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테라,루나,쿠코인,위메이드트리,링카,스타플레이,비키거래소,믹스마블(MixMarvel),엘엔엑스 프로토콜,서틱(CertiK)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와이어

▲ 테라·루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KuCoin)’ 상장

- 스테이블코인 ‘테라 SDT(SDT)’, 마이닝 토큰 ‘루나(LUNA)’를 쿠코인 BTC, USDT 마켓에 상장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대표 신현성)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KuCoin)에 스테이블코인 테라와 마이닝 토큰 루나를 상장했다고 밝혔다. 

루나(LUNA)는 한국 시간 8월 28일 오후 7시부터 쿠코인 거래소 BTC/USDT 마켓에서, 테라 SDT(SDT)는 USDT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다. 입금은 오후 5시부터 가능하다.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쿠코인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하나다. '만인의 거래소(The People’s Exchange)’를 표방하는 쿠코인은 신속하고 간단한 등록 과정과 친숙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초보 투자자와 암호화폐 매니아층 모두에게 널리 이용되고 있다. 

마이클 간(Michael Gan) 쿠코인 최고경영자(CEO)는 “만인의 거래소 쿠코인은 전도유망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힘을 실어주고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광범위한 디지털 자산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테라가 개발한 차세대 결제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경제를 성장시킬 잠재력을 갖고 있다. 쿠코인 거래소에 이 위대한 프로젝트가 합류하게 돼 기쁘고, 암호화폐의 대규모 상용화에 기여할 수 있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신현성 테라 공동대표는 "테라와 파트너 간편결제 앱 차이는 지난 6월부터 거래량이 빠르게 증가해 유저 수 40만명을 넘는 기록을 세웠다. 엄청난 성장에 힘입어 글로벌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에 테라와 루나를 동시에 상장하게 돼 기쁘다”며 “점점 더 많은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테라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를 사용해 테라 이코노미가 지속적으로 커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테라는 지난 6월 국내 모바일 간편결제 앱 차이(CH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결제 보편화에 힘쓰고 있다. 차이는 거래량이 꾸준하게 증가하며 출시 약 두 달 만에 유저 수 40만명을 기록했다. 또한, 국내 대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벅스, 국내 1위 B2B 패션 플랫폼 신상마켓 등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들과 파트너십 체결, 그리고 홍콩 소재 해시키 캐피탈(HashKey Capital)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등 국내외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루나와 테라는 쿠코인 외에도 국내 거래소 코인원, GDAC, GOPAX, 그리고 비트렉스와 업비트의 BTC 마켓 등에 상장됐다.

▲ 위메이드트리-링카,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l  블록체인 전문 기업 ‘링카(linka)’와 포괄적 파트너십 체결

l  위메이드트리 ‘Wemix(위믹스) 네트워크’에 디앱(DApp) PG 솔루션 제공

l  블록체인 콘텐츠 결제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협력 예정 

㈜위메이드트리 (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링카(대표 이정욱)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포괄적 파트너십을 오늘(28일)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링카는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블록체인 월렛(전자지갑)의 편리한 결제 및 교환 서비스가 가능한 PG(전자결제대행, payment gateway)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이용의 가장 큰 불편함인 결제 환경 개선과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뜻을 모으고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위메이드트리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한 ‘미르의 전설’ 등 게임 IP를 보유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 네트워크’를 통해 자체 개발 중인 방치형 모바일 RPG를 비롯해 다양한 위메이드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가치 연결 플랫폼 링카(linka)는 지난 7월 기존 디앱(DApp·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복잡하고 불편한 이용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신용카드나 현금을 사용하듯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링카 디앱 PG’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플랫폼의 경쟁력과 링카의 디앱 PG의 획기적 결제 솔루션이 더해져 블록체인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회사로 2018년 1월 설립 되었으며, 링카는 IBM과 한국은행, 신한카드, 삼성카드 등의 출신 인력이 모여 설립한 블록체인 전문 업체다.

▲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 29일 비키거래소 상장

유블렉스 이후 연이은 상장… 글로벌 시장 인정 받아 
SBS 더쇼 투표 플랫폼…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StarPlay)의 STPC가 싱가포르 소재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에 현지시간으로 29일 19시(GMT+8)에 상장된다.

이번 STPC(StarPlay Token, 스타플레이 토큰) 상장은 USDT마켓에서 진행되며, 비키 거래소는 STPC 상장에 맞춰 10만 STPC 에어드랍 이벤트를 27일 부터 3일간 진행한다.

스타플레이의 글로벌 시장을 자문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인큐블록(Incublock)의 정근용 본부장은 “스타플레이는 5000억달러 팬덤 시장을 통합할 수 있는 경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인큐블록은 앞으로도 스타플레이가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큐블록은 스타플레이, 심버스(SymVerse)의 자문 이외에도, 글로벌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유블렉스(Ublex)의 한국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Yao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Yao네트워크의 디앱(Dapp)인 VIDY의 한국 시장 진출에 있어 기술 및 비즈니스 자문을 하고 있다.

스타플레이INC.의 대표이사 앤더슨 황(Anderson Hwang)은 “유블렉스에 상장된 지 얼마 안되 거래소 비키에 상장된 것은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스타플레이의 기술력과 사업성이 인정 받고 있다는 반증이다. 스타플레이는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의 데이터의 불변성으로 국내외 팬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시스템이 될 것이다. 더불어 팬과 스타 모두에게 플랫폼 참여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제공되는 블록체인 생태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플레이는 현재 SBS 더쇼(The Show)의 투표 플랫폼으로 사용 되고 있다. 론칭 첫날 10만명의 사용자가 몰렸으며, 3일만에 8200만 투표수를 기록했다. 매주 평균 약 4500만표의 투표수를 유지하고 있으며, 35만명의 신규유저를 확보하여 총 150만명의 회원이 스타플레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음악방송 투표, 스타 팬덤 이벤트 및 방송제작 서비스인 스타패스를 기반으로 165개국에 서비스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는 베트남 공영 방송사 VTV(베트남 텔레비전, Vietnam Television)와 콘텐츠 제작 제휴 협약을 맺었다. 최근에는 ABS(Asia Blockchain Summit), BTC Night 등 해외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해 현지 미디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 믹스마블(MixMarvel), 호주 시장 진출에 박차 가한다

최근 ‘하이퍼 스네이크스(Hyper Snakes)’, ‘하이퍼 드래곤즈(Hyper Dragons)’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선보이며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믹스마블(MixMarvel)’이 호주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제작 및 퍼블리싱 플랫폼 믹스마블은 게임 개발자와 유저들이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과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믹스마블은 호주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15일 믹스마블 플랫폼 토큰 ‘믹스(MIX)’를 호주 암호화폐 거래소 ‘에이씨엑스(ACX)’에 상장했다. 에이씨엑스 거래소 상장에 이어 멜버른, 퍼스 등 호주의 주요 도시에서 로드쇼를 진행했다.

믹스마블의 공동설립자이자 최고전략책임자(CSO)인 ‘메리 마(Mary Ma)’는 멜버른에서 진행된 로드쇼에서 “믹스마블은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를 설립하여 게임 개발자와 사용자의 자유로운 소통을 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믹스마블의 호주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게임 상용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믹스마블은 블록체인 레이어2 솔루션 로켓 프로토콜(Rocket Protocol) 2.0을 활용하여 블록체인 게임이 저렴한 비용으로 플랫폼을 자유롭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믹스마블의 파트너로는 클레이튼(Klaytn), 트론(Tron), 온톨로지(Ontology)가 함께하고 있다.

▲ 엘엔엑스 프로토콜, 서틱(CertiK)의 스마트컨트랙트 안전성 검사

블록체인과 방향성 비순환 알고리즘(Directed Acyclic Graph, DAG)을 결합한 블록체인 플랫폼 엘엔엑스 프로토콜(LNX Protocol)이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 기업 서틱(CertiK)으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엘엔엑스는 안전성 검사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엘엔엑스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함과 동시에 다양한 집단 및 역할 등 힘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자체적인 합의 알고리즘 PoCB(Proof of Checks and Balance)를 적용하여 탈중앙화, 확장성, 보안성과 같은 블록체인의 트릴레마 해결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서틱은 블록체인 보안 및 안전성 검증 플랫폼으로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로부터 인큐베이팅을 받았다. 바이낸스,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 오케이엑스(OKex) 등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상장하는 암호화폐의 검증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테라(Terra), 네오(NEO), 아이콘(ICON) 등 유명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보안 감사를 진행한 바 있다.

보안 감사에서 서틱은 “엘엔엑스의 스마트 컨트랙트에는 코드 오류나 버그가 없었으며 보안성과 안전성이 뛰어났다”며 “검증 과정에서 단 하나의 취약점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에 엘엔엑스 프로토콜 관계자는 “이번 서틱의 보안 감사 인증을 만점에 가까운 점수로 통과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엘엔엑스는 앞으로도 보안 감사를 통해 안전한 블록체인을 제공하며 빠르고 원활한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엘엔엑스는 지난 13일 동남아에서 2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스와이프(SWIPE)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엘엔엑스는 블록체인으로 데이터의 소유권을 부여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는 스와이프와 함께 상호 기술 협력 및 동남아 블록체인 교육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