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 재단(MEDIUM FOUNDATION PTE. LTD.)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1인 미디어 마케팅 전용 플랫폼 미디움 체인(Medium Chai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디움 체인 관계자는 "Medium Chain은 1인 미디어 사용자와 광고주를 연결해 주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Medium Chain을 기초로 하여 다양한 규칙과 프로토콜을 만들 수 있으며, 동시에 텍스트, 그림, 음악, 비디오,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미디어 리소스 응용 시나리오를 접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어 "MDM 정보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플랫폼을 제공하여 제 3자가 토큰을 발생할 수 있도록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중간 체인의 MDM 토큰을 시스템의 자격 증명으로 사용하여 중간 체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또, "예를 들면 미디어 공유자가 Medium Chain 플랫폼을 이용하여 게재한 가치 정보의 가격을 책정하여 거래하고 결제하면 된다. 제품 홍보자는 Medium Chain에 광고를 올리고 광고 가격을 책정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디움 체인 관계자는 "Medium Chain은 주로 Medium Chain 플랫폼과 Original Medium Chain으로 구성되어 있다. Medium Chain 플랫폼은 대용량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공간, 높은 QoS(Quality of Service)의 데이터 공유 서비스, 편리한 사이트 배포 등을 제공한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및 IPFS스토리지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Original Medium Chain은 마스터 노드(Master Node) 네트워크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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