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청/종합] ‘교육으로 다시 찾는 임실’을 목표로 개원한 임실 봉황인재학당이 대학입시의 중요한 길목인 고등학교 진학준비를 돕기 위한 입학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9일 저녁 7시부터 봉황인재학당 세미나실에서 열린 ‘2020년도 고입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분위기 속에서 임실군 인재양성의 요람인 봉황인재학당 소개를 시작으로 막을 열었다.

전국 주요 자율형 사립고, 영재고, 과학고, 국제고 및 전북권 특목고, 자사고를 비롯해 타 시도 명문고의 각 학교별‘2020학년도 입학전형’자료와 프리젠테이션을 활용했다.

전국 및 전북권 고등학교별 유형에 대한 소개와 명문고 입학전형 설명, 2020학년도 대입전형 요약, 그리고 2020년도 봉황인재학당 운영 중점현황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어서, 양성태 사무국장과 학부모, 학생들과의 각 학교별 입학전형, 학사과정, 학습방법, 나아가 대입제도 등에 관한 폭넓은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자리에는 중 3학생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예비 중학생 학부모 및 중 1~2학년 학부모들이 대다수 참석하여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여줬다.

또한, 이날 익산고 오병도 교장이 직접 설명회장을 찾아 학교 소개와 더불어 입학전형 안내를 직접 설명하는 열정을 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양성태 사무국장은 “봉황인재학당은 국·영·수 등 주요 과목 학습은 물론 진로․진학에 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종합학습센터”라며, “다음 세대를 이끌어 나갈 지역 인재양성의 등용문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