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주년 ‘도미노 피자’ 프랑스 지점, 10만 유로 분의 비트코인을 무료 배포 VS 바이낸스의 미국판 ‘바이낸스 US’, 9월 18일 계정 등록과 암호화폐 입금 개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9월 14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30주년 기념 ‘도미노 피자’ 프랑스 지점, 10만 유로 분의 비트코인을 무료 배포

비트코인을 결제로 사용한 첫 번째 용도는 두 판의 피자와 교환이었다. 이때 10,000 BTC가 사용되었다. 이 역사적인 판매를 축하하는 이벤트가 프랑스에서 이루어졌다. 미국 대형 피자 체인점 ‘도미노 피자’의 프랑스 지점은 10만유로(약 1억 3,147만원) 상당의 비트코인(BTC), 혹은 현금을 고객에게 공짜로 나누어주는 캠페인을 실시 중이라고 11일(현지시간) 코인게이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도미노 피자 프랑스 지점은 오픈 3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서 이 무료 배포 캠페인을 시작했다. 비트코인 상품을 받으려는 고객은 피자를 사서 행운의 추첨을 등록해야 한다. 캠페인 기간은 9월 4일 ~ 10월 6일이다. 또한 우승자에게는 12월 16일 비트코인을 지갑에 송금할 예정이다.

(The first usage of bitcoin as a currency was when 10,000 bitcoins were given in exchange for two pizzas. The bitcoins involved in the transaction are now worth more than $100 million dollars today.  To celebrate this historical sale, Domino’s France is giving away €100,000 to one lucky customer in either fiat or in bitcoins.)

▲ 중국 CCID 등급 5위 ‘GX체인’, 중국 경찰당국이 사무실 봉쇄

ICO 프로젝트 GX체인(이하 GXChain) 책임자들이 항저우 경찰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1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미 이 회사 사무실은 봉쇄된 것으로 알려졌다. GXChain은 중국의 암호화폐 등급에서 상위에 랭크 인하고 있던 종목(CCID 5위)으로, 중국에서 인기 있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중국의 암호화폐·경제 사정을 잘 아는 중국인이자 암호화폐 투자회사 프리머티브 벤처스 공동창업자 도비 완(Dovey Wan)은 트위터를 통해 당국의 경찰이 GXChain의 사무실을 봉쇄하고 있는 모습을 전했다. 이어서 도비 완은 “GXChain은 암호화폐 사업 뿐만 아니라, 데이터 사업에도 관여하고 있다. GXChain은 개인신용 데이터를 판매하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는 중국에서는 매우 민감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GXChain의 시가 총액의 최고점은 6억 달러였지만 현재는 4,800만 달러의 시가 총액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GXChain은 해당 소식에 가격이 급락하면서 전날 대비 약 22% 하락을 기록하고 있다.

(中国の仮想通貨格付けで上位にランクインする中華系ICOプロジェクト「GXChain」の事務所が中国の警察当局によって差し押さえられた。中国政府が導入した「社会信用システム」に関する個人データを無断販売したことが原因とみられる。)

▲ 바이낸스의 미국판 ‘바이낸스 US’, 9월 18일 계정 등록과 암호화폐 입금 개시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미국판 ‘바이낸스(Binance) US’가 9월 18일 8시(미국 동부 시간)에서 계정 등록 및 암호화폐의 입금의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고 1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 US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 캐시(BCH), 라이트코인(LTC) 그리고 테더(USDT)까지 6개의 암호화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바이낸스 US는 등록 접수 기간에 사용자의 희망 인출 한도액에 따른 인증 절차를 진행하고 이후 거래 서비스를 개시할 때 다시 발표를 실시한다고 한다. 이어서 바이낸스 US는 향후 취급 암호화폐를 늘려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낸스 US는 보도시점 기준 미국의 어느 주에서 서비스를 개시할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Binance.US」が9月18日の午前8時から、アカウント登録と仮想通貨の入金の受付を開始する。日本時間13日には本家バイナンスが米国ユーザーへのサービス提供を停止する。)

▲ 마스터카드, 새로운 국제 송금 수단 개발 목적으로 블록체인 개발 기업 R3와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메이저 결제회사 마스터카드(Master Card)가 기업용 블록체인 개발 기업 R3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두 회사는 국제 송금에 활용하는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실증 실험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일단 글로벌 결제 인프라와 은행에 대응하는 마스터카드의 청산이나 결제의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고 한다. 마스터카드로 새로운 결제 플랫폼을 담당하는 임원 피터 클레인(Peter Klein)은 “계좌 간의 연결을 글로벌하게 발전시켜, 새롭게 더 좋은 기업 간 국제 송금 수단을 개발하는 것은 당사의 핵심 목표”라고 밝혔다.

(決済最大手のマスターカードと、企業向けブロックチェーン開発企業R3がパートナーシップを締結。国際送金に活用する新しいブロックチェーン技術を開発し、実証実験を行っていく。)

▲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 거래 수익을 공개하는 수익랭킹 리더보드 출시

미국의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11개 거래쌍의 트레이더 수익 랭킹을 표시하는 ‘리더보드’를 공개하기 시작했다고 12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를 이용하는 트레이더들의 이름은 익명으로 표기되어 있으며, 순위는 실현 손익, 거래량 그리고 미실현 손익으로 나뉘어져 있다. 미실현 손익은 3시간 주기로 갱신된다. 또한 미실현 손익의 순위는 최고의 트레이더들이 어떤 시점에서 어떤 거래 쌍을 거래해는지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미러 거래 등 참고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米仮想通貨大手取引所のBitfinex社は、11日、BTC,ETHを含む11ペアの取引のトレーダー収益ランキング(Leaderboard)の公開を開始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