌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두나무와 NH투자증권은 지난 6월 업무 협약을 맺고 양사 주요 플랫폼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다. 증권 거래 관련 잔고동기화 외에도 실시간 체결알림, 비대면 계좌개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시세 제공, 모바일 ASP 주문 서비스 연동 등 다각도의 제휴를 펼쳐 나가고 있다.

두나무 송인철 실장은 “NH투자증권과 실시간 잔고동기화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랜덤 구성이라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고객들이 증권플러스 플랫폼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도 경험하고 럭키박스의 행운도 잡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NH투자증권 WM Digital 영업지원부 김지택 부장은 "증권거래 고객과 제휴사 서비스(암호화폐 거래 등) 이용 고객의 편의와 경험 확대 기회를 양사의 전향적인 공조로 만들 수 있었다. 양사의 역량과 장점을 활용한 제휴모델에 대한 지속적 시도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NH투자증권이 만든 모바일증권 거래 서비스 나무는 이번 이벤트 대상 (계좌개설) 고객에게 나무 매체(MTS/HTS) 이용 시 주식거래 수수료 평생무료, 연5% 적립형 발행어음 특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지난 2월 출시 5주년을 맞은 ‘증권플러스 for Kakao’는 국내 최초의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로, 다양한 증권 콘텐츠와 이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8월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300만, MAU 66만을 기록하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