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포블게이트,엑스바토큰(EVT),믹스마블,아하,구글애널리틱스,비네이티브,Dcoin 거래소,루비(Roobee) 플랫폼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믹스마블, 블록체인 게임 대중화 위해 셀러 네트워크와 손잡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제작 및 퍼블리싱 플랫폼 믹스마블(MixMarvel)이 오프체인을 통한 블록체인 확장성 솔루션 셀러 네트워크(Celer Network)와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홍보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믹스마블과 셀러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게임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여 기존 게임과 비슷한 매끄러운 환경의 블록체인 게임을 공동 개발 및 홍보할 계획이다. 

믹스마블은 게임 개발자와 유저들이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과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록체인 레이어2 솔루션 로켓 프로토콜(Rocket Protocol) 2.0을 활용하여 블록체인 게임이 플랫폼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믹스마블은 최근 이더리움, 온톨로지, 트론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게임 ‘하이퍼 스네이크스(Hyper Snakes)’, ‘하이퍼 드래곤즈(Hyper Dragons)' 등을 출시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제이드 장(Jade Zhang) 믹스마블 최고경영자(CEO)은 “셀러 네트워크와의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것”이라며 “기존 게임과 비슷한 사양의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하여 블록체인 게임 상용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블록체인 확장성을 위한 셀러 네트워크는 오프체인을 통한 빠르고 안전한 거래를 지원한다. 최근 메인넷 ‘시그너스(Cygnus)’를 출시하며 수수료가 필요없고 빠른 상호작용이 가능한 스테이트 채널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모 동(Mo dong) 셀러 네트워크 공동창립자는 “믹스마블과의 파트너십은 블록체인 기술을 일반 사용자들에게 대중화시킬 수 있는 큰 기회”라며 “믹스마블의 게임 개발 및 기술 통합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암호화폐 보상형 Q&A서비스 아하, 구글애널리틱스 지식공유관 공식 개설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보상형 Q&A서비스 아하(Aha)가 구글애널리틱스(GA) 전용 지식공유관을 개설하였다고 밝혔다.

구글애널리틱스는 상위 100만개 웹사이트의 72%가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웹로그 분석툴로 수많은 국내 대기업, 스타트업 마케터 및 데이터분석 유관 종사자가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구글애널리틱스의 실무 적용 및 데이터 분석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게 대부분 업계 종사자의 공통된 의견이다.

아하(Aha) 서한울 대표는 “구글애널리틱스 실무 적용과 활용에 문제가 생겼을 때 관련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채널이 없다”고 이번 구글애널리틱스 전용 지식공유관 개설 이유를 말했다.

아하(Aha)의 구글애널리틱스 전용 지식공유관에서 구글애널리틱스와 관련된 질문을 하면 인트렌치컨설팅, 블로터아카데미 등 GA전문강사진 및 데이터분석 현업실무자로부터 양질의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되며, 아하(Aha)의 답변자 및 질문자는 이에 대한 보상으로 암호화폐 아하토큰(AHT)을 지급받게 된다.

아하(Aha)는 이번 구글애널리틱스 전용 지식공유관 개설을 시작으로 구글데이터스튜디오, 파이어베이스 애널리틱스, 구글태그관리자(GTM), 구글애즈, 구글애드센스 등 다양한 구글마케팅플랫폼(Google Marketing Platform) 영역의 지식공유관 개설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 비네이티브 BNV 토큰, 스위스 Dcoin 거래소 상장

글로벌 영어 학습 서비스 비네이티브를 운영하는 스마투스(대표 김문수)가 BNV 토큰 (BNV, BeNative Digital Voucher)을 발행하고 9월 16일 스위스 Dcoin 거래소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비네이티브의 신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는 BNV 토큰은 글로벌 회원들의 수강 신청에 활용된다. BNV 토큰 100개를 통해 비네이티브 모바일 앱을 1개월간 유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BNV 토큰은 기업들의 직원교육과 브랜드 퀴즈 광고 신청을 위한 결제 수단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비네이티브의 김문수 대표는 “스위스 금융감독청(FINMA) 승인을 받은 Dcoin 디지털 자산 거래소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 BNV 토큰을 통해 인도, 남미 등 더 넓은 시장을 개척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기업들의 브랜드 퀴즈관을 통해 영어 광고를 통한 신규 교육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 엑스바토큰(EVT) 원화마켓 상장

-엑스바(EXVA)는 페이앤페이 아시아가 설립한 회사로 블록체인과 결제 시스템 융합 사업에 주력..

-엑스바(EXVA)는 결제 시스템 외에 온라인 상의 가능한 모든 서비스 제공 계획..

-포블게이트는 앞으로도 일상 생활에서 밀접하게 쓰일 수 있는 코인을 발굴 및 상장 예정..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김태원)에 엑스바토큰(EVT)을 지난 10일 상장했다고 밝혔다.

엑스바(EXVA)는 페이앤페이(PAYANPAY) 아시아가 설립한 회사로 블록체인과 결제 시스템 융합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블록체인을 통한 일반 결제와 결제 대행사(PG)을 통한 암호화폐 결제 등을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엑스바(EXVA)는 결제 시스템 외에 온라인 상의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회원가입 없이 항공권, 숙박 예약결제 시스템이 가능한 엑스바 트레블(EXVA TRAVEL)과 게임을 통해 얻은 포인트를 엑스바(EXVA)로 전환하여 엑스바(EXVA)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엑스바(EXVA)는 결제 서비스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느낀 불편함을 간소화하는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했다.

포블게이트는 앞으로도 일상 생활에서 밀접하게 쓰일 수 있는 코인을 발굴 및 상장하여, 사용자들이 어디에서나 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활용처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블게이트는 국내 최고의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가 만든 암호화폐 거래소로 글로벌 대형 거래소 코인 동시 상장과 더불어 유망 코인을 자체 발굴 및 엑셀레이팅을 하는 독특한 거래소로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 루비 투자플랫폼, 아시아 진출 위해 IEO 개시

블록체인 및 AI기반 투자 플랫폼인 루비(Roobee)가 16일 유명 아시아 암호화폐 거래소인 리퀴드(Liquid)에서 진행될 IEO 개시 일자를 발표했다.

루비의 공동창업자 아르템 포포프(Artem Popov)는 “세계 곳곳의 여러분들이 루비의 핵심개념 즉 누구나 단돈 10달러만 있어도 스마트한 투자를 하고 전에는 접근할 수 없었던 진입 문턱이 높고 복잡했던 투자 상품에도 투자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개념에 공감해 매우 기쁘다”며 “현재까지 루비는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암호화폐 고래 투자자들과 크리피탈 그룹(Krypital group), 비트고 (BitGo) 등의 탄탄한 파트너들의 지지를 받았다. 현재 저희는 MVP 베타테스팅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루비는 설립 이후 빠른 속도로 전략적 투자자들 및 파트너들을 확보하기 위한 행보를 해왔다. 그중 하나가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보관소(custody, 수탁) 제공자인 비트고 (BitGo)로, 판테라(Pantera), 비트스탬프(Bitstamp), 리플(Ripple) 등의 시장의 리더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