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NBC 유투브 갈무리
사진=CNBC 유투브 갈무리

美 SEC 위원장 “암호화폐를 위해 증권법 바꿀 생각은 없다”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8월 29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美 SEC 위원장 “암호화폐를 위해 증권법 바꿀 생각은 없다”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의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 위원장이 암호화폐를 위해 증권법에 예외를 만들지는 않겠다고 말했다고 2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클레이튼 위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SEC가 룰을 변경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그러한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고 미리 명확히 하고 싶다”라고 언급하고 현행법으로부터 암호화폐를 대상 외로 하는 등 예외를 만들 생각은 없다고 말했다. 클레이튼 위원장은 이어서 “새로운 기술을 통해 국제 송금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면 나도 대찬성이다. 반면 기술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증권법이나 그 외의 법률에 있어서의 기본의 법적 원칙을 희생하는 것은 생각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米SECのClayton長官は、仮想通貨のために証券法に例外を作ることはないと言及した。革新的とみられる技術を可能にするために、証券法やその他の法律における基本の法的原則を犠牲にすることは考えられないとした。)

▲ 이더리움 클라이언트의 웨이 탕, “이더리움 PoW 체인의 PoS 하드포크 연기될 것”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패리티 테크(Parity Tech)의 웨이 탕(Wei Tang)은 이더리움의 PoW(Proof of Work) 체인의 계획된 업그레이드가 뒤로 밀릴 것이라 밝혔다고 27일(현지시간) 트러스트노드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웨이 탕은 “구현을 마치려면 9월 6일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EIP(이더리움 개선 제안)를 늦게 받아들였기 때문만이 아니라 지금 당장은 큰 코드베이스 리팩터링(refactoring)이 되었고 아마도 이스탄불 EIP를 병합하기 전에 그것들을 먼저 병합하고 싶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웨이탕 은 “개발자들은 이번 8월 23일에 테스트넷 블록 번호를 선택하려고 했으나, 이제는 패리티가 먼저 끝나기를 기다렸다가 웨이탕과 함께 테스트넷 번호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The mainnet hardfork was estimated for October 4th, just before devcon, but now it might be in November depending on how Parity progresses and how the testnet progresses.)

▲ 글로벌 P2P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비트코인(BTC) 거래를 중국 거주 사용자로 확대

비트코인(BTC)의 P2P거래 서비스를 글로벌로 제공하는 ‘Hodl Hodl’이 시스템의 설정을 업데이트하고 중국에 있는 사용자에게 거래 서비스의 확대를 하겠다고 밝혔다고 2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Hodl Hodl은 사용자 등록을 받을 때에 사용하는 캡쳐 기능 등 구글이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고 있는데 그동안 중국에서 접근의 제한이 걸려 있었고, Hodl Hodl은 이 기능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했다고 한다. 현재 중국에서 거래소 서비스에 의한 암호화폐의 거래는 금지되어 있지만 중국인의 대부분은 OTC(장외거래) 등의 P2P거래 서비스를 통해서 암호화폐와 법정화폐의 거래를 하고 있다. Hodl Ho이은 중국 위안화가 암호화폐 거래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판단해 거래 범위의 확대를 단행했다고 보여진다.

(ビットコイン(BTC)のP2P取引サービスを提供するHodl Hodlが、中国在住のユーザーに取引サービスの拡大を行なった。中国語のサービスを行い、市場拡大を図るという。)

▲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 “버그 발견하면 최대 1만 달러 상금”

페이스북의 암호화폐인 리브라는 자사의 블록체인 내 버그와 취약성을 발견하는 프로그램 ‘리브라 버그 바운티’를 27일(현지시간) 홈페이지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발표했다.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보안상 중요한 취약성과 버그를 발견한 참가자는 최대 1만 달러(약 1,213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리브라 블록체인의 보안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보인다. 현재 리브라는 사소한 문제라도 최소한으로 억제하자는 의도로 다양한 기술과 백그라운드를 가진 많은 사람들에게 리브라 블록체인의 보안 테스트를 실시하게 하고 있다.

(Another way to gather feedback and reinforce the security of the Libra Blockchain is through a bug bounty. Today we are excited to announce the launch of the Libra Bug Bounty program, which is open to security researchers around the world.)

▲ 룸네트워크(LOOM), 페이스북 리브라의 코딩을 배울 수 있는 게임 출시 계획 발표

게임을 통한 코딩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룸네트워크(LOOM)는 페이스북이 발표한 암호화폐 리브라(Libra)의 기능이나 프로그램 언어인 무브(Move)를 배울 수 있는 게임 ‘암호화폐 좀비 리브라 튜토리얼(Crypto Zombies Libra tutorial)’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고 2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더리움 코딩 교육도 하고 있는 룸네트워크는 리브라 프로젝트가 많은 개발자를 블록체인 업계로 불러들이는 포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방콕에서 개최된 리브라의 밋업에는 블록체인 업체와는 무관한 개발자가 100명이나 참여하는 것을 목격한 룸네트워크의 CEO인 매튜 캠벨(Matthew Campbell)은 “이 프로젝트(암호화폐 좀비 리브라 튜토리얼)가 일반 개발자를 블록체인 업계에 불러들이는 계기가 된다고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ゲームによるコーディング教育を行なっているLoom Networkは、フェイスブック社が発表したリブラのコーディングが学べるゲームをリリースする。)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