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루스 대통령, 원자력 발전소의 잉여 전력 이용해 비트코인 채굴 가능성 언급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0월 5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벨라루스 대통령, 원자력 발전소의 잉여 전력 이용해 비트코인 채굴 가능성 언급

벨라루스 대통령인 알렉산드르 루카셴코(Alexander Lukashenko)는 원자력 발전소를 이용하여 비트코인 채굴 가능성에 대해 발언했다고 9월 29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상을 올린 모건 크릭 디지털의 공동 창업자 앤서니 폼플리아노는 “벨라루스 대통령은 ‘국가의 원자력 발전소의 잉여 전력을 사용하여 채굴을 하는 것을 기다려라’라고 발언했다.”며 “결국 모든 국가가 채굴을 하고 모든 국가가 비트코인을 보유하게 될 것”이라 덧붙였다. 해당 영상에서는 채굴 시설의 건설에도 협력할 방침도 나타냈으며, 비트코인을 채굴해서 판매하겠다는 언급도 덧붙였다. 다만, 해당 발언에서 청중들이 웃음으로 화답해 농담의 가능성도 있는 것을 보인다.

(The President of Belarus has been recorded talking about mining Bitcoin with the country's excess nuclear power.)

▲ 우크라이나, 암호화폐 합법화 되나?

우크라이나 정부는 암호화폐를 합법화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현지 미디어 ‘Ligamedia’의 보도를 인용해 9월 29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발표에서 우크라이나 디지털 혁신부 차관 알렉산더 보르냐코프(Alexander Bornyakov)는 미하일 페도로프(Mikhail Fedorov) 장관이 가까운 시일내에, 합법화를 승인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또한 보르냐코프는 “현재 자국 내에서는 암호화폐는 위법이 아니지만, 합법화를 명확하게 하는 것으로 정부는 세제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보르냐코프는 “지금까지 회색지대에서 암호화폐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은 세금을 제대로 지불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The Ukranian government has plans to legalize cryptocurrency, according to a report in the independent Ukrainian news publication Ligamedia.)

▲ 모나코인(MONA) 전용 지갑 ‘모나피(Monappy)’ 10월 7일 서비스 재개

암호화폐 모나코인(MONA) 지갑 서비스 ‘모나피(Monappy)를 개발하는 인디스퀘어(IndieSquare)는 10월 7일부터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9월 30일 코인텔레그래프 재팬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모나피는 2018년 9월 1일에 부정 접근에 의한 핫-월렛(온라인지갑) 안의 모나코인의 해킹 사건이 발생하여 고객의 자산 보호나 원인 규명을 위해 서비스를 정지하고 있었다. 인디스퀘어는 안전하게 보상을 실행하기 위해서 모나피에 접근 가능한 인원을 단계적으로 증가시키는 형태로 서비스를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인디스퀘어는 2020년 4월부터 시행하는 ‘개정자금결제법’ 때문에 시공 전까지 핫-월렛을 폐지한다고 덧붙였다.

(仮想通貨モナコインのウォレットサービス「Monappy」を開発するインディースクエア社は30日、同サービスを10月7日から再開すると発表した。)

▲ 리플(XRP), 아이슬란드 확장을 위해 암호화폐 트레이딩 기업 ‘알그림’ 인수

리플(XRP)은 9월 30일 아이슬란드의 암호화폐 트레이딩 기업 ‘알그림(Algrim)’을 인수하면서 아이슬란드의 거점을 구성했다고 리플의 보도자료를 인용한 코인텔레그래프 재팬이 9월 3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알그림은 XRP를 사용한 국경 간 결제(cross-border 크로스보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리플의 ‘On-Demand Liquidity(ODL)’의 개발에 종사한다. 아이슬란드는 또한 리플의 개발자 거점 중 하나로 이 지역에서 더 많은 기술 인력을 유치 할 계획이라고 한다. 알그림 CEO 대디 어먼슨(Dadi Armannsson)은 “우리는 XRP와 XRP 레저를 굳게 믿고 있으며, 리플에서 미래의 결제 방법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リップル社は30日、アイスランドの仮想通貨トレーディング企業「アルグリム(Algrim)」を買収し、アイスランドの拠点を立ち上げたと発表した。先週には決済サービスのロゴス買収を発表したばかりだ。)

▲ 최근 비트코인의 하락, 2010년 이후 41번째로 큰 하락

비트코인은 지난 며칠 동안 큰 폭의 하락을 겪었지만, 다른 역사적 하락에 비하면 약하다고 9월27일(현지시간) 비인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분석가 존 폴 코닝(@jp_koning)은 최근의 하락은 2010년 이후 41번째로 큰 하락에 불과하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코닝의 차트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가장 많이 떨어진 것은 하루 만에 무려 50% 씩이나 하락한 2013년이다. 코닝은 비트코인이 전반적으로 비트코인은 큰 손실을 입었지만 여전히 거시적으로 상승 추세에 있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코닝은 “만약 비트코인이 그 지표의 아래로 추락하게 된다면, 비트코인은 심각한 가격 붕괴에 직면하게 될 것이고, 그것은 2019년 시작 이후 모든 강세 모멘텀을 없앨 것”이라고 덧붙였다.

(Bitcoin experienced a large decline over the past few days, but it pales in comparison to the rest of its history. According to recent data collected, the 14.3% drop it saw on Tuesday was only the 41st largest since 2010.)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