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상품 거래소·백트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 50% 감소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시카고 상품 거래소·백트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 50% 감소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10.10 0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카고 상품 거래소·백트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 50% 감소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10월 10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시카고 상품 거래소·백트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 50% 감소

암호화폐 분석기업 Skew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주요 파생상품 시카고 상품 거래소(이하 CME)가 제공하는 현금 결제 비트코인 선물 거래의 미결제약정과 거래량이 9월 25일 비트코인의 폭락을 계기로 약 5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8, 9월 CME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은 증가세를 유지했지만, 백트의 현물 결제 선물 개시(23일) 이후에 시세가 급락한 타이밍을 거치고, 미결제약정과 거래량이 크게 줄었다고 한다. 9월 24일 비트코인 선물의 거래량은 14,000 계약에서, 25일에는 8,000으로 감소해, 근 몇 달 동안 최저 수준에 이르렀다. 또한 7월 초순에는 3.5억 달러를 웃돌던 미결제약정도 현 시점에서 1.5억으로 축소됐다고 한다.

(米デリバティブ大手CMEが提供する現金決済ビットコイン先物取引のOI(建玉)と出来高は9月25日の暴落を境に、およそ5割減少したことがわかった。仮想通貨分析企業Skewのデータで判明した。)

▲ 비트파이넥스·테더에 새로운 집단 소송.. 시장 조작 등으로 약 1,672조원 피해 호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와 테더(Tether) 등에 대해 집단소송을 제기하는 문서가 미국 지방법원에 제출됐다고 8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재판은 상품 거래소법이나 미국의 형사법(RICO법) 등에 위반했다고 하는 집단 소송으로, 미 플로리다주의 연방 재판소에서 행해진 크레이그와의 재판에서도 법정에 선 변호사 등이 제소를 행하고 있다. 원고 측은 “비트파이넥스와 테더가 일련의 문서를 통해 암호화폐라고 하는 기술의 명목을 내걸고 뒤얽힌 바방식으로 투자자를 속이고, 시장을 조작, 그리고 위법 행위를 은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총 피해액은 1.4조 달러(약 1,675조 2,400억원 상당)을 넘는다고 주장했다.

(Bitfinexとテザー社などに対して集団訴訟を起こす文書が米国の地方裁判所に提出された。NYAG(NY州司法当局)が行なっている裁判に続き、新たな訴訟がNY州南部地区の地方裁判所で開始される。1.4兆ドル(150兆円相当)を超えていると主張している。)

▲ 세계 거래소 연맹, 영국 규제당국에 “암호화폐 파생상품을 금지하지 말 것”

세계 거래소 연맹(이하 WFE)이 영국 금융행위감독기관(이하 FCA)에 대해 개인투자자를 위한 암호화폐 파생거래를 금지하지 않도록 권고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FCA는 올해 7월 처음 발표한 개인 투자자의 암호화폐 파생상품이나 상장투자증권(ETN)의 판매 금지를 제안했고, WFE는 이에 대한 응답으로 7일(현지시간)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에서 WFE는 FCA에 대한 규제에 준거한 제공자가 책임을 갖고 판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면서 새로운 금융 상품을 영국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하고 균형 있게 규제를 추진하도록 전했다고 한다. 또한 WEF는 암호화폐 파생상품의 가격 변동이 큰 점에는 동의하는 한편, 완전하게 거래를 금지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The WFE made a statement on Oct. 7 in response to the financial regulator’s consultation paper on potentially banning on crypto derivatives such as Bitcoin (BTC) futures and other crypto-related trading products, initially announced in July.)

▲ 이더리움 기반 소액결제 서비스 TipJar, 2020년 4월 10일 서비스 종료

암호화폐 소액결제 서비스 ‘TipJar’가 낮은 사용량으로 2020년 4월에 서비스 종료한다고 비트코인니스트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TipJar의 개발진은 레딧 포스트를 통해 TipJar가 6개월 안에 서비스가 종료되니 모든 자금을 인출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TipJar의 개발진은 “지난 몇 년 동안 서비스 운용을 위한 서버 요금을 지불해 왔다. 비록 소액일지라도, 서비스 사용자가 없는 상황에서 서버 운용비를 지불하는 것은 의미없다”고 서비스 종료의 이유를 밝혔다. TipJar는 2017년부터 이더리움을 사용하여 다양한 암호화폐 소셜 미디어에 소액결제를 제공해왔다. 현재 TipJar의 서비스는 2020년 4월 10일까지 지원되며, 이후 더 이상 접속할 수 없게 된다.

(Cryptocurrency micropayment service TipJar is shutting down in Q1 2020 due to low usage, developers have confirmed.)

▲ 블록원, EOSIO 2.0 공식 출시 “속도와 성능, 보안 향상”

이오스 개발사 블록원은 8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EOSIO 2.0’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트위터에 따르면 블록원은 “EOSIO 2는 개발자를 염두에 두고 만들었으며, ESOIO를 기반으로 더욱 빠르고, 편의성과 안전성을 기했다”고 전했다. 이에 이오스(EOS) 창업자 댄 라리머는 ‘EOSIO 2’의 공식적인 출시를 알리면서, “주요 이슈가 없다면 이것은 최종 2.0 버전이 될 것이고 매우 빠르다”고 덧붙였다.

(eosio 2 rc1 is officially available for community to download and utilize on testnets and even non critical eos nodes. Assuming no major issues this will be the final 2.0 version and it’s super fast!)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