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컴패어, 8월 암호화폐 거래소 거래량 랭킹 공개... 1위 거래소는 어디? VS  10월 13일 비트코인 ETF 심사... 비트와이즈, SEC에 새로운 시장 보고서 제출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9월 24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크립토컴패어, 8월 암호화폐 거래소 거래량 랭킹 공개... 1위 거래소는 어디?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업체인 크립토컴패어(CryptoCompare)는 최근 매월 거래소 순위를 책정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0일(현지시간)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크립토컴패어는 최근 8월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바이낸스가 지난달에 이어 암호화폐 거래량 기준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바이낸스는 최근 대출 상품 출시, 바이낸스 US, 마진 거래, 비너스 등 몇 가지 기능을 소개했다. 이 기능들과 새로운 사업들은 8월 바이낸스가 총 284억 5,000만 달러를 기록함에 따라 1위 자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 반면 법정화폐 기준 거래량으로는 원화 거래소인 빗썸이 8월 한 달간 총 180억 8,000만 달러로 1위를 차지했다. 빗썸은 최근 ‘상장 적격성 심의위원회’를 설립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CryptoCompare, a cryptocurrency data provider, launched digital asset exchange review guidelines a while back, a review that ranks exchanges every month.)

▲ 10월 13일 비트코인 ETF 심사... 비트와이즈, SEC에 새로운 시장 보고서 제출

10월 13일 비트코인 ETF 결정 기한을 위한 신청 기업 비트와이즈(Bitwise)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새로운 시장 보고서를 제출했다고 20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31쪽에 이르는 최신 보고서는 지난 2년 동안 비트코인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개선했다는 사실을 전했다. 이번 보고서의 저자는 “암호화폐 시장은 보다 효율적이 되어 실제 거래액도 증가하고 있다. 덧붙여 CME의 BTC 선물의 거래액도 확실히 증가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한편 지금까지 SEC의 클레이튼 위원장은 비트코인의 시장 조작의 우려와 기관투자자 수준의 커스트디 서비스의 결여를 비트코인 ETF의 심사에 있어서의 최대의 과제로 반복해 강조해 왔다.

(10月13日のビットコインETF判断期限に向けて、申請企業のBitwise社は米証券取引委員会(SEC)に新たな市場報告書を提出した。ここ2年間でBTC市場が大きく成長し、改善している旨を伝えている。)

▲ SEC 위원들, 9월 24일에 열리는 암호화폐와 리브라 규제 그리고 ETF에 관한 청문회 참석 예정

9월 24일 SEC 위원들은 미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가 주최하는 암호화폐와 리브라의 규제에 관한 청문회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20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SEC에서 참석자는 제이 클레이튼 위원장, ‘크립토맘’의 애칭을 가진 헤스터 피어스, 엘라드 로이스만, 엘리슨 리, 로버트 잭슨 등 5명의 위원들이다. 금융 서비스 위원회의 설명문에서는 이전 SEC가 발표한 ‘암호화폐 ICO 지침서’나 일반적인 ETF에 관한 설명, 리브라의 개요도 기술되어 있기 때문에 클레이튼 장관 등은 이러한 과제에 대해 의원들의 질문에 대답할 것으로 보인다.

(9月24日に、SECの長官らは米下院の金融サービス委員会が主催する仮想通貨規制とリブラに関する公聴会出席する予定だ。仮想通貨の有価証券問題やETF、リブラの規制などが討論される方向に。)

▲ 이란 정부, 비트코인·암호화폐 채굴자 라이센스 갱신 법안... 공식 승인 대기 단계

이란은 자국 내에서 사업을 실시하는 암호화폐 채굴 사업자 등에 등록을 의무화하는 새로운 법안으로 매년 갱신을 의무화할 방침이며, 이 법안은 현재 공식 승인 대기 단계에 있다고 복수의 외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법안에 따르면, 채굴을 실시하는 사업자는 산업자원부로부터 라이센스를 취득할 필요가 있어, 종업원의 정보, 임대 계약, 투자 예상 가치, 그 외의 사업 활동 내용 등을 보고하는 것이 요구할 것이라고 한다. 또한, 라이센스는 매년 갱신해야 한다. 이란 정부는 올해 7월, 암호화폐 채굴을 상업 행위로 정식 승인한 바 있다.

(Iranian Government Proposes Annual License for Bitcoin and Crypto Miners. CoinDesk has acquired documents detailing a draft proposal for new cryptocurrency mining regulations in Iran, which sources in Tehran say is well on its way toward official approval.)

▲ 칠레 중앙은행 총재 “중앙은행, 블록체인 없이 디지털 화폐 발행 가능”

칠레 중앙은행 총재인 마리오 마르셀에 따르면 중앙은행들이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이하 CBDC)는 유익하며 블록체인 기술 밖에서 작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19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르셀은 지난 주 열린 OECD의 글로벌 블록체인 정책 포럼에서 CBDC가 즉시 결제제도(RTGS)가 설립된 이후 존재해 왔기 때문에 금융업계에서는 새로운 것이 아니라고 밝혔다. 반면 마르셀은 블록체인 기술은 주어진 플랫폼의 참가자가 많은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며, 그들은 원장의 정보에 접근해야 하거나 참가자들이 서로를 불신하는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다고 언급했다. 마르셀은 이어서 이미 파일럿 단계에서 발행된 우루과이의 디지털 통화인 ‘ePeso’가 블록체인 기술에 개발되지 않았다는 예를 들며, 개발도상국과 신흥국들이 CBDC를 발행하기 전에 신속하고 효율적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과 같은 다른 대안을 우선적으로 추구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According to Chile’s Central Bank Governor, Mario Marcel, digital currencies issued by the central banks are beneficial and can run outside of the blockchain technology, the Block reports.)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