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 국내 5대 편의점 모두 적용… '세븐일레븐' 결제 오픈...전국 4만여 개 편의점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확보 

세븐일레븐까지 <페이코> 결제 적용 완료

5대 편의점 모두에서 카드 기반 모바일 결제 가능…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중 유일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페이코(PAYCO)> 결제를 적용하며 국내 5대 편의점 모두를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NHN페이코는 세븐일레븐과 가맹 제휴를 통해 전국 9,700여 개 매장에 <페이코> 결제 적용을 완료했다. 이로써 <페이코> 이용자는 5대 편의점 4만여 개 매장에서 현금이나 실물 카드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결제가 가능해졌다. 앞서 NHN페이코는 2016년 편의점 CU에 <페이코> 결제를 적용한 이후 미니스톱, 이마트24, GS25를 잇따라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유치했다.

이용자는 이들 편의점 매장에서 <페이코> 앱에 등록해둔 신용·체크카드나 페이코 포인트 중 하나를 선택해 바코드 스캔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다. 5대 편의점 모두에서 신용·체크카드 기반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는 <페이코>가 유일하다.

결제와 동시에 편의점 멤버십 포인트가 적립되는 '자동적립' 기능도 특징이다. <페이코>에 CU, GS25 멤버십을 등록한 이용자는 해당 매장에서 <페이코> 결제 시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지 않아도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의 경우 롯데카드를 <페이코>에 등록해 결제하면 엘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NHN페이코는 가맹 편의점과 <페이코> 결제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9월 30일까지 GS25에서는 <페이코> 결제로 캐시백 혜택을 받아 '매일 허쉬초코우유'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9월 한 달 매주 금, 토요일 수입맥주 8캔을 결제하면 5,000원을 페이코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이마트24에서 파우치 음료와 얼음컵을 함께 결제할 경우에는 500원이 즉시 할인된다. CU는 연말까지 주요 대학 내 점포에서 <페이코> 결제 이용자에게 1,5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NHN페이코는 올 들어 편의점을 포함한 대형 프랜차이즈 중심으로 오프라인 가맹점을 빠르게 확대하며 결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슈퍼마켓(GS THE FRESH), 영화관(CGV), 서점(교보문고) 등 다양한 업계에서 폭넓은 가맹 제휴를 맺었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는 서비스 초기부터 생활밀착형 업종인 편의점 사업자들과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오프라인 결제 범용성을 넓혀왔다"며 "이용자들이 결제 편의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5개사와 마케팅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