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생리대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7월 24일부터 2019년 8월 25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719,67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7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1,732개와 비교하면 36.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2019년 8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 화이트, 깨끗한나라, 유기농본, 나트라케어, 바디피트, 내츄럴코튼, 쏘피, 청담소녀, 예지미인, 위스퍼, 라네이처, 한나패드, 라라문, 뷰코셋, 애니데이, 콜만, 허브데이, 오드리선, 앨리스, 마로메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70 소통지수 332,530 커뮤니티지수 187,4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8,45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7월 브랜드평판지수 377,688와 비교하면 47.86 % 상승했다. 

2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83 소통지수 272,900 커뮤니티지수 147,8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6,82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7월 브랜드평판지수 332,545와 비교하면 37.37% 상승했다. 

3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80 소통지수 177,285 커뮤니티지수 161,0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87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5,196 와 비교하면 0.47% 상승했다. 

4위, 깨끗한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54 소통지수 227,010 커뮤니티지수 110,9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4,71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2,725 와 비교하면 132.25% 상승했다. 

5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38,797 소통지수 210,795 커뮤니티지수 105,0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4,63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7월 브랜드평판지수 376,145와 비교하면 5.7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1,732개와 비교하면 36.17%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3.71% 상승, 브랜드 소통 51.54% 상승, 브랜드 확산 16.78%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8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체험하다, 안전하다, 안심하다 "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차은우, 유기농, 러브코튼"이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8.02%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7월 24일부터 2019년 8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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