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 지닥(GDAC) 거래소,블록체인투데이,굿모닝베트남,간편결제 차이(CHAI),야놀자,캐셔레스트,캡페이,후오비코리아,후오비 데일리 리포트 外 암호화폐 디지털자산 통화 뉴스 브리핑

▲ 지닥(GDAC) 거래소,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PeerPay 런칭예고 신규가입 이벤트 진행

지닥(GDAC) 암호화폐 거래소,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PeerPay 런칭한다

지닥(GDAC)의 PeerPay에서 윤균상의 후시워터 구매가능!

윤균상의 후시워터, 지닥(GDAC)에서 WGP로 살 수 있다!

지닥(GDAC) 암호화폐 거래소는 10월 1일부터 16일까지, 17일에 지닥 거래소에서 오픈하는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PeerPay 런칭을 기념하여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PeerPay,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에서 처음 소개하는 상품은 윤균상이 홍보모델로 활동하는 친환경 종이팩 물 후시워터(HOOXI WATER)다. 지닥 거래소의 모든 회원은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PeerPay에서 지닥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W그린페이(W Green Pay/WGP), 지닥토큰(GT), 비트코인(BTC)으로 후시워터 구매가 가능하다. 

지닥 거래소는 모든 은행계좌에서 입금이 가능하다. 모든 신규 가입 회원들도 원화입금을 할 수 있다. 후시워터를 구매할 수 있는 암호화폐 WGP, GT, BTC는 지닥 거래소에서 원화로 구매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지닥에 신규가입자들은 레벨 2 이상 인증하고 이벤트 참여신청을 하면 후시워터를 구매할 수 있는 WGP를 에어드랍을 받는다. 

후시워터는 1박스(12병) 당 소비자가 11,200원에 런칭기념 할인 혜택을 적용하여 약 9,600원 상당의 WGP, GT, BTC, 세종류의 암호화폐로 판매한다. 지닥 회원이라면 누구나 후시워터를 구매할 수 있으며 WGP, GT, BTC 코인은 지닥 거래소에서 구매 가능하다.

지닥은 지난 7월에도 파트너 W재단과 함께 협력, 팝아티스트 존 버거맨 전시회 티켓을 암호화폐 W그린페이(WGP), BTC, GT로 결제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지닥 거래소의 한승환 대표는 “지닥은 암호화폐를 실물경제와 접목하여 암호화폐의 결제수단으로서의 실생활 활용도를 높이고,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만들어나가고자 한다”라며 “이번 결제 플랫폼 PeerPay의 오픈은 블록체인 대중화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후시워터는 친환경 종이 소재인 테트라팩을 사용하였으며 매일유업이 살균, 제조, 포장하여 환경 호르몬 걱정 없이 신선하고 안전하게 마실 수 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HACCP 인증을 받았다.

▲ 블록체인투데이-굿모닝베트남, 업무협약으로 제휴맺는다...국내 블록체인 소식, 베트남 교민에게 전달하는 계기 마련 

블록체인투데이-굿모닝베트남이 업무 협약을 맺였다고 27일 밝혔다. 블록체인투데이 사무실에서 진행된 MOU를 통해 국내 블록체인 관련 소식을 베트남 교민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마련된 셈이다. 블록체인투데이 관계자는"이번 MOU를 통해 한국과 베트남에서 진행되는 밋업 행사, 콘퍼런스, 주요 행사 등을 함께 협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17년부터 세계 각지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과 같은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대했으며 국내 역시 그 근간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집중됐다. 이러한 시대 트렌드에 발맞춰 베트남 역시 동남아시아 블록체인 허브로 부상하고 있으며 빠른 경제 발전 속도와 스마트폰 보급률 증가, 베트남 정부의 스타트업  지원 정책에 힘을 발휘하고 있다. 

한편 블록체인투데이는 한국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뉴스와 정보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전달하는 미디어 매체이며 굿모닝베트남 역시 매거진 부수 1만 부 배포하는 매체로서 교민들에게 전달되는 문화잡지이다. 

▲ 간편결제 ‘차이(CHAI)’, 야놀자 오픈 기념 이벤트...‘무조건 1만원 할인'

- 야놀자에서 차이 첫 결제 시 1만원 할인

- 테라 블록체인 기술로 결제 수수료 인하 및 상시 10% 할인 혜택 제공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에 10월 1일 도입된다. 차이는 오픈 기념으로 차이로 첫 결제 시 무조건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놀자 사용자는 간편결제 차이로 첫 결제 시 무조건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첫 결제 이후 언제든지 상시 10%를 할인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야놀자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이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야놀자 앱에서 결제 시 ‘CHAI’를 결제 수단으로 선택해 차이 앱을 설치하면 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차이 앱을 직접 다운받아 사용할 수도 있다. 앱에서 1개 이상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바로 결제 가능하다. 차이 가입 후 야놀자 웹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강석환 야놀자 마케팅전략실장은 "차이의 도입을 통해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새로운 여가 트렌드와 결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국내외 다양한 선도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등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창준 차이코퍼레이션 대표는 “국내 1위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에 차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야놀자 이용자들은 테라의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 덕분에 언제든지 무제한 10% 상시 할인을 받게 됐다. 차이 서비스의 안정성, 야놀자의 폭 넓은 사용자층이 결합돼 더 많은 사용자가 안전한 거래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차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테라는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야놀자, 티몬, 배달의민족 같은 대형 플랫폼에 제공하는 기업으로, 결제 수수료는 낮추고 소비자 할인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 최근 마이닝 토큰 루나(LUNA)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과 글로벌 거래소 비트루(Bitrue)에 상장되고, 신슈 동(Xinshu Dong) 질리카(Zilliqa) 전 공동대표가 시작한 RockX와 블록체인 스테이킹 기술 연구 협력을 맺는 등 국내외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캐셔레스트,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캡페이’ 30일 오픈

- 빠른 속도와 한층 개선된 편의성으로 차별화된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 암호화폐로 쉽고 간편하게 결제하는 캡페이 앱 선봬

캐셔레스트(대표 박원준)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캡페이(CAPay)’를 30일 소프트 오픈한다고 밝혔다.

캡페이는 매장이나 쇼핑몰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한 후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암호화폐에 일상생활에서 소비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기능을 부여해 암호화폐의 활용도를 확장했다.

캐셔레스트는 캡페이를 오픈하는 데 있어 속도와 편의성에 가장 주안점을 두었다. 덕분에 빠른 거래 승인과 결제 속도로 결제 대기 시간이 줄어든 게 특징이다. 일반 신용카드나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비슷한 수준이다. 또한 결제 방식이 쉽고 편하다. 단 두 번의 클릭만으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직관적인 캡페이 앱을 통해 QR코드를 인식한 후 결제금액을 확인만 하면 된다. 주변에 결제 가능한 매장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제휴사 검색 서비스도 지원한다.

캐셔레스트는 캡페이를 위해 안전하고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 24시간 보안 관제 시스템, 이상거래 감지 모니터링 시스템, 실시간 입금 승인 시스템 등 해킹 사고를 당한 경험이 없는 안정적인 보안 시스템에 외부 협력을 더해 한층 견고한 시스템을 완성했다.

소비자는 캡페이를 통해 현금이나 신용카드 대신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고 결제 시 할인이나 페이백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가맹점도 이득이다. 기존 신용카드보다 빠르게 결제를 처리하고 정산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 QR코드를 통해 결제한 암호화폐는 즉시 승인되며 결제 대금은 24시간 이내에 저렴한 수수료로 원화 정산된다.

캡페이는 개인 간 QR코드나 NFC를 이용한 송금은 물론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실사용이 많은 사용처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 캡(CAP)을 우선 지원하며 추후 비트코인(BTC)과 테더(USDT)로 확대할 계획이다. 캡페이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는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캐셔레스트는 캡페이 오픈을 기념해 캡페이몰에서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캡페이몰은 캡을 이용해 등록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로 특정 시간에 상품을 깜짝 공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모바일 기프티콘, 게임기, 비트코인 마이닝 티켓 등 다양한 상품이 등록될 예정이다.

캐셔레스트 박원준 대표는 “빠르고 간편하며 안정적인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캡페이 앱과 쉽고 편리하게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는 캐셔레스트 앱을 동시에 선보이게 됐다”라며 “편의성과 보안을 함께 강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후오비 코리아,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 가독성 높여 리뉴얼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암호화폐 시장 보고서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Huobi Daily Report)’를 가독성을 높여 리뉴얼했다고 30일 밝혔다. 

리뉴얼된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는 모바일 환경친화적으로 제작됐다. 오늘의 이슈, 블록체인&암호화폐 이슈, 후오비 코리아 주요 공지사항, 암호화폐 주요 시황, 오늘의 코인, 오늘의 한마디 등의 기존 콘텐츠를 세로 구성으로 스크롤을 내리며 보기 쉽도록 구성했다. 

특히 콘텐츠 글자 크기를 확대해 가독성을 높였다. 이를 위해 모바일 기기 환경에 맞춰 최대한 하나의 콘텐츠를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배치했다. 기존 화면 우측 상단에 표기됐던 암호화폐 시황 및 후오비 코리아 공지사항도 시선 이동 없이 스크롤을 내리면 차례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구성했고, 글자 크기를 확대해 가독성을 높였다. 

평일에만 발행하는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는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미디어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및 자체 콘텐츠를 제공한다. 

리뉴얼된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는 지난 27일부터 자체 블로그를 비롯해 코인니스, 땡글, 코인정보통, 비트케이 네 곳의 메인 제휴사와 코인플래닛, 체인플루언서, 비트밋 세 곳의 일반 제휴사를 통해 200만 명 이상에 배포되고 있다.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는 “구독자들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를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리뉴얼했다”면서 “암호화폐 업계의 주요 소식들을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구독할 수 있으니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후오비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2018년 3월 30일 정식으로 오픈했다.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그룹의 전문성과 보안성을 바탕으로 국내 현지화를 위해 설립된 거래소로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자산 거래 외에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허브의 역할을 다하고자 다양한 기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디지털 자산의 금융 허브 후오비 그룹은 전 세계 3대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을 운영 중이며, 한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미국, 일본, 홍콩, 중국, 호주, 영국, 브라질, 캐나다, 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법인을 설립해 운영 중이다. 특히 2013년 거래소 오픈 후 지금까지 무사고 보안 대응체계와 투자자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후오비 코리아는 비트코인(BTC)을 비롯해 이더리움(ETH) 등 170여 가지의 다양한 알트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Notice. '블록체인밸리 마켓 레이더'는 해당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일방적인 보도자료로 블록체인밸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취재원 또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나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시장 동향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