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차움
데이비드 차움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쟁글,크로스앵글,디파인 컨퍼런스,이더리움,클레이튼,BORA(보라),업사이드,후오비 코리아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암호화폐 아버지 데이비드 차움 한국 방한, 디파인 컨퍼런스 연설 

-10월 1일 오전 기조 연설을 통해 최근 개발한 프랙시스와 엘릭서 비전 발표

-구글의 양자 컴퓨터 사례 언급을 통해 보안의 중요성 역설 

암호화폐의 아버지이자 엘릭서(Elixxir)와 프랙시스(Praxxis)의 설립자 데이비드 차움(David Chaum)이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19) 메인 행사 디파인(D.FINE) 컨퍼런스에 참여한다. 

데이비드 차움은 10월 1일 오전 기조 연설을 통해 ‘블록체인과 프라이버시’를 주제로 양자 컴퓨팅 저항성을 지닌 암호화폐 프랙시스와 프라이버시 중심의 프로젝트 엘릭서의 비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프랙시스는 데이비드 차움의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현재 블록체인이 직면한 확장성,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문제를 해결하며 특히, 양자 저항 서명을 통해 프라이버시 보호를 극대화한다. 프랙시스는 데이비드 차움이 개발한 메타 데이터 보호하며 개인간 송수신이 가능한 메시징 플랫폼 엘릭서와도 호환될 예정이다. 

프랙시스에 대한 세부 사항은 올해 후반에 출시 예정이 백서에 포함될 예정이며, 올해 초에 출시된 xx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들은 프랙시스 및 엘릭서 네트워크를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남길 수 있다. 

데이비드 차움은 한국 방한을 앞두고 “최근 구글의 양자 컴퓨터 기술이 언급되었듯이 양자 저항 수준의 블록체인은 앞으로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새롭게 개발한 프랙시스와 엘릭서 플랫폼을 통해 블록체인의 새로운 미래와 비전을 공유할 기회를 한국에서 갖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 ‘이더리움에서 클레이튼으로’BORA(보라), 클레이튼 메인넷으로 이전 및 토큰 스왑 시작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Upbit)와 BORA 아일랜드 지갑 내 토큰 자동 스왑
클레이튼 메인넷 미지원 거래소, 개인 암호화폐 지갑 사용자는 10월 7일부터 토큰 스왑 지원 페이지 통해 토큰 스왑 가능
신임 BORA 차지훈 대표 “BORA의 글로벌 서비스 및 콘텐츠 비즈니스 확장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것”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대표 차지훈)가 BORA 플랫폼이 이더리움에서 클레이튼(Klaytn) 메인넷으로 이전과 함께 토큰 스왑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클레이튼의 공식 파트너사인 BORA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서비스 확장을 위해 이더리움에서 빠른 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강점으로 하는 클레이튼 메인넷으로 10월 30일까지 이전을 완료할 예정이다.

메인넷 이전과 함께 BORA 토큰을 이더리움 기반 ERC-20에서 KCT(Klaytn Compatible Token, 클레이튼 기반 토큰)로 변경하는 토큰 스왑이 진행된다.

국내 암호화폐거래소인 업비트(Upbit)와 BORA 아일랜드 지갑에 보관된 BORA 토큰은 별도의 과정 없이 자동으로 토큰 스왑이 진행된다.

클레이튼 메인넷을 지원하지 않는 거래소에 보관 중이거나 개인 암호화폐 지갑을 사용하는 유저는 10월 7일부터 BORA 웹사이트 내 제공되는 토큰 스왑 지원 페이지를 통해 토큰 스왑 신청이 가능하다.

BORA는 클레이튼 메인넷 이전을 기점으로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그 첫걸음으로 차지훈 대표를 새롭게 선임해 향후 BORA 플랫폼의 사업 방향성을 알렸다.

BORA 차지훈 대표는 “BORA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메인넷 이전 및 토큰 스왑을 안정적으로 마무리한 뒤 BORA의 글로벌 서비스 및 콘텐츠 비즈니스 확장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차지훈 대표는 네시삼십삼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국내외 사업 기획, 개발, 투자, 전략에 대한 총괄 업무를 담당해왔다.

▲ 암호화폐 시장 공시 플랫폼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 [Just the Fact] 위클리보고서 발표

‘Weekly Just The FACTs’에서는 지난 한 주간 Xangle 에 공시된 주요 크립토 프로젝트들과 온체인 퍼포먼스를 다루고 있으며, 구글 자동 번역 기능을 통해 영어 콘텐츠를 한국어로 번역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주 ‘Weekly Just The FACTs’에 소개되는 크립토 프로젝트는 Xangle 에 공개된 350 개 프로젝트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Xangle 의 공시등급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63 개 중 입력 완료된 항목 기준 A+: 57 개 이상, A: 50~56 개, B: 42~49 개, C: 41 개 이하) 

주간Xangle 신규 온보딩 프로젝트

1 Pledge A+
Pledgecamp 는 보안 및 책임을 위해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합 한 차세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후원자는 업계 최초의 후원 계약이라는 스마트 계약
에스크로 기능으로 보호됩니다.

2 Reserve A
RSR 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Reserve 스마트 계약을 업데이트하는 것과 관련된
거버넌스 프로세스에서 역할을 수행 할 것입니다.

3 Lambda A
Lambda 는 빠르고 안전하며 확장 가능한 블록 체인 인프라 프로젝트로, 무제한 확장
성으로 분산 애플리케이션 (DAPP) 데이터 스토리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4 NEM A
NEM 은 다중 서명 계정 계약, 사용자 정의 가능한 자산, 이름 지정 시스템, 암호화
메시징 및 Eigentrust ++ 평판 시스템. cryptocurrency 업계에서 가장 잘 자금을
조달하고 성공적인 블록 체인 기술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주간 Xangle 조회수 Top10 상시공시 

1 Binance Coin 상장 신규 상장 (Korbit)

2 TrueChain 루머 확인 루머 및 사실관계 확인
 
3 COTI 마일스톤 주요 마일스톤 달성 

4 QuarkChain Token 전략적 파트너십 전략접 파트너십 체결 (BiTA (Blockchain in Transport Alliance)) 

5 Function X 상장 신규 상장 (Bithumb) 

6 Wanchain 전략적 파트너십 전략접 파트너십 체결 (Band Protocol) 

7 Orbit Chain 전략적 파트너십 전략접 파트너십 체결 (Dappradar)
 
8 COTI 상장 신규 상장 (Bithumb Global) 

9 Ren 상장 신규 상장 (Binance) 

10 Ravencoin 상장 신규 상장 (Binance)

▲ 업사이드, 자사 거래소 UPXIDE서 주차팅 토큰 세일 진행

주차장 공급자 및 이용자, 정보제공자 중심의 주차장 공유 이커머스 생태계 추구
특정 시간 주차 서비스 제공 등 추후 글로벌 서비스 모델 추가 예정

업사이드(대표 김승연)는 9월 30일 자사 거래소 UPXIDE에서 글로벌 넘버원 주차장 쉐어링 주차팅(PSR)의 토큰 세일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주차팅은 주차장 공유자 중심의 주차장 공유 이커머스 생태계로써, 주차장 공유 시 기여도에 맞는 수익분배를 통해 기존의 주차 산업의 구조적인 문제점을 해결하는 프로젝트이다.

공급자는 남는 주차장을 공유함으로써 기여도에 따라 수익을 낼 수 있으며, 수요자는 자신이 필요한 시간만큼만 주차장을 대여할 수 있어 합리적인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차팅은 특정 시간 주차와 일 주차 중심의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며, 추후 글로벌 진출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추가할 계획이다.

업사이드 김승연 대표는 “공유경제의 중요성이 확산된 시점에서 주차장 공유 플랫폼을 추구하는 주차팅은 충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주차팅 토큰세일을 통해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시기 바라며, 주차팅이 추구하는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업사이드는 최근 다양한 프로젝트의 토큰세일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더불어 국내 최초로 원화, 포인트, 암호화폐의 결제가 지원되는 커머스 플랫폼, 크립토샵을 운영하여 암호화폐의 실물경제 사용에 기여하고 있다.

▲ 후오비 코리아 “비트코인 약세에도 입금자 수 증가”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25일 비트코인(BTC) 가격 급락에도 입금자 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에 따르면 25일 비트코인 가격은 시작가 9529.30USDT, 종가 8295.98USDT를 기록하며 하루 만에 약 12.94% 하락했다. 그러나 이러한 비트코인 약세에도 후오비 코리아에 원화(KRW)를 입금한 사용자 수는 오히려 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25일 후오비 코리아에 원화(KRW)를 입금한 사람 수는 전날보다 156% 증가했고 입금액은 20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가 가장 활발하게 일어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이었으며 2위는 이더리움(ETH), 3위는 비트코인캐시(BCH), 4위는 리플(XRP), 5위는 이오스(EOS)인 것으로 조사됐다. 후오비 코리아 홈페이지 방문자 수도 이날 4% 증가했다.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는 “25일 암호화폐 시총 1위인 비트코인(BTC) 가격이 급락했지만 오히려 입금자수 및 입금액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면서 “후오비 코리아는 사용자들이 투자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시장 변동성이 큰 상황인 만큼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