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한국거래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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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4일기준) 코스피 공매도 특징주 Top 25 (전일 장마감 한국거래소 기준)

▲ (1위) 한미사이언스 공매도 비중 : 35.64%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84백만원/2762백만원), 한미사이언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3.0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74.73백만원.

▲ (2위) 아모레G 공매도 비중 : 31.16%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487백만원/4772백만원), 아모레G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30.8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464.46백만원.

▲ (3위) S-Oil 공매도 비중 : 29.88%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164백만원/17280백만원), S-Oil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5.2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596.52백만원.

▲ (4위) 메리츠화재 공매도 비중 : 29.23%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68백만원/1260백만원), 메리츠화재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1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77.31백만원.

▲ (5위) GS글로벌 공매도 비중 : 28.85%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3백만원/289백만원), GS글로벌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6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7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1.96백만원.

▲ (6위) 롯데쇼핑 공매도 비중 : 28.28%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958백만원/13991백만원), 롯데쇼핑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8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715.07백만원.

▲ (7위) 넷마블 공매도 비중 : 27.8%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825백만원/17351백만원), 넷마블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5.2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802.78백만원.

▲ (8위) 롯데케미칼 공매도 비중 : 27.74%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5030백만원/18132백만원), 롯데케미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2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4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975.05백만원.

▲ (9위) 세아홀딩스 공매도 비중 : 27.65%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백만원/32백만원), 세아홀딩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0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4.1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0.89백만원.

▲ (10위) 롯데지주 공매도 비중 : 27.32%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56백만원/3502백만원), 롯데지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6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593.08백만원.

▲ (11위) 한라홀딩스 공매도 비중 : 26.27%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37백만원/522백만원), 한라홀딩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1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3.85백만원.

▲ (12위) CJ CGV 공매도 비중 : 25.79%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64백만원/1414백만원), CJ CGV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6.2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01.75백만원.

▲ (13위) OCI 공매도 비중 : 25.55%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935백만원/7575백만원), OCI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4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480.18백만원.

▲ (14위) 애경산업 공매도 비중 : 25.02%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166백만원/8655백만원), 애경산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6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8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22.15백만원.

▲ (15위) 서울가스 공매도 비중 : 25.01%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백만원/28백만원), 서울가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7.2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3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0.99백만원.

▲ (16위) 한온시스템 공매도 비중 : 24.49%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532백만원/6257백만원), 한온시스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4.1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930.62백만원.

▲ (17위) LG생활건강 공매도 비중 : 24.08%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489백만원/35245백만원), LG생활건강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0.6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808.14백만원.

▲ (18위) 세아베스틸 공매도 비중 : 24.08%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16백만원/482백만원), 세아베스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6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7.1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2.17백만원.

▲ (19위) 키움증권 공매도 비중 : 23.53%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55백만원/1512백만원), 키움증권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93.98백만원.

▲ (20위) CJ대한통운 공매도 비중 : 23.52%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535백만원/6525백만원), CJ대한통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3.0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356.35백만원.

▲ (21위) LG디스플레이 공매도 비중 : 23.37%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920백만원/21048백만원), LG디스플레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7.8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398.58백만원.

▲ (22위) 삼성전기 공매도 비중 : 22.45%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9942백만원/88814백만원), 삼성전기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9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4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286.42백만원.

▲ (23위) 한화생명 공매도 비중 : 22.32%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15백만원/2757백만원), 한화생명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5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0.4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79.7백만원.

▲ (24위) 신세계 공매도 비중 : 22.19%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863백만원/12903백만원), 신세계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7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4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92백만원.

▲ (25위) 호텔신라 공매도 비중 : 21.04%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985백만원/37939백만원), 호텔신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7.9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694.95백만원.

▲ (26위) 부광약품 공매도 비중 : 20.59%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17백만원/1541백만원), 부광약품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0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2.1백만원.

▲ (27위) 하나제약 공매도 비중 : 20.56%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4백만원/458백만원), 하나제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8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7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5.3백만원.

▲ (28위) 포스코케미칼 공매도 비중 : 20.45%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459백만원/12021백만원), 포스코케미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2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3.33%,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029.31백만원.

▲ (29위) 에스엘 공매도 비중 : 20.36%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39백만원/1667백만원), 에스엘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6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49.91백만원.

▲ (30위) 부산가스 공매도 비중 : 19.73%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백만원/52백만원), 부산가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8.89(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0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17백만원.

▲ (31위) 현대중공업지주 공매도 비중 : 19.68%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165백만원/5919백만원), 현대중공업지주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7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1.44%,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03.21백만원.

▲ (32위) 유한양행 공매도 비중 : 19.53%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160백만원/5941백만원), 유한양행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6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79.51백만원.

▲ (33위) 현대모비스 공매도 비중 : 19.49%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278백만원/42457백만원), 현대모비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0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7.2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052.2백만원.

▲ (34위) 오리온 공매도 비중 : 19.47%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585백만원/8140백만원), 오리온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2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5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04.13백만원.

▲ (35위) 동원시스템즈 공매도 비중 : 19.22%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42백만원/1263백만원), 동원시스템즈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7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8.8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7.56백만원.

▲ (36위) 엔에스쇼핑 공매도 비중 : 18.89%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7백만원/91백만원), 엔에스쇼핑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9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9.61%,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8.55백만원.

▲ (37위) LG유플러스 공매도 비중 : 18.83%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372백만원/17907백만원), LG유플러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8.1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2.4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15.6백만원.

▲ (38위) 녹십자 공매도 비중 : 18.83%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89백만원/1535백만원), 녹십자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6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5.62%,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61.26백만원.

▲ (39위) 넥센타이어 공매도 비중 : 18.68%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52백만원/815백만원), 넥센타이어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0.9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7.07%,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58.87백만원.

▲ (40위) 대우건설 공매도 비중 : 18.61%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39백만원/2359백만원), 대우건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2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5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45.54백만원.

▲ (41위) 이마트 공매도 비중 : 18.41%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466백만원/18826백만원), 이마트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6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648.44백만원.

▲ (42위) 농심 공매도 비중 : 17.85%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129백만원/6329백만원), 농심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3.37(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4.1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34.49백만원.

▲ (43위) 롯데푸드 공매도 비중 : 17.82%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101백만원/570백만원), 롯데푸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5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86.11백만원.

▲ (44위) KT&G 공매도 비중 : 17.81%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4857백만원/27269백만원), KT&G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62(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848.1백만원.

▲ (45위) 금호에이치티 공매도 비중 : 17.5%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23백만원/132백만원), 금호에이치티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15(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10.79백만원.

▲ (46위) 보령제약 공매도 비중 : 17.4%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317백만원/1825백만원), 보령제약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18(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5.7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267.82백만원.

▲ (47위) 삼양홀딩스 공매도 비중 : 17.31%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91백만원/530백만원), 삼양홀딩스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26(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18%,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72.69백만원.

▲ (48위) GKL 공매도 비중 : 17.19%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712백만원/4143백만원), GKL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2.01(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2.05%,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353.24백만원.

▲ (49위) 경방 공매도 비중 : 17.1%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6백만원/40백만원), 경방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44(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7.09%,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4.75백만원.

▲ (50위) 두산 공매도 비중 : 16.89% (4일 장마감기준(주가), 공매도거래대금/총거래대금=802백만원/4752백만원), 두산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율 : 1.23(배). 직전40일 공매도 비중 평균 :10.06%, 직전 40일 공매도 거래대금 평균 : 648.99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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