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블록페이,리얼비트,테조스 코리아,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콘스탄트(Constant),비네이티브, 디지털 지갑 체인브릿지,DVP,글로벌 블록체인 해킹 대회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테조스 코리아, 서울산업진흥원 캠퍼스CEO 블록체인 과정 진행
- 건국대애서 ‘블록체인기술과 비즈니스 전략’과정 통한 인재 육성

주식회사 테조스 코리아(대표 이진우)는 서울산업진흥원의 캠퍼스CEO과정 운영사로
선정되었다. 이번 캠퍼스CEO과정은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과 공동으로 기획하여 제공하는 기술과 창업의 융합형 교육이다. 건국대학교에서 ‘블록체인기술과 비즈니스 전략’(3학점)과정으로 운영되며 블록체인 핵심기술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창업 전략까지 수립하는 과정이다.

본 과정에서는 대표적인 3세대 블록체인인 테조스 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 컨트랙트 작성 및 Dapp 개발을 학습하며,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략과 창업에 대해 공부한다. 아이디어 해커톤 및 모의 데모데이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간접적으로 창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과정에는 테조스 코리아 이진우 대표, 테조스 코리아 최민철 CTO(건국대학교
겸임교수), 건국대학교 박진하 교수, tzVentures 이재원 디렉터가 주 강사진으로 참여하고,멘토진으로 BAT 박준규 대표, 비클라우드 박종호 대표,, 밀리의서재 도영민 브랜드매니저,법무법인 세안 김훈 변호사 등이 참여한다.

서울산업진흥원 캠퍼스CEO과정은 서울시 대학생 대상 기업가정신 고취, 융합형 혁신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사업이다. 이진우 테조스 코리아 대표는 “정부 정책 방향과 발맞추어 블록체인 창업 생태계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쁩니다. 교육과 함께 블록체인 공모전도 진행함으로써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훌륭한 사업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길 기대합니다.”고 밝혔다.

▲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 P2P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콘스탄트(Constant)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레이어 2 (Layer 2)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가 P2P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콘스탄트(Constant)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매틱 토큰(MATIC) 보유자는 콘스탄트의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를 활용하여 신용 조회나 서류 작업 없이 매틱 토큰을 사용하여 현금을 빌리거나 이자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매틱 네트워크는 오프체인 연산을 위해 사이드체인을 활용한 레이어 2 확장성 솔루션이다. 현재 초당 65,000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며 블록체인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근에는 매틱 네트워크의 사전 스테이킹 서비스를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Coinone)과 협력했다.

매틱 네트워크 관계자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은행 계좌가 없는 누구라도 매틱 토큰을 활용해 대출을 받을 수 있다"며 "추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매틱 토큰의 사용 사례를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콘스탄트는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플랫폼(De-Fi)으로,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을 활용하여 대출 계약을 자동화해 사용자를 보호한다. 콘스탄트 사용자는 이자율과 대출 기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50종 이상의 토큰을 지원하고 있다. 

▲ 비네이티브, 디지털 지갑 체인브릿지와 MOU 체결

체인브릿지와 외국어 학습의 디지털 토큰 보상 서비스 분야 협력
학습참여자들에게 BNV토큰과 비트코인 보상 지급 월렛으로 활용

글로벌 영어 학습 서비스 비네이티브와 블록체인 지갑 전문 개발사 체인브릿지가 서비스형 지갑을 활용한 비네이티브의 디지털 토큰 보상 관련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비네이티브는 최근 BNV 비네이티브 토큰을 스위스 디코인 거래소에 공개한 후, 영어 퀴즈 참여자들에게 BNV 토큰을 학습 동기 부여 수단으로 지급하고 있다.

비네이티브는 학습 참여자들에게 원활한 토큰 전송을 위해 서비스형 디지털 지갑 기업인 체인브릿지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인브릿지는 스마트폰을 통한 디지털 토큰 전송 기능과 기업을 위한 전략적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지갑(Wass, Walles as a Service) 기업이다.

체인브릿지 박병현 대표는 “비네이티브의 글로벌 학습 생태계에 체인브릿지 지갑을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 비네이티브 영어 학습자들이 손쉽게 디지털 토큰을 전송받고 수강 신청 결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비네이티브의 김문수 대표는 “체인브릿지 지갑을 통해 공부할 때마다 즐겁게 보상을 받는 교육용 토큰 이코노미를 글로벌 시장에 확장해 가겠다”고 말했다.

스마투스는 온라인 비즈니스 외국어 학습 서비스인 ‘비네이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비네이티브는 삼성, LG, 유한양행, 넥슨과 같은 대한민국의 주요 기업에 언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서비스 초기부터 일본과 중국으로 진출하여 글로벌 고객을 유치해 왔다. 비네이티브는 일본의 주요 출판사 중 하나인 Kirihara Shoten과 협력하여 일본의 대학 교과서로 출판되었고 중국 인력자원부, 사회보장부가 주도해 만든 중국 공공 교육 분야 온라인 교육 플랫폼 궈페이왕을 통해 중국 공무원들의 영어 온라인 교재로 채택되기도 하였다. 이외에도 2014년 11월 미국 레드헤링사가 선정한 ‘2014 글로벌 100대 기술 기업’에 선정되었고 에디슨 재단이 운영하는 Edison Award의 ‘혁신적인 글로벌 기업 2015’ 후보로 지명된 바 있으며 미국 Stratus Awards 2015에서 플랫폼 서비스 부문 우승자로 선정되었다.

▲ 블록페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리얼비트 21일 런칭 

2019년 9월 20일 – 핀테크 전문기업 블록페이(Block-Pay)는 암호화폐 거래소 리얼비트(Realbit)를 오는 21일 토요일 정식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리얼비트는 ‘글로벌 통합 거래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글로벌 거래소들의 호가창 통합 시스템, △풍부한 유동성 공급을 통한 원활한 거래환경, △ 3개 거래소 통합, 14개 거래소 연동 등 총 201가지의 암호화폐 거래 가능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리얼비트 SHOP 차별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중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호가창 통합 시스템이다. 리얼비트는 여러 해외 대형거래소의 거래 주문을 하나의 호가창으로 통합하여 신규 거래소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손꼽혔던 낮은 유동성 문제를 해결했다. 따라서 단일 거래소를 사용하는 것보다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암호화폐를 매수, 높은 가격에 매도가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리얼비트는 이번 정식 오픈과 동시에 투자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추천인 이벤트, 커뮤니티 이벤트, 홍보왕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경품 및 에어드랍을 참여자들에게 증정한다. 

리얼비트 송주현 대표는 “리얼비트 거래소가 가장 중점적으로 여기는 것은 사용자에게 높은 거래 환경과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 생태계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거래소 내의 차별화된 글로벌 통합 거래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거래소들을 편리하게 통합된 UI/UX로 이용할 수 있어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 드린다” 라고 설명했다.

▲ DVP,  '글로벌 블록체인 해킹 대회' 서울서 개최  

블록체인 기반 취약점 발견 보상 플랫폼인 DVP가 오는 10월 19일에 서울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해킹 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해당 대회의 총상금은  2천5백만원 상당의 이더리움과 DVP토큰으로 알려져 보안 업계의 화이트 해커들과 블록체인 업계의 큰 주목을 받을것으로 예상된다. 

DVP 프로젝트는 화이트해커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보안점검이 필요한 기업들이 참여하는 플랫폼이며 화이트해커들은 발견한 보안 결함을 DVP플랫폼을 통해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에게 알려주고, 그 대가로 프로젝트들로부터 보상을 받는다.  또한 보상에 사용되는 DVP토큰은 현재 한국에서는 글로벌 거래소 빗썸에 상장이 되어 있다.  

DVP의 관계자는 “앞으로 중국, 한국, 일본, 미국 등 국가에서 전 세계의 화이트 해커들이 교류하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DVP에서 주최한 첫 번째 대회는 지난 8월 중국 베이징에서 열렸으며 두 번째 대회로 오는 10월19일 한국 서울에서 열릴 예정이다. 

서울에서 열리는 글로벌 블록체인 해킹 대회는 DVP에서 주최하고 한국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기업인 데일리레보라토리(Dailylaboratoy)에서 주관하며 Mixmarvel, Contentos, Bibox, Ontology, Yeeco, Elastos, OGC, 에서 협찬한다. 행사 당일 오전에는 중국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기업들로부터 블록체인 보안 관련 주제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오후에는 한국 및 해외로부터 초대된 화이트 해커들의 CTF 대회가 진행 될 예정이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