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후오비코리아,비트퓨리,슈퍼알키,에듀해시,DID 얼라이언스 코리아,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블록체인·빅데이터 스타트업 모집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후오비 코리아, 신뢰도·보안성 강화 주력…IT 비상 상황 모의 훈련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IT 재해복구 모의 훈련을 실시하는 등 최근 투자 신뢰도 및 보안성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후오비 코리아에서 진행된 ‘2019 IT 재해복구 모의훈련’은 재난 등 비상 상황에서도 서비스를 지속할 수 있도록 주요 업무 환경을 이전하고 비상 상황에 대응하는 훈련이다. 

이번 훈련을 통해 후오비 코리아는 비상대책본부 조직을 구성하여 실무반별 임무와 역할을 점검했다. 또한 재난 발생 시 대응체계 및 복구체계를 확립하는 훈련을 하고, 재해 복구 훈련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후오비 코리아는 그간 투자 신뢰도와 보안성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꾸준히 실행해 왔다. 지난 11일 암호화폐 상장폐지 기준을 발표, 프로젝트의 투명성을 높이고 안전 거래를 위해 부적격 프로젝트는 절차에 따라 상장 폐지할 것을 밝혔다. 

또한 후오비 그룹에서 보안 사고 대처를 위해 조성한 펀드 기금이 후오비 코리아 자산 보호에도 적용되고 있다. 2만 BTC 상당의 펀드와 더불어 올 2분기에만 투자자 보호 기금으로 5,088.22HT를 락업 하는 등 후오비 토큰(HT)이 투자자 보호를 위한 펀드에 활용되고 있다.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는 “후오비 코리아는 투자자 보호 펀드, 기금 등 각종 안전장치를 바탕으로 신뢰도와 보안성 높은 거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면서 “후오비 코리아를 믿고 거래하는 우수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프리미어 파트너’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거래왕, 입금왕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많은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 비트퓨리 그룹, 하드웨어 제품 가격 온라인 공개

- 턴키(Turnkey) 솔루션 활용해 중소기업 고객 공략 나서

(2019년 9월 18일) 비트퓨리 그룹은 제품 가격을 온라인에 첫 공개하며, 자사의 세계 정상급 하드웨어를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제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가격 공개는 구매 절차를 간소화하고, 글로벌 고객층을 확장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중소기업 고객은 새롭게 단장한 비트퓨리 웹사이트를 통해 비트퓨리 클라크ASIC칩을 장착한 비트퓨리의 최신 마이닝 서버, ‘비트퓨리 타디스(Bitfury Tardis)’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비트퓨리 클라크는 비트코인 마이닝 칩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최상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온라인 상으로는 6개 및 8개 해시보드 구성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영업 담당자와 바로 연결되며, 간단한 웹 서식으로 고객 본인 확인(KYC) 및 자금세탁방지(AML) 형식을 제출하고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이에 더해 OEM 고객은 비트퓨리 팀을 통해 비트퓨리 클라크 ASIC칩을 구매하고, 개별 채굴자를 위한 설계와 제작을 지원받을 수 있다. 비트퓨리의 턴키 채굴 솔루션을 비롯해 비트퓨리와의 암호화폐 채굴을 통한 수익 창출에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보인다.

세계적인 풀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 선도 기업 비트퓨리는 이번 온라인 가격 공개로 자사의 최신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될 전망이다.

▲ 슈퍼알키 재단, 베트남 블록체인 투자기관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베트남 블록체인 전문 펀드 ‘빈 크립토(VIN CRYPTO)’와의 투자 계약 진행..

- 베트남을 주요 거점으로 동남아 시장 확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

씨큐월드(대표 조강호)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기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슈퍼알키 재단이 베트남 블록체인 투자기관인 빈 크립토(VIN CRYPTO)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8월 24일 베트남 하노이에 소재한 ‘빈 크립토’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투자 계약은 씨큐월드 조강호 대표와 빈 크립토 LENSY PHAM 대표 등 양사의 주요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투자와 함께 빈 크립토는 핀플 프로젝트의 베트남 시장 확장을 위한 주요 파트너사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빈 크립토는 금융 및 블록체인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는 베트남 투자 전문 기업으로 신생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블록체인 업계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빈 크립토 관계자는 “핀플 플랫폼의 성장 가능성과 미래가치를 내부적으로 면밀하게 검토한 결과 투자가치가 충분히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며 “핀플 프로젝트의 글로벌 확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사업 네트워크 연결 등을 통해 핀플 플랫폼이 베트남에서도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조강호 대표는 “베트남 시장 상황에 맞는 결제 솔루션 도입을 시작으로 이를 거점 삼아 동남아시아 시장 확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며 “국가를 초월한 다양한 산업간 연계를 통해 새로운 글로벌 금융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핀플은 ‘핀테크’와 ‘심플’의 합성어로 편리한 핀테크 블록체인 운영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금융플랫폼이다. 핀플 플랫폼은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기업,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금융 및 블록체인 기술을 서로 간 연결시키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시스템을 원하지만 현실적인 실행이 불가능하거나 플랫폼 개발에 대한 투자 유치가 어려운 중소기업들에게 블록체인 기술 구현과 사업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동시에 제공해준다.

핀플 플랫폼은 하나대투 국제본부장과 현대증권 해외투자팀장을 역임한 조강호 대표와 이익치 전 현대증권 회장 등이 고문으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금융과 기술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최초 거래소 공개 펀딩(IEO)을 준비중이다.

▲ DID 얼라이언스 코리아, 글로벌 DID 전문가가 참여하는 대규모 DID세미나 개최

- 한국과 미국이 공동으로 주도하여 DID 생태계 활성화 나선다
- DID 얼라이언스, DID 국제 표준화 기구로서 기술 표준화 담당 

DID 얼라이언스 코리아(DID Alliance Korea)는 분산 ID(Decentralized IDentity, DID)의 표준화 기구로서 첫발을 내딛고 DID에 대한 인식 확산 및 국내외 저변 확대를 위해 10월 22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 그랜드홀 7층에서 ‘DID Alliance Korea 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DID 얼라이언스 코리아가 주최하는 ‘DID Alliance Korea 2019’는 Own Your Identity in the Digital World를 주제로 DID 관련 분야의 국내외 오피니언 리더 및 관련 학계· 산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DID 얼라이언스 코리아 발대식과 함께 DID 산업 전망과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DID 얼라이언스 코리아 김영린 회장(전 금융보안원 원장), 한호현 부회장(현 한국전자서명포럼 의장), 250여개 이상의 글로벌 IT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는 온라인 생체인증 표준화 기구 FIDO 얼라이언스 공동 창립자 라메시 케사누팔리(Ramesh Kesanupalli), 김태진 라온시큐어 CTO, 60여 글로벌 IT 기업 및 금융기관과 함께 비영리 글로벌 신원 인증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소버린 재단의 필립 J. 윈들리(Phillip J. Windley) 이사장, 병무청, 도이치뱅크 관계자 등이 연사로 참여해 최신 DID 기술 전망 및 도입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별도 부스를 마련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ID를 활용한 서비스가 어떻게 구현되는지 사례 및 데모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DID 얼라이언스 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농협은행, 신한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한국투자증권, 군인공제회, 나이스 평가정보, 신한 DS, 디지털존, 플래닛디지털, 디오티스, 마크애니, 핑거, 티모넷 등 약 20여개 주요 기업이 회원 참여 중이며, 연말까지는 100여개 기업이 참가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DID 얼라이언스 코리아 김영린 회장은 “DID 표준 확산을 위한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가 구성될 수 있도록 DID 얼라이언스 코리아는 사회적, 경제적, 기술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DID 얼라이언스 코리아 파트너사들과 함께 안전한 본인인증 생태계 구축을 통해 디지털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블록체인·빅데이터 스타트업 모집

9월 25일(수)까지 신청서 접수… 예비창업자,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대상
올해 새로 조성된 ‘혁신창업거점 W360’ 입주 조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센터)가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블록체인과 빅데이터 분야에 특화되어 있는 스타트업을 모집중이라고 20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 보유기업 혹은 이를 활용한 융합 서비스를 구상중인 기업이면 블록체인 분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고민이 있는 기업은 빅데이터 분야로 지원하면 된다.

센터는 최종 5개팀 이내 범위에서 지원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는 센터 보육기업 대상 <시드머니투자사업>을 통한 투자유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기업과 제주특별자치도, 관련연구기관과의 정기 밋업(Meet-up, 소모임)인 <W360클러스터>를 통해 관련 산업동향 및 정책 등에 대한 이슈공유 자리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도외 창업기업 유치를 위해 입주 후 한달간 숙박이 지원되며, 3개월 이내 제주도로 본사 또는 지사(연구소)이전 등록 등 의무사항을 지켜야 한다. 단, 등기이전비용은 지원된다.

지원 자격은 올해 제주에 새로 조성된 <혁신창업거점 W360(이하 W360, 더블유삼육공)>에 입주할 예비창업자 혹은 창업 7년 이내(2012.8.20. 이후 창업)기업이다.

<W360>은 제주혁신센터,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부성현)가 함께 제주지방기상청 구청사를 리모델링하여 조성한 지역기반 혁신창업육성공간이다.

입주기간은 2019년 11월부터 2020년 10월까지 12개월간이다. <W360>의 입주실, 협업공간(Co-Working Space, 코워킹스페이스), 회의실 등 공용공간 이용이 가능하다.

입주기간동안 센터가 주관하는 데모데이 및 간담회 참여, 요청시 기업자료 제출 등 의무사항도 있으니 확인해야 한다.

모집 기간은 25일 18시까지이다. 신청서는 제주이노베이션허브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세부 내용 작성 후 ‘신청하기’ 버튼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액셀러레이팅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전정환 센터장은 “블록체인 기술이나 빅데이터 관련 사업에 전문성을 지닌 많은 기업이 도전하기를 바란다”며 “새로운 혁신창업거점에서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2015년 개소 이래 모노리스, 캐치잇플레이, 다자요 등을 포함한 총 149개 기업을 보육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약 589억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혁신창업거점 W360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제주시 동문로 9길 13-1)에 위치한 <W360>은 제주지방기상청 신청사 신축·이전 후 활용되지 않고 있던 구청사(지상 2층, 연면적 959m2)를 리모델링하여 지역기반 혁신창업육성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이다.

<W360>은 구 기상청 건물 활용과 바람이 많은 제주의 날씨 특성으로부터 출발해서 이 공간에서 새로운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이 모여 서로 연결되어 한계를 두지 않고 세상을 바라보고 꿈을 이루어 가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구체적으로, W360 이란 명칭은 W로 시작하는 세 가지 단어가 상징하는 의미(Wind: 제주의 새로운 바람이 부는 곳, Watch: 서로 연결되어 세상을 바라보는 곳, Wish: 사람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곳)와 360°(한계를 두지 않고 세상을 바라보다)를 결합해서 지었다.

내부 시설로는 입주기업들이 고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입주실,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영상 스튜디오, 단기 프로젝트를 운영할 창업자를 위한 프로젝트룸, 창업자들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 협업공간(Co-working Space, 코워킹스페이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지역기반 혁신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