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의 투자부문 엑스프링(Xpring), 세계 최대 암호화폐 ATM 기업에 150만 달러 투자 발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9월 17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리플의 투자부문 엑스프링(Xpring), 세계 최대 암호화폐 ATM 기업에 150만 달러 투자 발표

리플사 투자부문 엑스프링(Xpring)은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ATM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코인미(Coinme)의 자금조달 라운드에서 출자했음을 발표했다고 14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출자액은 150만 달러(약 18억원)이다. 코인미가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암호화폐 ATM의 국제 보급에 필요한 추가 라이선스 취득에 사용된다고 한다. 코인미는 미국에서 최초의 암호화폐 ATM을 만든 기업 중 하나이다. 올해 1월에는 코인스타(Coinstar)와 협력하여 식료품점이나 소매점 등 세계에서 약 2만대가 설치된 동전교환기에서도 비트코인을 구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시했다.

(リップル社の投資部門Xpringは、世界最大の仮想通貨ATMネットワークを提供する企業Coinmeへの150万ドルの出資を発表。Coinmeの仮想通貨ATMで、XRPの取り扱いが開始する可能性もある。)

▲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암호화폐 BNB의 소각 기준 변경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2개의 선물 거래소 ‘바이낸스 퓨처스(Binance Futures)’와 ‘바이낸스 젝스(Binance JEX)’의 출시에 즈음하여 분기마다 실시하는 바이낸스 코인(BNB)의 소각의 기준을 경신했다고 13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향후의 소각에는 ‘향후의 새로운 사업과 제품’에 의한 거래 총액도 계산에 추가한다고 한다. 바이낸스는 지난 7월 현물 거래소 거래 대금(발생한 이윤)의 20%에 해당하는 BNB 소각을 했다. 이번 기준 변경으로 2개의 선물 거래소와 향후의 새로운 거래소 사업과 제품의 거래량도 계산에 포함된다. 한편 향후시행 될 ‘사업과 제품’에 대해서는 이번 발표에서는 밝혀지지 않았다.

(バイナンスは2つの先物取引所「Binance Futures」と「Binance JEX」のローンチに際し、四半期ごとに行うBNBトークンのバーンの基準を更新した。今後は新事業とプロダクトによる出来高も計算に加わる。)

▲ 미 재무부 “암호화폐 표적으로 한 북한 해커집단, 제재 대상으로 삼겠다”

미국 재무부가 북한 국가가 후원하는 3개의 해커 집단을 제재 대상으로 삼겠다고 밝혔다고 14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제재 대상이 된 집단은 라자루스 그룹과 그 관련 조직인 블루노로프와 안다리엘이다. 이들 집단은 모두 북한 정보기관의 지배 아래 있다. 미 재무부는 이번 발표로, 종래의 금융기관이나 각국 정부 등에 가세해 북한의 사이버 공격은 암호화폐 거래소나 암호화폐 제공 업체도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재 대상이 된 세 집단은 2017년 1월부터 2018년 9월 기간에 아시아의 5개의 거래소에서 암호화폐만 무려 5억 7,100만 달러(약 6820억원)을 분실했다고 보고된 바 있다.

(米財務省が、北朝鮮の3つのハッカー集団を制裁対象にすることを発表。これらのハッカー集団は、従来の金融機関等に加え、仮想通貨を扱う企業も攻撃の対象にしており、そこで集めた資金は北朝鮮の武器やミサイル開発に充てられているという。)

▲ 독일 정부 “암호화폐 리브라를 포함한 민간 스테이블 코인 인정 안한다”

최근 프랑스가 반대 입장을 밝힌 데 이어 독일 정부도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Libra)의 출시를 인정하지 않을 방침으로 보인다는 독일의 주간지 슈피겔의 보도를 인용 14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독일 정부는 자국 내에서의 블록체인 전략의 승인을 예정이다. 그 전략 안에 독일 내에서 민간이 발행하는 스테이블 코인을 인정하지 않을 방침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독일 기독민주당(CDU)의 토마스 헤일만 의원의 증언으로 밝혀졌다. 헤일만 의원은 “오늘에 이르기까지 중앙은행이 조치를 강구함으로써, 독일 경제는 경제위기와 인플레이션에 맞서 왔다”며, 민간기업의 자체 화폐 발행에 대해 “만약 암호화폐를 발행하는 기업이 한번 시장을 석권한다면 경쟁 타사는 압도적으로 불리한 상황에 빠진다”고 우려를 표했다.

(ドイツ連立与党は、フェイスブックのリブラを含む民間のステーブルコイン発行を認めない方針だ。同国は、民間の通貨が市場を支配することで政府の通貨主権が失われることを懸念している。)

▲ 이오스(EOS), 9월 23일 메인넷 이후 첫 하드포크 계획 발표… 이오스 보유자들 주의

암호화폐 이오스(EOS)가 9월 23일(UTC)에 대형의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14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업그레이드는 이오스의 메인넷 출시로부터 최대의 업그레이드로 하드포크를 수반한다. 업그레이드 후에는 이오스의 핵심 소프트웨어”EOSIO”의 버전 1.8을 활성화한다고 한다. 또한 업데이트에 관한 개발자 회의를 화요일로 하고, 마지막 업그레이드 상태를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이오스 보유자들은 하드포크에 수반하는 거래소의 대응에 주의해야 하며, 하드포크 전후의 이오스의 전송·수신은 피하는 것이 좋다.

(9月23日に仮想通貨EOSが大型のアップグレードを行う。ハードフォークを伴う今回のアップグレード後は、ブロックチェーンの安定化とスケーラビィティの向上が見込まれている。)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