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클 CEO 제레미 알레어 “비트코인 채택 증가, 개인이 장기 투자 자산의 일부를 디지털 자산화 할 것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8월 25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서클 CEO 제레미 알레어 “비트코인 채택 증가, 개인이 장기 투자 자산의 일부를 디지털 자산화 할 것”

비트코인(BTC)의 채택률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한 가운데, 글로벌 핀테크 기업 서클(Circle)의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 CEO는 개인이 장기 투자 자산의 일부를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하는 시나리오를 그리고 있다고 23일(현지시간)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클은 자사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글로벌 코인 리서치(Global Coin Research)와의 인터뷰를 공유했다. 인터뷰에서 제레미 알레어는 암호화폐의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의 수익 창출이 더 많은 유망한 개인들을 스테이블코인으로 끌어들이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말했다. 또한 알레어는 미국의 SEC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공유하면서, 금융 규제 기관이 특정 위험에 대해 사용자들의 관심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을 뿐이라고 말했으며, 이러한 보호 조치는 개인의 사기 방지를 위한 것 외에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말했다.

(Circle’s Jeremy Allaire claims Bitcoin’s growing adoption will drive individuals to convert long-term wealth into digital assets)

▲ 펀디엑스(NPXS), 베네수엘라 백화점 체인에 암호화폐 결제 확대

암호화폐 스타트업인 펀디엑스(Pundi X)는 베네수엘라 최대 규모 백화점인 트라키(Trak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펀디엑스는 8월 20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펀디엑스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단말기(POS)를 제공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XPOS라고 불리는 이 장치는 트라키 고객들에게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뿐만 아니라, 다수의 다른 암호화폐와 펀디엑스의 토큰(NPXS)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알려졌다.

(Cryptocurrency startup Pundi X has partnered with major Venezuelan chain Traki, who will now offer Pundi X’s blockchain-based point-of-sale devices for crypto payments.)

▲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들, AWS 결함으로 웹사이트 접속장애 발생

23일 13시경부터 발생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서비스 장애로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고 23일 코인텔레그래프 재팬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인 GMO코인과 자이프 거래소는 AWS 서비스 문제로 인한 접속장애에 대한 공지를 했다고 한다. 또한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창펑 자오 CEO도 트윗을 통해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으며, 상황을 면밀히 감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후오비 재팬은 로그인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었지만, 현재는 복구했다고 발표했다. AWS에 관해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원인을 조사한다고 하고 있다.

(23日13時ごろから発生しているアマゾン・ウェブ・サービス(AWS)の大規模障害で、国内外の仮想通貨取引所で接続障害が発生している。)

▲ 암호화폐 공포와 탐욕(Fear & Greed) 지수 ‘39’ .. “극심한 공포에서 공포 단계로 회복세”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인 알터너티브(Alternative.me)의 24일(현지시간) 지수에 따르면, 암호화폐에 대한 전반적인 심리는 현재 “공포” 지역에 놓여있다. 23일(현지시간) 공포와 탐욕 지수 ’33’과 지난 주 14 수준에서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22일(현지시간)은 역대 최저치인 ‘5’라는 ‘극심한 공포’를 기록했지만, 비트코인 가격의 소폭 상승과 함께 공포와 탐욕 지수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 두 명의 도둑이 쇼핑몰에서 비트코인 ATM 기기 훔쳐… “뒤늦게 확인”

이달 초 워싱턴 린우드의 한 쇼핑몰에서 남성 2명이 들어가 비트코인 ATM기를 훔쳤다고 24일(현지시간) 코인두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보안 영상에서 도둑으로 추정되는 두 남자가 쇼핑몰 안로 들어가 이삿짐 담요로 덮은 비트코인 ATM기를 끌고가고 있었다고 한다. 이후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던 차에 ATM을 넣었고, 그들은 또한 차를 몰고 가면서도 다른 카메라에 의해 도난 장면이 촬영되었다. 심지어 쇼핑몰 직원들과 경비원들도 사건이 일어난 다음 주까지도 비트코인 ATM이 도난당했다는 사실을 몰랐다. 그 남자들은 아마 쇼핑몰 직원으로 위장하여 통과해 눈에 띄지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린우드의 경찰 부국장 제임스 넬슨(James Nelson)은 “이 영상에 등장하는 사람들이 실제 도둑인지 아닌지를 확인하기 위해 당사에 연락을 취했고, 실제 비트코인 ATM기가 도난당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언급했다.

(Earlier this month, in a mall in Lynnwood, Washington, two men went in and stole a Bitcoin ATM.)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