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시스템 '제5회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2019' 참가...실시간 음성/영상무전 솔루션 'BizPTT', 현장 모니터링 솔루션 'IoT헬멧' 등 소개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IT계열사 이수시스템(대표이사 김용하)이 일산 KINTEX에서 개최하는 ‘제5회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 2019’에 참가했다. 이수시스템은 이번 행사에서 실시간 음성/영상무전 솔루션 ‘BizPTT’를 비롯해 안전모에 장착하는 ‘IoT 헬멧’ 등 현장 업무에 최적화된 IT솔루션을 선보였다.

이수시스템이 이번 엑스포에서 선보인 ‘BizPTT’는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솔루션으로 △실시간 음성/영상무전 △실시간 영상 공유 △ 사진 및 이미지 전송 △긴급 신호(SOS) △채팅 △위치 조회를 비롯해 △최대 16개 채널 관제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그간의 적용 사례와 IP-PTT(인터넷 프로토콜 기반 무전기) 구축에 대한 노하우 등을 기반으로 BizPTT 솔루션 부문에서만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다자간 실시간 음성 및 영상 공유를 통해 현장 상황을 실감 있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강조해 공공기관, 지자체, 항공, 소방, 제조,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이수시스템은 이번 엑스포에서 안전모에 장착된 카메라와 LTE무전기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는 안전 솔루션 ‘IoT 헬멧’도 함께 선보였다. ‘IoT 헬멧’은 안전모에 장착된 카메라와 디바이스를 통해 LTE 네트워크로 무전을 주고 받고,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하거나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현장 사각지대나 모니터링이 필요한 곳, 긴급 상황 발생시 현장상황을 관계자들과 실시간 공유하며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이수시스템 홍준기 정보화사업본부장은 "최근 산업 현장에서는 현장 업무 상황을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전달하고 공유하는 것이 한층 중요해지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수시스템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확보한 IT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장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IoT 솔루션을 공급을 통해 지속적인 신규 솔루션을 출시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