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 코리아 아이콘 루프, 대학생 블록체인 인턴십 성료

테조스 코리아, 아이콘 루프, Tz Ventures가 8월 4일 부터 약 한 달 간 진행한 대학생 블록체인 인턴십이 30일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를 지었다. 이번 인턴십은 블록체인 산업 발전 및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서울대, 이화여대, 경희대, 인하대, 우송대 등 총 7명의 대학생이 선발되어 참여하였다.

4주 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1주 간의 전문적인 블록체인 이론 교육과 3주 간의 블록체인 실무 경험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은 프로그램 기간 동안 블록체인 산업 분석,스마트 컨트랙트 실습,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다.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료하며 참여학생인 문수정 인턴은 “1주간의 이론 교육때 배웠던 블록체인 특강을 통해서 전반적인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설명이 가장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박표진 인턴은 “실제 산업 분야에 블록체인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적용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STO관련 조사를 진행하며 리서치 및 협업 스킬 등 학교에서는 경험해 보기 힘들었던 실무 경험들을 쌓아갈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테조스 코리아는 이번 인턴십에 이어서 추후 더 많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더
확대된 인턴십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자 하는 뜻을 내비췄다. 테조스 코리아 이진우
대표는 “대학생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대해서 관심이 매우 높다는 걸 깨달을 수 있었다. 앞으로 이러한 인재들이 더 활발하게 양성되어 한국의 블록체인 산업을 이끌어나갈 수있게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