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그래미,업사이드,벨라스,후오비글로벌,비트코인,스타플레이,핫비트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리워드플랫폼 패러다임 그래미(GRAME)!! BW거래소 상장

원얼라이언스(One Alliance) 그래미(GRAME, GRM)가 BW거래소 런치패드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8월 31일 오후 4시에 상장하였다.

암호화폐 투자자들 사이에서 최근 IEO 분위기가 좋지 않다는 평가가 많은 것에 반해서 BW거래소에서 진행한 GRM 런치패드는 빠르게 마감하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BW거래소는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10위권 안에 들고 많은 글로벌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거래소이다. 국내외 유저가 선택한 이유는 USDT, BTC, ETH, QC(위안), KC(원화) 마켓이 쉬운 각나라에 맞게 접근성이 쉬운 이유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런치패드, 투더문 프로그램 등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이끌면서 많은 신규 투자자들이 유입되고 있는 거래소이고 프로젝트들이 상장하고 나서도 가격이 오르는 일이 많아서 이로 인한 수익을 기대하고 들어오는 유저들도 많다고 알려졌다.

투자자들은 “좋은 프로젝트에 다행히 참여할 수 있었다. 그래미 런치패드가 생각지도 못하게 너무 빠르게 마감이 되어 주변인들의 참여가 어려웠다. 상장 이후에도 많은 분들이 그래미에 관심을 두고 있어 행보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고 투자자로써 앞으로도 상장 이후 그래미가 얼마나 상승할지 기대가 된다”라고 밝혔다.

One Alliance는 “투자자분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런치패드를 빠른 시간에 마감할 것을 예상하고 상장 일정도 앞당겼다. 투자자분들의 이익을 위해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며 “앞으로 원얼라이언스와 BW거래소는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더 많은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하여 사용처 확보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및 협약을 진행 중에 있다. “라고 밝혔다.

▲ 업사이드, 자사 거래소 UPXIDE에서 골든타임토큰 토큰세일 진행

골든타임토큰을 통한 실생활을 위한 포털 스페이스 플랫폼 
골든타임 에코시스템을 통한 사용자의 편리한 소비생활 추구

업사이드(대표 김승연)는 9월 3일 자사 거래소 UPXIDE에서 암호화폐 기반 지불 플랫폼 서비스 골든타임토큰(Golden Time Token: GTT)의 토큰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골든타임토큰은 암호화폐에 대한 대중의 실사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혁신적인 소비 생활을 주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추구하며, 골든타임 에코시스템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골든타임 월렛을 보유하는 것만으로 사용자의 편리한 소비생활을 가능하게 한다.

사용자는 골든타임 플랫폼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가치 투자에 참여하고 가치 투자로 인한 수익을 배당 받으며, 가치 담보성과 가치 변동성에 의한 보상수령, 연계 서비스들을 통한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여 가장 효용성 있고 현실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업사이드 김승연 대표는 “이번 토큰세일을 통해 암호화폐 기반의 결제 플랫폼을 추구하는 골든타임토큰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골든타임토큰 토큰세일에 많은 유저분들이 참여하여 골든타임 에코시스템을 체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업사이드는 최근 미탭스플러스에서 론칭한 크립토샵의 운영을 맡고 있다. 크립토샵은 국내 최초로 원화, 포인트, 암호화폐라는 다양한 결제가 지원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약 250개 브랜드와 약 3만5000개의 오프라인 매장이 연결되어 있다.

▲ 벨라스 웹, 데스크탑 지갑 및 노드 스테이킹 기능 동시 출시

-벨라스 지갑 최초 출시, 보안 강화 및 화폐 송금 시 법정 화폐 선택 가능 기능 추가 
-노드 스테이킹으로 벨라스 토큰 생태계 확대 예정

인공지능 블록체인 벨라스가 벨라스 블록체인을 접목한 암호화폐 지갑 두 종을 출시 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신규 출시 지갑은 웹 브라우저 및 데스크탑에서 사용자들에게 즉각적이고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할 예정이다. 

◼︎벨라스 웹 지갑, 2단계 인증 및 연상 기호로 보안 강화해
벨라스 웹 지갑을 통해 벨라스 토큰(VLX)을 구매 및 거래, 상세 거래 내역을 모두 웹 브라우저 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로그인 페이지는 2단계 인증 절차로 보안이 한층 더 강화 되었다. 

웹 지갑은 연상 기호를 사용해 지갑을 생성하고, 생성된 문자열을 기반으로 지갑 유일의 씨드를 만든다. 로그인할 때 사용자 증명 방법을 잊어버렸을 경우, 연상 문자열을 입력하여 지갑을 복구 할 수 있다. 

웹 지갑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는 RSA-255-CBC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되어, 외부 공격자나 시스템 오너에 의한 도난 또는 유용의 위협 상황에서도 모든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받는다. 

웹 지갑의 두드러지는 특징으로는, 사용자들이 선택한 어떤 화폐로도 송금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100VLX를 이에 해당하는 파운드화나 달러, 위안화의 가치를 확인하고 원하는 만큼의 VLX를 여타 암호화폐로 전환할 수 있다. 지갑은 지속적으로 다른 법정통화 대비 벨라스 토큰 환율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벨라스 데스크탑 지갑, 온라인 공격이나 피싱 등 공격에서 보호 
벨라스 데스크탑 지갑은 윈도우와 맥OS, 리눅스 운영 체제에서 작동하는 매우 높은 보안을 자랑하는 지갑 프로그램이다. 데스크탑 버전은 웹 지갑과 마찬가지로 연상 문자 복구 기능과 RSA-256-CBC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웹 버전이 온라인 지갑이었다면, 데스크탑 버전은 사용자가 지갑을 컴퓨터에 바로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공격이나 피싱, IP 도용, XSS(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트 취약점) 등에서 자유롭다. 지갑이 자동으로 잠기도록 환경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 활동이 없으면 프로그램은 접속 시 비밀번호를 재요청하게 되어있다.    

노드 스테이킹 통해 생태계 확대 계획
웹 및 데스크탑 지갑과 함께 벨라스는 노드 스테이킹 기능을 함께 출시한다. 스테이킹 기능은 블록 생성에 어떠한 참여자 노드의 권리로도 벨라스 토큰을 스테이킹 할 수 있으며, 블록 생성자가 된 노드는 보상받은 리워드의 80%를 다음 선거를 제대로 예측한 사용자들에게 분배한다.

노드 스테이킹은 벨라스 네트워크를 더 개발하고 더 많은 사용자들이 스테이킹을 통해 리워드를 받으면서 벨라스 토큰 홀딩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반면 기존의 위임 지분 증명 방식의 블록체인이 중앙화의 문제가 있었다면, 벨라스는 노드 스테이킹을 통해 토큰 홀더의 풀을 넓히고 활발한 네트워크 참여자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벨라스 플랫폼은 중앙화 문제나 헌신적인 사용자들의 생태계를 넓힐 수 있다. 

▲ 후오비 글로벌 “비트코인(BTC), 파는 사람보다 사는 사람 많아”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과 후오비 코리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각각 진행된 비트코인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3일 발표했다.  

후오비 글로벌 설문조사에서는 비트코인(BTC)을 매입하는 사람이 매도하는 사람보다 많다는 결과가 나왔다. 8월 30일 후오비 글로벌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현재 비트코인(BTC)으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에서는 매도(Sell), 매수(Buy), 보유(Hold) 세 가지 선택지가 주어졌다. 총 873명이 참여한 이번 투표 결과 ‘보유’라고 답한 사람이 47%로 가장 많았고 ‘매수’라는 응답이 31%를 기록했다. ‘매도’라고 답한 사람은 전체 22%로 가장 낮은 비율을 보였다. 

비트코인(BTC) 가격에 대해서는 보수적인 전망이 우세했다. 후오비 코리아는 8월 27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올해 안에 비트코인(BTC) 가격이 2만 달러를 돌파하게 될지 묻는 ‘내 맘대로 비트코인 가격 전망’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넘긴다’라고 답한 사람이 45%를 기록했고 ‘못 넘긴다’는 응답이 55%인 것으로 나타났다. 

후오비 글로벌과 후오비 코리아 설문에 참여한 사용자들은 댓글을 통해 “매수를 위해 기다리는 중이다”, “채굴량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매수 후 관망 중이다”, “2만 달러를 넘지 않을 가능성이 크겠지만 넘기를 기원합니다”, “차트상 2만 달러를 넘길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 2일 핫비트 거래소 상장
유블렉스, 비키 거래소 이어 연이은 상장 
인큐블록, 스타플레이 글로벌 시장 평가 높아 지속 지원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StarPlay)의 STPC가 홍콩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핫비트(Hotbit)에 현지시간으로 2일 14시(UTC+8)에 상장했다.

이번 STPC(StarPlay Token, 스타플레이 토큰) 상장은 USDT마켓에서 진행됐다. 핫비트는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비트코인(Bitcoin), 라이트코인(Litecoin), 이더리움(Ethereum) 등과 같은 암호화폐 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1일 거래규모는 약 8000억원 수준이며 현재 약 300여개의 암호화폐가 거래되고 있다.

스타플레이의 글로벌 시장을 자문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인큐블록(Incublock)의 정근용 본부장은 “유블렉스(Ublex), 비키(Biki) 거래소에 이어 홍콩 소재의 거래소 핫비트에 연이어 상장된 것은 스타플레이가 추구하는 팬덤 미디어 플랫폼이 글로벌 시장에서 매력있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이다. 조만간 중국 대형 거래소에 상장 예정 중이며 인큐블록은 앞으로 스타플레이가 더 많은 글로벌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타플레이는 8월 후오비(Huobi) 블록체인 워크플레이스에서 업계 관계자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밋업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 또한 ABS(Asia Blockchain Summit), BTC Night 등 해외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해 현지 미디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스타플레이INC.의 대표이사 앤더슨 황(Anderson Hwang)은 “스타플레이는 이미 5000억 달러 팬덤 시장을 통합할 수 있는 경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스타플레이는 현재의 경험에 블록체인의 불변성 기술을 접목하여 국내외 팬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시스템이 될 것이다. 최종 목표는 팬과 스타 모두에게 플랫폼 참여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제공되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이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플레이는 음악방송 투표, 스타 팬덤 이벤트 및 방송제작 서비스인 스타패스를 기반으로 165개국에 서비스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또한 베트남 공영 방송사 VTV(베트남 텔레비전, Vietnam Television)와 콘텐츠 제작 제휴 협약을 맺었다.

스타플레이는 현재 SBS 더쇼(The Show)의 투표 서비스를 포함한 미디어 플랫폼이다. 론칭 첫날 10만명의 사용자가 몰렸으며, 3일만에 8200만 투표수를 기록했다. 매주 평균 약 4500만표의 투표수를 유지하고 있으며, 35만명의 신규유저를 확보하여 총 150만명의 회원이 스타플레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스타플레이는 앱은 구글 플레이(Google Play)와 애플 앱스토어(App 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인큐블록은 스타플레이, 심버스(SymVerse)의 자문 이외에도, 글로벌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유블렉스의 한국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Yao네트워크뿐만 아니라 Yao네트워크의 디앱(Dapp)인 VIDY의 한국 시장 진출에 있어 기술 및 비즈니스 자문을 하고 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