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라 전용 지갑 칼리브라 COO “리브라의 최대 라이벌은 현금”VS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100 EH/s로 역사적인 이정표 달성... 사상 최고치 경신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9월 19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이더리움(ETH), 10일만에 17%의 상승.. 20일선 돌파

이더리움 가격은 10일 동안 165달러에서 194달러로 상승했으며, 비트코인과 USD 거래 쌍(pair) 모두 한 달 만에 처음으로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16일(현지시간) 크립토슬레이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수개월째 하향세를 보이고 있는 주요 기술적 지표들이 잠재적으로 반전될 조짐을 보이기 시작함에 따라 트레이더들과 기술 분석가들은 자산 단기 추세에 대한 낙관론을 보여주기 시작했다고 한다.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조쉬 라거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좋은 소식은 ETH/BTC 가격이 마침내 일일 20 MA(이동평균선) 위에서 종가마감을 했다는 것이다. 이것은 몇 달 동안 하락세를 확인시켜준 주요 지표였다. 우리는 가격이 저항선을 돌파한 후 멋진 역전 확인에 직면할 수 있다”고 말했다.

(The Ethereum price has increased from $165 to $194 within a 10-day span, breaking out with strength in a larger time frame for the first time in a month against both bitcoin and the USD.)

▲ 톰 리 “비트코인과 S&P 500이 사상 최고점을 향해 질주하고 있다”

톰 리가 비트코인과 S&P 500에 대해 모두 새로운 고점을 볼 수 있다고 예측했다고 16일(현지시간) 비인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톰 리는 3일(현지시간) CNBC의 ‘Fast Money’에 출연해 “비트코인을 위한 다음번 큰 촉매제는 주식시장의 결정적인 돌파”라고 말했다. 이어서 톰 리는 “주식시장의 돌파로 인한 유동성 증가는 비트코인을 사상 최고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전망했다. 현재 S&P의 역대 최고치는 약 3,025이다. 톰 리는 “S&P가 이를 돌파하면 비트코인이 낙관적(Bullish for Bitcoin)’인 전망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Tom Lee told CNBC’s Fast Money recently that it is his prediction that we could see a new high for both Bitcoin and the S&P 500. He is basing his prediction on the historical ties between Bitcoin and the equity market.)

▲ 리브라 전용 지갑 칼리브라 COO “리브라의 최대 라이벌은 현금”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 전용 디지털 지갑 ‘칼리브라(Calibra)’ COO 토머 버렐(Tomer Barel)은 이스라엘 제2의 도시 텔아비브에서 개최된 이더리얼 서밋(Ethereal Summit)에 등단했고 리브라에 관한 많은 질문에 직답했다고 16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버렐은 ‘리브라의 최대의 경쟁 상대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현금이다”라고 대답했다고 한다. 또한 버렐은 “사람들이 현금을 사용한다는 것은 오늘날 금융서비스에 있어서 현재의 한계가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현금 사용이 감소되면 금융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데 성공했다는 것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서 버렐은 “단일 조직으로 통제되지 않는 오픈 소스화되어 있는 리브라는 개인 통화가 아니라 유틸리티이며, 이 특징이 현금에 대항하는 성공의 비결”이라고 덧붙였다.

(リブラのデジタルウォレットであるカリブラのCOO Tomer Barel氏がイスラエルで開催されたイーサリアル・サミットに登壇し、リブラに関する多くの質問に直接回答した。その中で「リブラの最大のライバルは現金」という旨の発言があった。)

▲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100 EH/s로 역사적인 이정표 달성... 사상 최고치 경신

비트코인의 해시레이트는 특정 시간에 행해지는 해시 작업의 수로 100 EH/s라는 놀라운 수치에 도달했다고 16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비트코인의 해시레이트의 급증은 채굴 난이도와 함께 진행되며, 이는 14일마다 자동으로 조정된다. 비트코인 해시레이트의 증가는 지난 6월 중순부터 600,000 대 이상의 새로운 ASIC 채굴 머신들이 시장에 들어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많은 새로운 해싱 파워를 주입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해시레이트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가운데 각종 비트코인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비트코인의 향후 가격조치의 전조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찬반 논란이 커지고 있다.

(Bitcoin’s hashrate, the number of hash operations that are performed in a particular amount of time, has reached a mind-blowing number of 100 EH/s.)

▲ 베네수엘라, 최초의 암호화폐 ATM 설치 “비트코인(BTC)·비트코인캐시(BCH)·대시(DASH) 지원”

Coin ATM Radar에 따르면 10일(현지시간) 베네수엘라 최초로 암호화폐 ATM이 설치됐다고 14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네수엘라에서는 암호화폐 ATM 설치는 첫 사례로, 설치장소는 샌 안토니오 델 타치라(San Antonio del Tchchira)라는 도시라고 한다. 취급 암호화폐 종목으로는 비트코인(BTC). 비트코인 캐시(BCH) 그리고 대시(DASH)다. 현재 미국 정부의 강력한 경제 제재에 의해 높은 인플레이션이나 경제의 혼란이 계속 되고 있는 베네수엘라에서는 비트코인 거래량이 급증하는 등 세계적으로도 수요가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는 지역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ビットコイン需要高まる南米ベネズエラに、同国初の仮想通貨ATMが設置されたことが分かった。取り扱う仮想通貨は、ビットコイン(BTC)、ビットコインキャッシュ(BCH)、ダッシュ(DASH)の3銘柄だ。)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