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하이콘,니오앱스,엑스비나,후오비코리아,요우아(YOA)프로젝트,픽셀월렛(Pixel Wallet),비트코인에스브이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하이콘,니오앱스,엑스비나,후오비코리아,요우아(YOA)프로젝트,픽셀월렛(Pixel Wallet),비트코인에스브이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10.03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하이콘,니오앱스,엑스비나,후오비코리아,요우아(YOA)프로젝트,픽셀월렛(Pixel Wallet),비트코인에스브이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하이콘, 3분기 핵심 플랫폼 ‘티저 영상’ 공개

하이콘, ‘새로운 플랫폼’ 티저 영상 공개 흥행 기대감 폭발

하이콘, 3분기 핵심 플랫폼 베일 벗는다...30일 최초 공개

-24시간 움직이는 초침, 새로운 하이콘 암시

하이콘(대표이사 김태원)은 19년도 3분기 로드맵 마감을 앞두고 새로운 핵심 플랫폼의 티저 영상 공개를 통해 서비스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약 17초 분량으로 구성되어, ‘24시간 움직이는 초침’과 ‘새로운 하이콘(NEW HYCON)’을 강조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또한,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MORE THAN WHAT YOU CAN IMAGINE), 엔딩 화면에서 공개된 ‘OK’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없어 관심은 더욱 쏠릴 전망이다.

최초 공개 기념 이벤트로 즉시 참여 가능한 서비스를 순차 오픈해 직접 플랫폼 사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 메인넷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는 하이콘(HYCON)이 새롭게 선보이는 플랫폼을 통해 9월 마지막 날 업계 최고의 관심사로 자리잡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하이콘(대표이사 김태원)의 새로운 핵심 플랫폼은 오는 30일 오후 5시 하이콘(HYCON) YouTube 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된다. 김태원 하이콘(HYCON) 대표는 "30일 최초 공개를 통해 3분기 핵심 플랫폼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베타 출시할 예정이다"며 "많은 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니오앱스, 국내 업체 최초 베트남 동(VND)화 마켓 암호화폐거래소 ‘엑스비나(EXVINA)’ 오픈

-올 초 베트남에 법인 설립 이후,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새롭게 오픈..

-국내 업체 실크로드와 기술제휴 통해 오픈.. SNS 플랫폼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도 함께 추진..

-금융보안전문가들이 보안을 먼저 고려하여 설계한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

글로벌 SNS 플랫폼 서비스업체 니오앱스(대표 맹정호)는 올 초 베트남에 니오앱스 동아시아 마케팅을 위한 법인을 설립 한 이후, 국내 업체로는 최초로 베트남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동(VND)화 마켓이 있는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엑스비나(EXVINA)’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은 전세계 미국, 중국, 러시아, 한국과 일본 다음으로 암호화폐 투자 및 거래를 많이 하고 있는 나라 중에 하나이다. 니오앱스는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실크로드와 기술제휴를 통해 베트남 코인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를 오픈했다.

‘엑스비나(EXVINA)’ 거래소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우선, 거래소 플랫폼은 금융 시스템이다. 금융시스템은 고객의 돈을 관리하고 거래하는 시스템이므로, 보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엑스비나(EXVINA)’ 시스템은 금융보안전문가들이 보안을 먼저 고려하여 설계한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둘째, ‘엑스비나(EXVINA)’는 단순히 거래소의 거래 기능을 넘어 게임적인 요소를 부여한 리워드와 다양한 수익 구성으로 고객 자산가치의 증가를 위한 운영방법에 대해 특허를 출원 중이다. (출원명: 암호화폐거래소 시스템 및 이를 수행하기 위한 컴퓨팅 장치, 2019-002417-4).

셋째, ‘엑스비나(EXVINA)’는 처음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니오앱스 관계자는 “거래소 시스템은 거래량의 증가 및 변화에 따라 성능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된다. ‘엑스비나(EXVINA)’ 시스템은 클라우드를 통해 안정적이고 유연한 시스템 환경을 구성했다.”고 밝히며 “이 시스템은 금융시스템의 핵심인 입/출금 및 송금/이체에 대한 강력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췄고, 자체 이상금융거래의 대한 별도 로깅으로 금융당국의 요구사항을 준용했다.”고 전했다.

또한 “거래소의 개발은 외부와 차단된 개발환경에서만 수행하고, 테스트를 모두 마친 후 운영환경으로 이관했다.”며 “두 환경의 물리적인 분리로, 개발 테스트한 파일들이 운영으로 넘어가지 않아 안전한 시스템 환경을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니오앱스 맹정호 대표는 “베트남은 남한 인구의 2배이고, 국민평균연령이 30대인 젊고 엑티브한 나라로, 연 6% 이상의 경제 성장을 하고 있는 나라”라며, “이번 암호화폐거래소 오픈과 함께 기존 SNS 플랫폼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후오비, 블록체인 활성화 위한 글로벌 행보 속도

후오비 그룹이 블록체인 활성화와 암호화폐 사용 증대를 위한 글로벌 활동 보폭 넓히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이 ‘유라시아 블록체인 서밋(Eurasia Blockchain Summit)’을 주최하고 블록체인 활용 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터키 이스탄불에서 첫 개최되는 유라시아 블록체인 서밋은 암호화폐 사용 활성화와 블록체인 기술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후오비 글로벌은 블록체인 기업, 전문가, 연사들을 초빙해 블록체인 기술 적용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BKM, SabanciDx 등의 금융기관과 터키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후오비 글로벌 리비오 웡(Livio Weng) CEO, 후오비 그룹 크리스 리(Chris Lee) CFO도 연사로 나선다.

더불어, 지난 17일(현지 시각) 후오비 그룹은 후오비 클라우드 기반의 ‘후오비 아르헨티나’ 플랫폼을 론칭했다. 현재는 OTC 거래를 통해 운용되지만, 10월 중 아르헨티나 법정화폐 페소(Peso, ARS)로 암호화폐 구입 및 코인 간 거래도 가능할 예정이다. 후오비 그룹은 이를 통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사용성 증대를 위한 글로벌 서비스 확대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는 “후오비 그룹은 글로벌 대표 블록체인 기업으로서 블록체인 생태계 환경 조성에 적극 힘을 싣고 있다”며, “후오비의 첫 해외 독립법인인 후오비 코리아도 ‘후오비 프리미어 파트너’,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발전 및 암호화폐 사용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금색재경 /요우아(HK)그룹CEO David, ERB LIGA거래소 이사장 엄민(严旻), 우/요우아(HK)그룹 CFO 겸 슈웅취인훠이(雄群汇) CEO 량숭시옌(梁颂贤) 왼쪽부터
금색재경 /요우아(HK)그룹CEO David, ERB LIGA거래소 이사장 엄민(严旻), 우/요우아(HK)그룹 CFO 겸 슈웅취인훠이(雄群汇) CEO 량숭시옌(梁颂贤) 왼쪽부터

▲ 요우아(YOA)프로젝트 암호화폐 플랫폼에 세계 최초로 CDS 프로그램 도입한 ERB Liga 거래소와 협력으로 재기에 성공할까? 

최근 요우아(HK)그룹은 블록체인 기반의 프로젝트인 YOA Project를 정식으로 공포하였다. 이는 요우아(HK)그룹의 글로벌 프랜차이즈 협력파트너와 소상공인, 소형기업을 중심으로 한 YOA크라우드 펀딩 투자 플랫폼이다. 

요우아(HK)그룹은 실물경제에서 가상경제까지 새로운 형태의 생태계를 구축

요우아(HK)그룹의 핵심 멤버는 전부 세계 각 분야의 최고 팀으로 구성되었다. 이 중에는 SK NETWORKS 출신의 요우아 CEO David, 로스차일드 출신의 요우아 CFO Geoffrey, ZHONGZHI투자그룹 출신의 요우아 COO JamesJin 등이 있다.

요우아(HK)그룹은 F.I.N.E을 핵심으로 한 전략계획(F-프랜차이즈 업종, I-IT사업, N-신사업, E-뉴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과 자회사, 각 전략적 협력사 및 협력파트너를 통한 글로벌 상업화 운영에 나섰다.

요우아(HK)그룹은 전통적인 실물경제에 종사하는 그룹이다. 산하에 12개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자회사는 중국 대륙, 홍콩, 한국, 싱가폴, 코스타리카 등 국가와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주요 영업분야에 프랜차이즈 분야가 포함된다. 요우아(HK)그룹의 자회사인 YOUA GF는 콰이다오(快道)와 연합하여 중칭창(베이징)국제상업발전유한회사에 투자하여 중국의 유명 스타인 허지옹의 지옹아빠해산물 개발을 시작으로 EMS 운동전문기업인 “기적을 맛보다(速见奇迹)”로 발전하였다. YOUA GF는 각국의 프랜차이즈 분야로 진출하고 있으며 중국 국내에서 수십만개 프랜차이즈 협력파트너를 구성하였다. 또한 메디컬 플랫폼인 메이베이(美呗)에 투자하여 개발한 회사인 위렌(予颜)을 통해 메티컬 분야에서도 지위를 확보하였다. 검색 포털, SNS플랫폼, 콰이다오 프랜차이즈 등 수많은 기업과의 협력 및 협약을 통해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요우아그룹의 실물경제사슬을 통해 실시간 매칭 거래플랫폼 출시를 위한 튼튼한 기초를 다졌다.  

요우아(HK)그룹은 한국에서 30만 이상의 상공인 자원을 보유한 기업인 스마트콘(Smartcon)과 전략적 합작협의서를 체결하였다. 또한 EVENS회사와도 협력관계를 구축하였는데 이 회사는 인도 내 각 분야의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특허허가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CICI뱅크(인도 2대 은행)와 블록체인 수불금협약을 체결한 회사이다. 요우아그룹은 이 두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분야에서 YOA플랫폼의 영향력을 한층 더 확장하였다.

CDS 하의 블록체인 암호화폐

YOA크라우드 펀딩 투자플랫폼은 요우아(HK)그룹을 주체로 산하에 글로벌 프랜차이즈 협력파트너와 중소기업 상가를 중심으로 포괄적인 사용자, 생태계를 구축하였다. 2018년 9월 요우아(HK)그룹의 협력파트너를 중심으로 한 YOA Project가 전세계적인 범위에서 추진되기 시작하였다. 1년간의 양성과 누적을 통해 현재 YOA Project가 글로벌시장에 처음으로 발행되면서 블록체인 분야에 정식으로 진출하였다.   

YOA Project는 YOA크라우드 펀딩 투자를 통해 프랜차이즈기업과 각 중소기업 상가가 손쉽게 자금조달을 실현, 회원카드 적립금의 토큰화, 프랜차이즈기업의 에코 코인 및 기업 전용화폐의 개방 및 거래소, 소형상공인을 위주로 한 실시간 AI 정확한 매칭 거래플랫폼을 핵심으로 한 완전한 블록체인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프로젝트이다.   

YOA코인은 YOA플랫폼이 광고주와 고객이 사용하도록 개발한 플랫폼의 주요 화폐로서 사용자가 한국, 일본, 중동, 유럽 등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YOA플랫폼은 세계적인 온라인 셀럽대회를 통해 세계적인 범위에서 대리상과 협력파트너를 모집하여 신속히 5000만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YOA코인이 가까운 기일 내로 글로벌거래소를 통해 정식으로 상장될 예정이다. 산하의 대기업, 중소기업 및 고객은 YOA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거래를 할 수 있으며 YOA코인의 시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YOA 크라우드 펀딩 투자자의 이익을 보호하고자 YOA와 ERB LIGA거래소는 재정보증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글로벌금융그룹인 McKinley Investment가 홍콩 HSBC에 보유한 자산 50억달러로 신용지불보장(CDS)을 제공하기에 코인구매자 또는 투자자의 원금을 100% 반환할 수 있다.

ERB LIGA거래소 창시자인 엄민이사장은 YOA Project와의 협력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다. YOA Project와의 협력을 통해 ERB LIGA거래소에서 CDS재정보증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프랜차이즈기업 및 중소기업이 손쉽게 운영항목에 필요한 자금을 모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YOA Project는 프랜차이즈 업종, 소규모 상공인 및 온라인 셀럽 경제의 기초상에 새로운 문화시스템을 추가로 개설하였다.

▲ 비트코인 디지털 이미지 및 ID 회사인 Pixel Wallet, 캘빈 아이어(Calvin Ayre)로부터 투자 확보 

사진은 천 마디 말만큼의 가치가 있으며, 이제는 일부 비트코인에도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Pixel Wallet은 이미지 파일을 전체 비트코인 SV(BSV) 거래에 끼워넣을 수 있도록 하는 신생 벤처기업입니다.  이 기업의 기술은 BSV 블록체인의 데이터로 관리되는 이미지 ID 시스템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BSV를 위한 이러한 흥미로운 사용 사례는 온라인 게임 및 기술 기업가 캘빈 아이어(Calvin Ayre)의 관심을 유치해 Pixel Wallet에 대한 투자를 발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아이어(Ayre)는 BSV 뉴스 및 채굴 회사인 코인긱(CoinGeek)의 창업자입니다.

Pixel Wallet은 사용자가 이미지 파일 내에서 전체 BSV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비트코인 SV 모바일 월렛(현재 Android 기기용)을 제공하며,   그림과 같은 보통 파일이나 메시지 내에 비밀 데이터를 숨기는 방식인 스테가노그래피의 한 형태를 실행합니다.  사용자는 모바일 기기 카메라에서 촬영한 디지털 이미지에 숨겨진 BSV 거래를 전송하거나, 또는 사진을 업로드하여 BSV의 일정량을 이미지에 끼워넣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에 BSV가 삽입되면, 사용자는 해당 BSV 이미지 파일을 Pixel Wallet을 통해 Facebook, Instagram, Telegram, WeChat, Whatsapp, Discord, Viber 및 이메일과 같은 일반적인 소셜 미디어 및 메시지 전송 플랫폼으로 친구들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BSV에 액세스하기 위해 수신자의 기기에 Pixel Wallet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며, Pixel Wallet의 웹사이트를 통해 수신자는 다른 앱이나 수단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BSV 월렛 주소에 이미지와 비트코인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투자에 대해 아이어(Ayre)는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이미지와 ID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아는 사람으로서, 또 비트코인 기술을 지지하는 사람으로서, 이번 투자는 어려운 결정이 아니었습니다.  다른 블록체인이나 분산원장에서는 수행할 수 없는 강력한 새로운 사용을 위해 이미지 기술이 BSV의 대규모 확장과 어떻게 결합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매우 신나는 일입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Pixel Wallet은 동남아시아 국가 전체에 걸쳐 사업 및 개발 장소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회사는 현재 제품을 넘어서는 훨씬 더 큰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코인긱 서울 컨퍼런스(10월 1~2일, 한국 서울)에서, Pixel Wallet은 BSV를 사용하는 새로운 ID 시스템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Pixel Wallet은 누군가의 이미지가 개인 정보 및 비트코인 거래에 삽입될 수 있도록 하는 여러 이미지 스테가노그라피 프로세스를 개발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이 시스템이 물리적 신분 확인 및 결제 카드 또는 디지털 모바일 월렛과 통합되면, 한 사람의 이미지를 통해 ID 및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기술은 카드와 디지털 기기에서 사람의 사진을 사용하여 상인이 고객 및 결제 인증을 안전하게 확인하는 일, 물리적 공간에 대한 액세스 허용, 정부 기록 목적을 위한 ID 확인, 그리고 고객알기제도(KYC) 프로세스 개선 등과 같은 여러 사용 사례가 있습니다.

Pixel Wallet 창립자 존 골드버그(John Goldberg)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Pixel Walllet이 어떻게 비트코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지 보여드리고 싶고, 이제 마침내 비트코인 SV(BSV)로 촉발된 ID 관리의 미래를 나아가게 하고 싶습니다.  우리 회사와 전체 BSV 생태계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에 대해 캘빈 아이어(Calvin Ayre)에게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