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HTC 스마트폰, 비트코인 캐시(BCH) 지원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대만 HTC 스마트폰, 비트코인 캐시(BCH) 지원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09.22 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HTC 스마트폰, 비트코인 캐시(BCH) 지원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9월 22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대만 HTC 스마트폰, 비트코인 캐시(BCH) 지원

대만의 대형 전자업체 ‘HTC’는 비트코인 캐시(BCH) 관련 미디어 ‘비트코인닷컴’과의 장기적인 제휴 관계를 맺고 스마트폰에서 비트코인 캐시(BCH)를 지원한다고 1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HTC의 암호화폐 스마트폰 ‘Exodus 1’은 BCH 지원 지갑이 내장된다고 한다. 또한 비트코인닷컴의 발표에 따르면, 기존의 Exodus 사용자가 시스템의 버전 ​​업을하면 BCH 지원 지갑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HTC와 비트코인닷컴은 이번 제휴를 통해 향후 HTC의 Exodus 스마트폰 시리즈를 BCH로 구입하거나, 비트코인닷컴에서도 이 시리즈를 판매하는 등 장기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台湾の大手スマホメーカー「HTC」が「ビットコインの伝道師」が会長を務める「Bitcoinドットコム」と長期的提携関係を結び、自社の仮想通貨スマホでBCHのウォレットを実装することがわかった。)

▲ 중국 내몽골, 암호화폐 채굴업체들에게 영업 중단 요구 안내문 발표

현지 매체 체인뉴스에 따르면 중국 내몽골은 현지 암호화폐 채굴업체들에게 영업 중단을 요구하는 안내문을 발표했다고 16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닷컴이 보도했다. 중국은 값싼 전기를 찾고 있는 암호화폐 채굴자들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암호화폐 채굴의 중심지의 지위를 누려 왔다. 내몽골은 많은 채굴 회사들이 사업을 설립하기로 선택한 중국 지역 중 하나이다. 반면 지금 내몽골 당국은 암호화폐 채굴에 반대하고 있다. 금융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빅데이터국, 공공보안국 등 5개 지방 부처는 암호화폐 채굴이 지역 경제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의 안내문을 발표하면서 사이비금융 혁신이라고 규정했다. 

(Authorities in China’s autonomous region of Inner Mongolia released a notice requiring local cryptocurrency mining firms to stop their operations, according to ChainNews.)

▲ 네이버 일본 자회사 라인(LINE)의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비트맥스(BITMAX)’ 출시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이하 LINE)의 블록체인 자회사 LVC코퍼레이션은 ‘자금결제법’에 근거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를 받아 일본에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비트맥스(BITMAX)를 출시했다고 1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맥스는 일본에 월간 8,1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LINE의 “LINE 월렛” 탭에서 접속할 수 있어 암호화폐 거래의 경험이 없는 사람도 안전하고 간단하게 이용 가능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할 수 있다. 또한 비트맥스는 일본·미국을 제외하고 글로벌로 운영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와는 별개의 서비스가 된다. 비트맥스가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 캐시(BCH) 그리고 라이트코인(LTC)이다. 

(LINE社は17日、資金決済法に基づく仮想通貨交換業者の登録を受けたグループ会社のLVC社が、国内に向けた仮想通貨取引サービス「BITMAX」を開始したことを発表した。)

▲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비트페이(BitPay), 이더리움(ETH) 지원 계획

미국 대형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업체인 비트페이(BitPay)가 이더리움(ETH)의 지원을 개시해, 제휴하는 전세계의 매장의 결제로 곧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1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페이는 9월 16일(현지시간) 발표에서 몇 주 안에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서비스 개시 후, 비트페이의 사용자는 회사의 지갑으로 이더리움을 보관할 수 있다. 또한, 회사의 ‘Prepaid Visa Card’를 소유하고 있는 사용자는 이더리움을 카드로 입금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비트페이의 CEO는 “이더리움의 지원 개시는 당사에 있어서 논리적인 선택이다”라고 말했다. 비트페이에서는 비트코인(BTC)과 비트코인 캐시(BCH)를 지원하는 것 외 서클(Circle)이 발행하는 USD코인(USDC), 제미니 달러(GUSD), 팍소스 스탠다드 토큰(PAX)의 3개의 스테이블 코인도 지원하고 있다.

(米大手仮想通貨決済企業BitPayが、イーサリアム(ETH)のサポートを開始することが分かった。具体的な開始日は未定だが、数週間でローンチできると発表している。)

▲ 영국 밀레니엄 세대 부유층, 약 20%가 비트코인에 투자... 암호화폐 투자 비율 일반층의 10배

영국 대형 로펌 미셸모어(Michelmore LLP)가 영국의 밀레니엄 세대의 투자 실태를 조사한 결과 약 20%가 비트코인(BTC)등의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이 설문조사는 23 ~ 38세의 밀레니엄 세대 가운데 투자 자금 25,000 파운드(한화 약 3,693 만원) 이상의 운용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한 20%라는 결과는 영국 전체의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비율 3%를 훨씬 웃도는 수준이다. 투자 자금 75,000 파운드(한화 약 1억 1,080만원) 이상의 부유층에서 본다면 암호화폐의 투자 대상 비율은 무려 29%에 이른다. 이는 전체 비율보다 10배가 더 높은 수준이다.

(英大手法律事務所の富裕層調査にて、ミレニアル世代のうち投資金330万円以上のケースでは約20%が仮想通貨投資を行い、投資金1000万円以上だと仮想通貨投資比率は一般層の約10倍水準に達していることが分かっ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