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자산 거래소 박람회 2019] 로저 윌킨스(Roger Wilkins), 말콤 라이트(Malcolm Wright) 부산 찾아

정부, 기업, 규제당국 등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자랑하는 로저 윌킨스(Roger Wilkins) 전 FATF 회장이 부산을 찾는다. 오는 9월 3일(화) 파크 하얏트 부산에서 열리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박람회 ‘DAXPO 2019’에 연사로 참여해 자신의 후임 FATF 회장이었던 신제윤 전 금융위원장과 FATF의 역할과 업무를 소개할 예정이다.

그는 오스트레일리아 뉴사우스웨일즈 내각 사무국장, 시티그룹 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 지역 정부∙공공부문장, 오스트레일리아 법무장관, FATF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핀텔 연맹(Fintel Alliance)의 전략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블록체인 서비스 업체 디지넥스(Diginex)에서 최고 컴플라이언스 책임자(CCO)로 일하고 있는 말콤 라이트(Malcolm Wright)도 함께 방문한다. 그는 디지넥스의 나스닥 상장 계획과 FATF 권고안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말콤 라이트는 캐나다의 정보서비스 기업인 톰슨 로이터에서 AML(자금세탁방지) 및 사기 거래 모니터링 책임자와 KYC(고객신원인증) 제품 관리 책임자로 근무한 바 있다. 또한 영국의 핀테크 업체 레볼루트(Revolut)에서 CCO를 담당하며 금융 범죄 분야 전문가로 활약하기도 했다. 현재는 글로벌 디지털 금융(Global Digital Finance)의 AML 워킹 그룹 의장을 겸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